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익산 왕궁물류단지, 면적·사업기간 확대

전북 익산시 왕궁면 일대에 조성될 물류단지의 면적이 증가돼 추진된다.

더보기

최대 호황 누린 글로벌 해운업계, 육지·항공물류까지 넘본다

글로벌 해운사들이 운임상승으로 벌어들인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육지, 항공물류까지 총괄하는종합 물류회사로 변신하고 있다.


글로벌 복합물류기업 낙점' 부진경자구역 웅동배후단지 내 물류센터 건립 '한창'

글로벌 복합물류기업들의 투자처로 낙점받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웅동배후단지에 물류센터 건립이 한창이다.


Part 5. 코로나 기점으로 물류 중심에 선 콜드체인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코로나19는 지속적인 변이 과정을 거치며 여전히 그 유행성을 유지하고 있다. 이처럼 코로나의 유행이 지속되면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 바로 이를 컨트롤하고 막는 역할을 하는 코로나 백신이다. 특히 화이자나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등 세계 주요 제약사들은 각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발 빠르게 움직였고 결국 백신을 개발하는 데 성…

더보기

Part 4. 여전히 뜨거웠던 2021 물류부동산 시장

여전히 뜨겁다. 코로나 이전 물류부동산 시장은 과열되어 있어서 더 이상 성장은 힘들 것이라는 예상이 우위를 점하는 것 같았다. 당시 예정된 공급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공급이 수요를 넘어설 것이며 물류센터의 위치에 따라 누군가는 폭탄을 안고 가는 것 아니냐는 말도 심심치 않게 나왔다. 하지만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물류부동산 시장의 열기는 더욱 높아…

더보기

Part 3. 물류산업, 피해갈 수 없는 ESG 경영

ESG는 전 산업군에 걸쳐 가장 뜨거웠던 이슈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특히 물류산업에 있어서 ESG는 미리 대비하지 않을 경우 생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이며 물류업계가 당장 해결해야 하는 다양한 문제들과도 연결 되어 있는 이슈였다.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로 인해 대기업과 공기업 위주로 ESG 경영에 나서고 있어 아쉬움이 남는다. 물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중…

더보기

Part 2. 일상회복 속 수요 증가에 물류 운임 고공행진

2020년이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확산하는 한 해였다면 2021년은 본격적으로 인간의 반격이 시작된 해로 선진국을 중심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이 활발히 이뤄지면서 각국이 봉쇄를 풀고 본격적으로 일상회복에 나섰다. 일상회복은 그동안 억눌렸던 수요가 폭발하면서 전 세계가 물가 상승의 압력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도 통계청이 발표한 ‘11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더보기

Part 1. ‘택배·퀵’등 생활물류산업 재조명 계기돼

코로나19 대유행과 맞물려 생활물류 서비스 수요 급증으로 우리의 일상을 크게 바꿨다. 전통적 오프라인을 통한 생필품 구입 등의 소비는 온라인으로 급격히 전환됐고, 택배물량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대면서비스를 비대면화 했다. 때 마침 정부는 이미 논의되던 생활형 물류서비스인 택배와 이륜배송업과 관련된 별도 법안 제정에 나선다. 시기적으로 법제정은 절묘했고, …

더보기

이지스운용, 해운대 신라스테이 매각 추진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 위치한 신라스테이 해운대가 매물로 나왔다. 이곳을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 펀드의 만기가 임박해 투…

더보기

카카오, 안산에 첫 데이터센터 착공… 4000억 투입 2023년 준공

안산시(시장 윤화섭) 첫 데이터센터이자,4000억원이 투입되는 카카오 1호 데이터센터가17일 착공했다. 데이터 산업의 전략적 요충지로 떠오른 안산에는 이를 시작으로KT인터넷 데이터센터 및 연구개발센터(8천억)와 글로벌 데이터센터(4천억)가 잇따라 들어선다. 시는 이날 한양대ERICA캠퍼스 혁신파크에서 윤화섭 시장과 여민수 카카오 대표이사, 김우승 한양대 총장 등 관계…

더보기

LF로지스틱스 최준영 대표 “264,462.81㎡ 규모 ‘미래형 창고’ 추진”

글로벌 물류 기업 LF로지스틱스가 이천·용인에 있는 창고를 인공지능(AI), 무인화 기반 ‘미래형 창고’로 확대한다.


거제시, 데이터센터 유치를 위해 KT IDC센터 방문

거제시가 데이터센터 등 4차 산업 유치를 통해 지역산업의 다각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금 쌓자" 신한라이프, 천안연수원 내놓는다

신한라이프가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연수원 매각에 나선다. 오는 2023년 도입되는 새 국제회계기준(IFRS17)과 신 지급여력제도(K-ICS·킥스)에 대한 대비로 보인다.

더보기

하나금융, 美 콜로라도·펜실베이니아 물류센터 2곳 투자

하나금융그룹이 미국 물류센터 2곳을 동시에 인수했…

더보기

베스타스자산운용, 폴란드 물류센터 1350억 인수

국내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 베스타스자산운용이 …

더보기

몸값 높아진 제주 골프장…핀크스 회원권 가격 1년새 2배

이른바 '코로나19 특수'를 누린 골프회원권 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강세장이 이어졌다. 에이스회원권이 최근 발표한 '2021년 회원권시장 결산' 자료에 따르면 전국 골프장의 등락을 지수화한 에이스피지수는 연초 1026.5포인트에서 연말 1189.7포인트로 15.9% 상승했다. 종목별로는 초고가 36.9%, 고가 17%, 중저가 14%대로 비싼 종목일수록 시세가 오르는 기현상이 나…

더보기

입주율 100% 도달 인천공항… '물류단지 추가 확보' 나선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현재 계획돼 있는 1~3단계 물류단지 외에 추가로 물류 단지를 확보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인천공항의 화물 허브 경쟁력 강화가 주된 목적이다.

인천…

더보기

당일배송 경쟁에 물류센터 호황…3.3㎡ 매매가, 아파트값 수준

알스퀘어 전수조사 결과 전국 물류센터는 약 1만3000여개에 달하고, 이 중3000여개는 수도권 동남권에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수도권 핵심 입지에 들어선 저온 물류센터 월 임대료는3.3㎡당 7만~9만원대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재판매 및DB금지



에넥스, 안성물류센터 오픈…"수도권 물류시스템 강화"

종합가구업체 에넥스(대표 박진규)는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지역의 물류시스템 강화를 위해 안성물류센터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