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국민은행, 죽은 상권 빌딩 '이렇게 팔았다'

국민은행이 자산효율화 정책에 따라 500억원대 보유 부동산을 '매각 후 재임대'(세일 앤 리스백·sale and lease back)한다. 잇단 점포 폐쇄 결정에 유휴부동산이 늘고 있지만, 이미 상권이 죽어 매각에 어려움을 겪자 영업점이 들어선 건물을 미리 팔고 월 임대로 전환하는 방식으로 대안을 찾았다. 국민은행은 19일 영업점 10곳이 위치한 부동산을 매각키로 해 오는 21일 공…

더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 송도 산업용지 35만7천㎡ 단독 입찰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기존 사옥 부지의 1.3배에 달하는 산업시설 용지를 사실상 확보했다.


미래에셋, '부동산 투자 이제는 글로벌이다' 발간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투자잡지 ‘투자와 연금’ 5호 ‘부동산 투자, 이제는 글로벌이다’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로 업무공간 다양화… 위기가 기회로"

올해 오피스 시장은 호황기를 맞았다. 이와 맞물려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컨설팅사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의 오피스부문도 매출 규모 '전년 대비 100% 이상 성장'이라는 유례없는 실적을 냈다. 최근 몇년간 연 10%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오피스 자문시장에서도 경쟁사에 비해 괄목할 만한 성과다.


현대건설, 전기공사협 중앙회 등촌사옥 매입

현대건설이 한국전기공사협회 중앙회가 보유한 등촌 사옥 및 부속건물을 매입했다. 매입가격은 3.3㎡당 8000만원대다. 주상복합을 개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개발자 잡아라” 강남·판교로 몰리는 IT기업… 오피스 수급 ‘빨간불’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사태와 그에 따른 재택근무 확대 등으로 오피스 임대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한 가운데, …

더보기

제약바이오 클러스터는 판교? 마곡·과천도 있다

제약바이오기업들의 본사 위치는 기술 경쟁력 만큼이나 중요한 밸류에이션 척도다. 인재 확보 측면에서도 선호하는 입지는 크게 다르지 않다. 최근에는 판교를 넘어서 마곡과 과천 등으로 본사를 옮기는 업체들도 늘고 있다. 신사옥 설립으로 흩어져있던 연구시설을 통합, 확장하면서 R&D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목표도 한몫하고 있다.


코람코, SPC사옥 '강남P타워' 블라인드 리츠로 인수

코람코자산신탁이 SPC그룹 사옥인 강남P타워를 블라인드 리츠에 담는다. 이 리츠는 3000억원 규모의 오피스 전문 투자기구로 조성됐으며 코람코가 운용을 맡고 있다. 앞서 서울 동부권 최대 규모 오피스빌딩인 이스트센트럴타워를 첫 자산으로 매입했는데 강남P타워가 2번째 자산이 될 전망이다.


세종텔레콤, 新프롭테크 '비브릭', 부산에서 시작

세종텔레콤이 부동산 간접투자 및 수익배분 서비스인 '비브릭(BBRIC)'에 블록체인 기술인 '블루브릭'을 적용한다. 세종텔레콤은 비브릭 서비스 개발을 위해 비브릭, 이지스자산운용, 디에스네트워크자산운용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주택시장 규제에 수익형 부동산 '반사이익'

주택 시장에 대한 규제가 집중되자 상업·업무용 부동산 시장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롯데몰 광명, 15일 매각 입찰

롯데몰 광명점 매각 입찰이 15일 진행된다. 롯데쇼핑이라는 안정적인 임차인을 보유한 만큼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다만 사전에 설정된 롯데쇼핑의 우선매수권 행사 여부는 변수로 꼽힌다.


없어서 못 판다"…강남 오피스 시장 '불티'

강남 테헤란로 일원 물량 마케팅 시작과 함께 '순삭'…수요와 공급 불일치 현상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이어 변이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감염자가 폭증하고 있는 가운데 꽁꽁 얼어붙은 상가시장과 반대로 오피스 시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오피스 시장은 지난해 거래액을 뛰어넘어 사상 최대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다. 특히, 강남 오…

더보기

가상자산 호황에…코인 거래소들, 잇따라 사옥 확장 움직임

올해 가상자산 시장 호황으로 규모를 키운 가상자산 거래소들이 새 사옥을 찾아 이전하고 있다. 업비트, 빗썸이 사옥 부지를 사들인 데 이어 코인원도 오는 2월 여의도 랜드마크 건물인 ‘파크원’으로 이전한다.


대신운용, 도쿄 오피스빌딩 매입

대신자산운용이 500억원대 규모의 일본 도쿄 오피스 건물 매입에 성공했다.

더보기


유한·삼진·한독·한올바이오, 연구센터 건립·확장

유한양행, 삼진제약, 한독, 한올바이오파마 등 국내 제약사들이 연구개발(R&D) 강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유한양행은 성균관대, 아임뉴런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 성균관대 내 CNS연구센터 및 FabLab동을 신축했다. 세 기관 및 업체는 지난해 9월 산학융합 뇌질…

더보기

무크, 강동구 고덕비즈밸리에 신사옥 짓는다

패션잡화 브랜드 무크(mook)를 보유한 엠케이에프엔씨(MKFnC)는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밸리에 신사옥을 신축한다고 13일 밝혔다. MKFnC는 지난 달 26일 주식회사 엠케이에프엔씨 외 4개의 회사로 이뤄진 ‘대륙공업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신사옥을 건설하기 위해 시공사인 주식회사 이화공영과 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다. ▲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밸…

더보기


삼성SRA운용, 역삼 멀티캠퍼스 빌딩 매각 추진

삼성SRA자산운용이 강남구 역삼동의 멀티캠퍼스 빌딩(사진)을 매각한다. 2016년 삼성SDS로부터 1260억원에 해당 빌딩을 매입한 삼성SRA자산운용은 자산 가치 상승으로 약 1000억원의 시세 차익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덩치 커진 온라인 플랫폼, '사옥' 짓고 옮기고 활발

패션 온라인 플랫폼에 사옥 이전 바람이 불고 있다. 날로 늘어나는 인원을 한 곳에 수용하는 것은 물론 계열사 간 시너지와 비용절감 효과를 위한 것까지 이유는 제각각이다. 사옥 이전을 계기로 새롭게 도약한다는 포부는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