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현대그룹, 용산 노른자 땅 '나진전자 월드' 인수

현대그룹이 서울 용산구의 노른자 땅인 나진 전자월드 상가를 인수한다. 사모펀드 운용사인 IMM인베스트먼트가 지난해 인수한 나진산업의 핵심 자산인데 용산의 초대형 상업단지 개발을 염두에 둔 현대그룹이 우량 계열사인현대엘리베이(017800)터를 앞세워 부지를 매입한 것으로 해석된다.


철거비만 5억, 폐업 꿈도 못꿔요" 처치곤란 주유소 급증

# 경기 포천시에 있는 A주유소는 폐업 후 수년째 방치돼 있다. 캐노피(주유소 지붕)는 물론 지하저장탱크 등이 고스란히 흉물로 남아 있다. 폐업 후 이처럼 방치돼 있는 이유는 바로 비용 부담 때문이다. 주유소 폐업에는 시설물 제거 비용과 토양 오염 정화 비용 등으로 적게는 1억원, 많게는 5억원까지 든다. 경영난으로 폐업한 주유소는 이 비용을 감당하기가 쉽지 않다 보니 …

더보기

세종지역 2500억 규모 특화상가 ‘세종 엠브릿지’ 통매각 나왔다

세종시 방축천 상업용지의 랜드마크 역할을 했던 ‘세종 엠브릿지’ 건물이 경영난을 못이겨 통매각 결정이 내려졌다.
10일 한국자산관리공사 공공자산 처분시스템 온비드에 따르면 ‘세종시 어진동 510, 513번지 엠브릿지 …

더보기

여의도 IFC 매각 '딜레마'

초대어(超大魚)의 귀환이다. 오피스 빌딩 3개동, 리테일(상업시설), 콘래드호텔로 이뤄진 서울 여의도 국제금융센터(IFC) 얘기다. 업계에선 IFC의 '덩치'를 고려할 때 글로벌 대형 투자사의 각축전을 전망하고 있다. 다만 떨떠름하게 보는 시선도 나온다. '그들만의 리그'에 대한 우려다.


마지막 불꽃놀이..내년 상업용 부동산 거래 대폭 감소

[파이낸셜뉴스] 내년 상업용 부동산 거래가 대폭 감소 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 올해 거래규모가 34조6000억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 할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에서다.


흩어진 계열사 모아라…제약업계 '통합 신사옥' 대세

휴온스글로벌 판교 신사옥 전경 © 뉴스1


제약회사들이 신사옥 이전을 추진하면서 각 지역에 흩어진 신약개발연구소와 계열사들을 한데 모으고 있다. 회사별 신사옥 입주를 통해 업무 효율화와 계열사 사업간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겠다는 계획이…

더보기

삼성SRA보다 1년 늦은 홈플러스 매각, 이지스의 '한수'

이지스자산운용이 내놓은 홈플러스 패키지 딜이 조단위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1년전 삼성SRA자산운용이 4개점을 내놨을 때도 결과적으로 흥행하긴 했지만 당시보다 더 나은 몸값을 인정받는 분위기다.


홈플러스 4개점 패키지 매각, 1조대 접전

이지스자산운용이 펀드로 보유중인 홈플러스 4개 점포를 패키지 딜 형태로 내놨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부산 초역세권에 위치한 입지 매력 덕에 인수가는 1조원을 웃돌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삼일제약 “보유 부동산 가치 상승…500억 매각 기대”

삼일제약(000520)은 보유 중인 부동산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일부 기업에서 삼일제약에 500억원 이상의 매수가를 제안하기도 했다.


삼성동 오천주유소 부지, 2200억에 팔렸다

2년 전 코람코자산신탁이 사들였던 서울 삼성동의 주유소 부지가 3.3㎡당 2억5000만원이 넘는 가격에 매각됐다. 이곳에는 향후 대형 오피스건물이 들어설 예정이다.


NH아문디, 명동 유안타증권 사옥 매각한다

NH아문디자산운용이 서울 명동유안타증권사옥을 매각한다. 매각 주관사 선정에 나서며 본격적으로 매각 절차를 밟고 있다.


다른 보험사는 전부 사옥 파는데...DB손보, 신사옥 짓는 나홀로 행보 '눈길'

국제회계기준(IFRS17)과 신지급여력제도(K-ICS) 도입을 앞두고 보험사들이 사옥 매각을 이어가는 가운데, DB손해보험이 사옥을 신축하겠다고 나서 배경에 관심이 모인다.


MBK·베인, 영종도 복합리조트 인스파이어에 3,000억 쏜다

인천 영종도에 조성되는 ‘인스파이어 복합 리조트’ 조감도./사진 출처 = 인천경제청



하나대체운용, 美드림웍스 건물 3900억에 매각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이 미국 드림웍스 본사 오피스와 스튜디오를 약 3900억원에 매각한다.


KB증권 "판교 임대료, 여의도 수준까지 상승"

판교 오피스의 임대료가 여의도 수준까지 상승했다. 카카오, 네이버, 엔씨소프트 등 테크 기업들의 임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서다. 2일 김미숙 KB증권 연구원은 “핵심 권역의 프라임급 매물 부족으로 중소형 자산가치도 상승하는 가운데 강남의 하위 권역인 판교의 오피스 거래가 활발하다”면서 “테크 기업들의 임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판교 권역의 오피스 공…

더보기

규모 커지는 게임사...사옥 건립∙이전 ‘활발’

연초부터 시작해 게임사들이 신사옥 건립에 속속 나서고 있다. 기존보다 인력이 늘어났고, 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능한 토큰) 등 다양한 신…

더보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880억 빌딩 매입 ‘비하인드스토리’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용규)이 최근 서울 교대역 인근 희성빌딩을 약 880억원에 매입했다. 서초구 법원 앞이라 공실률이 낮고,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등 지역 호재가 많아 과감한 투자를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IRR 5.4% 이상, 5년 후 시세차익 70억 이상의 수익률이 기대된다.


高배당·신용 '광명롯데몰' 매각 잰걸음

고배당, 임차인의 신용도가 높은 자산인 '광명롯데몰'의 매각이 속도를 내고 있다. 광명롯데몰을 보유중인 KTB자산운용으로선 2013년 인수 후 8년 만에 엑시트(회수)다. 안정적인 임차에 힘입어 공모형 리츠(부동산투자회사), 부동산 블라인드펀드 등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연금, UBS 런던 본사 빌딩 2조원에 인수

국민연금공단이 스위스 국적의 글로벌 금융그룹 UBS AG의 런던 본사 빌딩(사진)을 인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