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기업동향 / 자산운용 / 리츠

빌딩 말고 '이것' 조용히 샀다···배용준·강호동·이제훈 '이색 대박'

배용준, 강호동, 이제훈, 최시원 등이 스타트업 투자에 꽂혔다. 부동산 일색이던 스타들의 투자가 스타트업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업계 분석이 나왔다.


삐에로·제주소주 이어 PK마켓까지...이마트 신규사업 잇단 실패

신세계그룹 대형마트이마트(156,000원 ▲ 1,500 0.97%)가 고품질 식료품 판매 전문점으로 야심차게 선보였던 ‘PK마켓’ 사…

더보기

신탁사와 ‘프롭테크’가 만났다

국내 신탁사들이 프롭테크 스타트업과 손잡고 부동산 투자의 새 지평을 열고 있습니다. 프롭테크란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입니다. 모바일 채널과 빅데이터 분석, VR(가상현실) 등 하이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부동산 서비스를 말합니다.

더보기


잠실MICE 잡은 하나금융투자, 부동산금융 강자 입증

[IB토마토 백아란 기자] 하나금융투자가 부동산 개발 사업에서 강자다운 면모를 자랑하며 부동산금융 부문 탑티어(top tier)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국내 최대 개발 사업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서울 잠실 스포츠·마이스(MICE) 복합공간 조성 민간투자사업(이하 잠실 민자사업)'에 재무적투자자(FI)로 참여하는 등 조(兆) 단위의 복합개발 사업을 잇달아 거머쥐면서 그룹 내 …

더보기

다방, 부동산 비대면 계약 ‘다방싸인’ 정식 출시

‘다방’이 비대면 계약 서비스 '다방싸인'으로 프롭테크(부동산+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군인공제회, 올해 국내 블라인드 펀드 운용사 18개사 선정...총 2500억 출자

군인공제회는 수익 제고와 신규 투자 기회 확보를 위해 2021년 국내 블라인드 펀드 운용사 18개사를 선정해 총 2500억원 규모의 출자를 의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위탁운용 규모는 프라이빗에쿼티(PE) 분야 1500억원, 벤처캐피탈(VC) 분야…

더보기

메가 물류리츠' 첫 테이프 끊은 ESR켄달스퀘어

켄달스퀘어리츠운용은 설립 반년 만에 국내 물류 상장리츠의 첫 물꼬를 텄다. 등장과 함께 의미가 작지않은 마일스톤을 세운 셈이다. 켄달스퀘어리츠운용이 내놓은 ESR켄달스퀘어 리츠는 중소규모가 대부분이었던 물류리츠 분야에 처음으로 등장한 조단위 상품이다.
더보기


대체투자 힘 싣는 미래에셋운용, 부동산 컨트롤타워 구축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대체투자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부동산 부문대표인 최창훈 부회장이 신임 대표이사로 발탁되며 국내외…

더보기

자이에스앤디, 갑작스런 S&I건설 인수 배경은

GS건설이 LG그룹 건설사인 S&I건설 인수를 추진할 당시 자이에스앤디의 참전 가능성은 감지되지 않았다. 하지만 10일 GS건설이 자회사 자이에스앤디를 주축으로 S&I건설 인수 계약을 체결하면서 의사결정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MDM투자운용, 3년만에 리츠AMC 인가 반납

부동산 개발업체인 엠디엠(MD)그룹이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사업을 위해 만든 계열사인 엠디엠투자운용을 3년만에 청산한다. 리츠사업은 또다른 계열사인 한국자산신탁으로 이전해 일원화겠다는 계획이다.


두나무, 3분기까지 3조 벌었다...글로벌 거래 플랫폼 진화 예고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올해 3분기까지 3조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막대한 수익을 기반으로 내년부터는 대체불가토큰(NFT), 메타버스 서비스 등 신사업을 …

더보기

위메프, ‘소셜커머스’ 떼고 메타쇼핑 플랫폼으로 새출발

13일 오전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기업 위메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공기청정기를 검색했더니 기존에 없던 상품비교 …

더보기

위메이드, 프롭테크 스타트업 카사에 전략적 투자

위메이드(112040)는 블록체인 기반 프롭테크(부동산과 기술의 합성어) 스타트업 카사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위메프 ‘메타쇼핑’으로 진화..."커머스 분야 구글 되겠다"

위메프가 23만개 쇼핑몰, 총 7억개 상품에서 추출한 메타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쇼핑'으로 진화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새해 兆단위 'IPO 대어' 쏟아진다

검은 호랑이 새해인 2022년은 공모주 열풍이 다시 불 것으로 보인다. 역대 최대 규모 LG에너지솔루션 등 조(兆) 단위 기업공개(IPO)가 연이어 있어서다.


키움운용, 리츠 AMC 출항…'트랙레코드'부터

대체투자부문 강화에 매진 중인 키움투자자산운용이 리츠AMC(자산관리회사)로 본격 출범했다. 아직 초기 단계인 만큼 상장리츠보다는 일반 공모리츠를 첫 사업으로 검토 중이다. 우선 트랙 레코드를 쌓고 인력을 확대하면서 상장리츠를 준비하겠다는 계획이다.

더보기


스톤브릿지벤처스, IBK기업은행과 1,636억 원 블라인드 펀드 결성

스톤브릿지벤처스는 자사 그로쓰팀의 2호 블라인드펀드 'IBK-스톤브릿지 뉴딜 ESG 유니콘 PEF(사모펀드)' 설립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