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기업동향 / 자산운용 / 리츠

포스코그룹, 성남에 통합연구소 설립 검토

포스코그룹이 계열사 연구개발(R&D) 인력을 한데 모은 포스코그룹 통합연구소를 성남시에 설립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인근 연구 인프라 활용과 접근성을 높여 인재를 영입하고 이차전지 배터리 등 명실공히 첨단소재 기업으로 변모하겠다는 포석이다.


삼진제약 ‘마곡 연구센터’ 완공

삼진제약은 6일 ‘마곡 연구센터’ 준공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몸값 4조' 마켓컬리, 식품 다음으로 '뷰티' 키운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

더보기

PIA, 신촌 주상복합 개발 브릿지론 추가 '조달'

대체투자 전문 운용사인 PIA가 서울 마포구 주상복합 개발사업을 위해 추가 조달을 실시했다. 내년 개발 본격화를 앞두고 준비 자금 마련에 힘쓰는 모습이다. PIA는 주거시설 개발 외에도 서울 내 오피스, 지식산업센터 개발 등 다수의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있다.

더보기


신풍제약, 수년간 검경·국세청 타깃 까닭은...‘리베이트·비자금·탈세’

신풍제약이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첩첩산중에 놓였다. 수년간 각종 논란으로 구설수에 오르며 국세청과 검찰의 주요 타깃이 돼온 데 이어 최근에는 수백억원대 비자금 조성 혐의로 경찰의 강제수사까지 받고 있기 때문이다.


장남 지분 늘리는 한화... 재계 “경영승계 본격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장남인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의 그룹 내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김 사장이 지분 절반을 …

더보기

유순하던 LG그룹...3년 반만에 확 바꾼 구광모 회장의 ‘3종 전략’

LG그룹은 ‘코로나 19′ 팬데믹이 터지기 전인 작년 1월, 새해 시무식을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올해도 전 세계 25만명의 …

더보기

삼성SRA, '글로벌 혈맹' 해외부동산 힘실린다

삼성그룹 부동산전문 운용사인 삼성SRA자산운용이 모회사 삼성생명의 영국 세빌스IM인수로 그동안 사활을 걸어온 글로벌 기치에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플랫폼 기업의 가치, 어떻게 측정할까요?

연말이면 언론사들은 각 업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소식들을 '10대 뉴스' 정도로 정리하곤 합니다. 올해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이커머스 기업 쿠팡의 미국 나스닥 상장 소식이 아마도 세 손가락 안에 꼽힐 것 같습니다. 현재 쿠팡 주가는 초기에 비해 큰 폭으로 떨어져 있지만, 상장 직후에는 공모가(35달러)보다 크게 높은 50달러 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부동산 `대박' 진양홀딩스, 5700억원으로 뭐할까

"국내 증권시장에서 이런 자산주가 있었나요"

진양홀딩스가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단 한번의 부동산 매각으로 시가총액의 두배에 달하는 대박을 터뜨렸기 때문이다. 그 동안 시장에 알려…

더보기

하나금융지주 보험 계열사들, 자본확충 '비지땀'

하나금융지주 계열 보험사들이 포트폴리오 강화와 새 국제회계기준(IFRS17) 도입에 대비해 각기 다른 방법으로 현금 확보에 나서고 있다.


대체투자 기지개...운용사들 '떼고 붙이고' 조직 만든다


박정홍 하이자산운용 대표는" 종합자산운용사로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해선 국내 자산 뿐 아니라 대체투자, 국내 자산 외에 해외자산을 확보해야 한다고 판단했다"면서 "외연확장을 통해 종합자산운용사 10위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국내 자산운용사들이 대체투자 사업부문 조직정비에 나섰다. 위드 코로나로 현지 실사가 원활해…

더보기

리딩운용, '리츠 사업' 진출 만지작

리딩자산운용이 리츠 자산관리회사(AMC) 설립에 시동을 걸고 있다. 정관에 사업목적을 추가하는 등 리츠 사업 진출을 통해 수익성 제고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아마존, 물류사업도 '1위'…내년엔 美 우체국까지 제친다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물류사업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할 전망이다. 물류대란을 극복하기 위해 대규모 인프라 투자를 해온 결과다.


매출 200억→6000억 '껑충'…40대 CEO 승부수 통했다

단일 패션 브랜드 연매출 1조원은 박성수 이랜드그룹 회장의 오랜 숙원이다. 중국에서 전성기를 구가했던 ‘티니위니’도 2017년 8700억원에 팔리기 전까지 최고 매출이 약 4000억원에 그쳤다.

2019년 1월 만 40세이던 최운식 이랜드월드 스파오(SPAO)사업부 책임자를 그…

더보기

대체투자팀장 또 교체, 소방공제회에 무슨일이

대한소방공제회가 운용업무를 맡고 있는 실무자를 또 교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형철 이사장 취임에 따라 하반기 대대적인 인사를 단행한 이후 3개월만이다. 내부에서는 이 이사장의 취임 이후 조직 내 변화에 따라 인사 이동 역시 잦아졌다는 평가도 나온다. 시장 일각에서는 안정적인 자금 운용이 최우선인 조직에서 잦은 인사 이동으로 인해 업무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

더보기

도시의 매력이 국가 경쟁력이다 [이지스의 공간생각]

“도시는 어떻게 인류를 더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들었는가?”

강영구 이지스자산운용 Capita…

더보기

이지스 상업용+우미 주거용, 개발역량 극대화

국내 부동산운용업계 ‘톱티어’ 하우스인 이지스자산운용은 올해 풍부한 시공 레코드를 보유한 우미건설과 합작해 신생 디벨로퍼(부동산 개발회사)를 설립했다. 상업용 및 주거용 부동산 등 특화된 경쟁력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적 판단이었다.

더보기

종로시대 여는 대상그룹, 신사업 강화로 제2도약 노린다

대상그룹이 48년 만에 ‘신설동 시대’를 마감하고 오는 29일 서울 종로에 새 둥지를 튼다. 사옥 이전에 앞서 새 기업 이미지(CI)를 교체한 대상은 ‘100년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생분해 소재와 헬스케어, 육가공, 배양육 등 신사업에 드라이브를 걸고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2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