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지역동향 / 리테일 / 상권

2조원 들였는데 어쩌다…송파 가든파이브 점포 200곳 '텅텅', 왜?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송파구 문정동에 2조원을 들여 삼성동 코엑스몰 6배 크기로 조성한 대형 복합 쇼핑몰 가든파이브 내 소규모 점포 공실이 여전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NC백화점, 현대백화점 아울렛 등 대형사 운영 매장과 인접한 라이프동 상가 시설은 공실 해소를 위해 수의계약과 공매를 수차례 진행해도 200여개 이상의 미계약 물량이 남아있다.




아마존이 백화점 오픈?…e커머스, 왜 오프라인 시장도 노리나

얼마 전 지인이 내게 이런 이야길 해줬다. 꽤나 구체적인 정보였지만, 마켓컬리에 따르면 마켓컬리는 이 같은 계획을 세우고 있지 않으니 낭설에 불과하다. 사실 마켓컬리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시작한 회사로 여전히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승승장구하고 있어 굳이 오프라인 점포를 낼 유인이 많지 않아 보인다. 그럼에도 완전 터무니없는 얘기가 아니라고 생각한 건, 온라인 …

더보기

인천시, 제물포역 일대 704억원 들여 도시재생

인천 제물포 도시재생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시는 국토교통부의 2021년 3차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서 미추홀구 제물포역 일대 재생사업이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재생’은 보존? 세운지구는 늘 개발 중이었다

“저희가 ‘이제 세운상가를 존치하고 살리겠습니다’라며 주민들을 만나러 다닐 때 이런 …

더보기

옛날엔 인공위성도 만든다고 했는데..." 거대한 콘크리트 단지의 미래는

오래된 건물이 '레트로'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을 다시 끌어들이고 있다. 세운상가와 그 주변에 대한 얘기다. '힙지로(힙과 을지로를 합친 신조어)'라 불릴 정도로 청계천과 을지로 일대는 젊은 층의 감성을 사로잡은 노포, 카페 등이 즐비하다. 세련된 대형 복합쇼핑몰이 즐비한 오늘날 이색적인 공간을 찾으려는 심리도 사람들이 방문하는 이유다.


무신사, 오프라인 매장 차별화 행보

온라인 패션플랫폼 무신사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차별화된 행보를 보이고 있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무신사가 서울 마포구 홍대상권에서 운영하는 2개 오프라인 매장은 단순한 의류 판매에서 나아가 제품…

더보기

"삼학도를 부동산 업자에 팔다니"... 목포시 호텔 건립 우선협상자 선정 논란

목포의 명물, 삼학도 전경

전남 목포시가 지역의 상징인 삼학도에 '5성급 호텔…

더보기

내년 1월13일 수원·고양·용인·창원 등 4개 특례시 탄생

내년 1월13일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인 수원시, 고양시, 용인시, 창원시 등 4곳이 특례시로 지정된다. 정부는 이들 특례시와 협의해 특례시가 받게 될 특례 기능과 사무를 정했다.


부산,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의료 서비스 규제자유특구로 거듭난다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집합투자 및 수익배분 서비스./자료=중기부 제공


이상섭 중기부 규제자유특구과장은 "지난번 해양과 물류 등 지역강점산업에 실증을 추진했던 것에 이어서 부동산, 의료 분야에서의 추가 실증을 통해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가 시민에게 더 다가가고 부산에 블록체인 기업생태계가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금…

더보기


수입명품 VIP 모셔야 '1조 클럽'"…백화점업계, 단일점포 연매출 1조 10개 돌파할 듯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갈 곳을 잃은 국내 명품 소비가 백화점에 집중되면서 연매출 1조원이 넘는 백화점 점포가 늘어나고 있다.


팬데믹 2년 - 서울 핵심 상권 재편

코로나 사태 이후 서울 핵심 상권의 지형이 크게 바뀌고 있다.

홍대, 성수, 강남에 이어 청담, 압구정 등이 재부상한 반면 명…

더보기

이정도로 인기 끌 줄 몰랐다"…매장 열었더니 13만명이나 몰렸다

번개장터가 지난 11월 선보인 3번째 편집숍 `브그즈트 컬렉션`. 기존 편집숍과 콘셉트를 달리해 `명품 거래`에 중점을 뒀다. [사진 제공 = 번개장터]

획기적이다. 오프라인 매장을 올해 2월에 처음 마련했는데 9월까지 방문자 수가 13만명을 기록했다. 소비자들이 몰릴 건 알았지만, 이 정도 인기는 예상 못 했다.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 이야기다.


코로나19에 소규모 상권 충격 컸다…"거리두기·재택근무 영향"

이영성 서울대 교수는 10일 통계청의 ‘한국의 사회동향 2021’을 통해 이같은 내용을 담은 ‘코로나19와 부동산 시장의 변화’ 보고서를 발표했다.


들썩이는 잠실'…강남 서열 바뀌나?

잠실 최대 개발사업인 스포츠·마이스(MICE) 복합공간 조성 민간투자사업이 본격화하면서서울 송파구 잠실동 일대가 들썩이고 있다.


서대구역세권 개발 ‘착착’…하·폐수처리장 지하화


서대구역세권 개발의 핵심인 하·폐수 처리장 통합 지하화 사업이 기획재정부 중앙민간투자 심의를 통과했다.


대전역세권 개발사업 가속화…내년 하반기부터 9천여세대 공급

대전역세권 개발사업에 속도가 붙는 가운데 인근 공원 조성 사업 등도 순항 중이다.


콧대 높은 명품, 백화점 팝업 매장 만든 까닭

백화점 업계가 이름값이 높은 명품 브랜드들의 팝업 매장(팝업스토어)을 잇따라 운영하며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다. 통상 팝업 매장은 이름을 알리고자 하는 신규 브랜드들이 홍보를 위해 만드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팝업 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각종 단독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데다 명품 소비 세대가 젊어져 팝업 매장 운영이 더욱 빈번해질 것…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