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서대구역세권 개발 ‘착착’…하·폐수처리장 지하화

  • 5.#개발호재 #건축물 #건축물 #도시개발 #도시건축 #도시재생 #재건축 #재개발 #복합개발 #부동산대책 #부동산동향 #부동산세금 #양도소득 #임대사업자 #부동산정책 #부동산지수 #부동산지표 #상가권리금 #상가임대차 #임대차분쟁 #재정비구역 #절세 #주택정비사업 #지구단위계획 .#경제전망 #경제동향 #경영승계 #기업동향 #공유경제 #구독경제 #실적악화 #실


서대구역세권 개발의 핵심인 하·폐수 처리장 통합 지하화 사업이 기획재정부 중앙민간투자 심의를 통과했다.

지역 경제를 되살릴 초대형 건설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고 시는 분석했다.

11일 대구시에 따르면 지난 10일 ‘서대구 하·폐수처리장 통합 지하화 민간투자사업’이 기획재정부 2차관이 주재한 중앙민간투자 사업심의위원회(이하 중앙민투심의)에 상정돼 원안 가결됐다.

이번 가결로 서대구역세권 개발과 관련된 모든 행정절차가 마무리돼 주무관청인 대구시가 제삼자 제안 공고 등 본격적인 사업을 시행할 수 있게 됐다.

시는 내년 1월 중 제삼자 제안 공고를 실시해 내년 상반기 중 협상 대상자를 결정하고 2023년 상반기 실시 협약 체결, 하반기 착공을 목표로 잡았다.

앞서 시는 해당 사업에 대해 2018년 최초 제안서를 접수한 이후 약 1년간 이어진 기재부 민자 적격성 검토에서 ‘적격’ 판정을 받았다. 지난 9월에는 지방 민간투자 심의를 통과했으며, 시의회가 사업동의안 원안을 가결했다.

하수와 폐수 처리시설을 동시에 지하화하는 것은 전국 최초 사례로 고난도 공법이 적용된다.

통합 지하화 사업 후 공터가 되는 상부 구역(현 북부 하수처리장) 약 1만7000㎡에 높이 100m 이상 전망대와 물놀이·캠핑 등 레저시설도 함께 조성할 방침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통합 지하화 사업은 단순히 하·폐수처리장 이전과 신설에 그치는 게 아니다”라며 “그동안 침체한 지역 건설 경기까지 되살릴 계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https://www.koscaj.com/news/articleView.html?idxno=223528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