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지역동향 / 리테일 / 상권

홈플러스, 6년만에 SSM 신규출점…대형마트도 리뉴얼 돌입

홈플러스가 6년 만에 기업형슈퍼마켓(SSM)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신규 점포를 출점한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의 경쟁력 강화 전략에 맞춰 신규 출점과 기존점 리뉴얼 등 오프라인 사업 투자를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


이태원에 구찌 레스토랑이?…내년 2월 문연다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 있는 `구찌가옥`. [사진 제공 = 구찌]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가 직접 운영하는 최고급 레스토랑 '구찌 오스테리아'가 내년 2월 서울에 문을 연다. 전 세계 네 번째다. 3일 구찌와 유통업계에 따르면 구찌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 있는 단독 대표 매장 '구찌가옥' 4층에 레스토랑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을 열기 위해 준비 중이다. 개…

더보기

오프라인 매장’ 힘주는 가구업체들


한샘 리하우스 롯데영등포점. 사진=한샘


이마트, 돈 안되는 전문점은 다 접는다

이마트가 수익성 중심으로 전문점 사업 재편을 가속화하고 있다. 장사가 안 되는 점포는 과감히 정리하고, 잘 되는 점포는 보…

더보기

코로나 우려 딛고 '이커머스·백화점' 모두 날았다

올해 유통업계에서는 코로나19 여파 속 업종별 희비가 엇갈렸다. 이커머스를 비롯해 백화점과 편의점이 전반적으로 성장세를 이어간 가운데 대형마트는 기업별로 온도차를 보였다. 면세점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실적 부진을 면치 못했다.


점포 80%를 물류거점으로" … 홈플러스, '마트직송' 독보적 노하우

e커머스 시장의 주도권을 차지하기 위한 유통업체 간 배송 경쟁이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홈플러스가 '마트직송'을 앞세워 온라인 매출에서 두 자릿수 신장세를 기록하며 성장 중이다.


국내 상륙한 ‘테크’ 카페 플래시커피, ‘가성비’ 전략 통할까

[더피알=안선혜 기자]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커피 소비량 10권 안에 드는 큰 시장이지만, ‘커피음료점’ 등록업체의 수가 7만2700여개에 달할 정도로 경쟁도 치열하다. (국세청 2021년 2월 100대 생활업종 월별통계 기준)


카카오 손잡은 GS리테일, ‘퀵커머스’ 주도권 잡는다

GS리테일이 모빌리티 서비스 혁신을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박형준 "부산 지하도상가, 최전성기 때보다 더 활기차게 부활시킬 것"

과거 부산지역 쇼핑의 메카였으나 현재 상권 쇠퇴 중인 지하도상가의 부활을 위해 부산시가 나섰다.


경쟁사 문 닫을 때 리뉴얼한 이마트, 오프라인 혁신 통했다

지난 8월 리뉴얼 오픈한 이마트 만촌점/사진제공=이마트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이마트는 대형마트 점유율을 높여가며 경쟁사들과 격차를 벌리고 있다. 실제 올 3분기까지 이마트 매출(별도기준) 성장률은 7.6% 늘었지만 롯데마트(롯데쇼핑 할인점 사업부) 매출은 6.3% 줄었다. 이마트는 향후에도 이와 같은 전략적 리뉴얼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두섭 이…

더보기

코로나19로 상권 찬바람 부는데···도산대로·압구정 임대료는 더 올라

원본보기

패션과 식음료 유행을 주도하는 도산대로와 압구정 중대형 상가의 3분기 임대료는 1㎡당 각각 4만5,900원, 4만7,700원으로 팬데믹 이전인2020년 1분기보다1.7%,1.1%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경제]


제약바이오 "기회의 땅 송도로 가자"

송도에 위치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외경.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말은 나면 제주도로 보내고, 사람은 나면 서울로 보내라'라는 속담이 있다. 망아지는 말의 고장이라 불리는 제주도에서 길러야 하고, 사람은 어릴 때부터 서울로 보내 공부를 해야 잘될 수 있다는 말이다.


올해 연매출 1조원 넘는 백화점 10개... 작년보다 5개 늘듯

올해 연 매출 1조원이 넘는 백화점이 10개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車·옷·먹거리 회사도 몰려간다... 성수동 골목은 최신유행 실험실

LG전자, 올레드 TV로 즐기는 '금성오락실' 오픈

“저기 좀 봐.” 26일 오후 서울 성수동의 복합문화공간 …

더보기

디지털 전환 최전방…더 똑똑해지는 편의점


편의점 업계가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진은 세븐일레븐의 실외 자율주행 배달 로봇.


체험공간’ 확대하는 가전업계…브랜드 가치·고객 소통


SK매직은 지난 4월 고객 브랜드 체험공간인 'it’s magic'(잇츠매직)을 공식 오픈했다. ⓒSK매직
국내 가전업계가'브…

더보기

천사의 공간이 달라졌다”…엔제리너스 ‘LAB1004’ 가보니

카페를 들어서면 날개 달린 천사가 반겨줬던 엔제리너스 매장이 이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각기 다른 콘셉트를 적용한 특화매장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는 것. 최근에는 롯데GRS 사옥에 로스팅 시스템까지 구축한 ‘LAB1004’를 오픈했다.


‘더현대 서울’로 백화점 미래 새로 그렸다

정지선(49)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드디어 ‘뭔가’ 보여주기 시작했다. 재계 3세 오너 가운데 가장 어린 나이에 그룹 총수 자리에 오른 이후 대외 활동을 자제하는 그였지만 속으로 만만찮은 내공을 닦고 있었다.


백화점 3사 대표, 패션·명품通이 꿰찼다

패션과 명품에 특화된 브랜드 전문가가 국내 주요 백화점 3사 대표로 포진했다. 이들은 전략·재무보다는 브랜드에 전문성을 가진 현장형 인재라는 공통점이 있다. 명품 경쟁력이 백화점을 찾는 핵심 소구점이 된 만큼 각 사마다 브랜드 강화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손님이 없다"…'생존 위기' 日백화점 vs '실적 고공행진' 韓백화점

약 10년 전 일본 후쿠오카 하카타 근처에서 자취를 할 때, 퇴근 후 유일한 낙은 백화점 지하식품관을 순회하는 것이었다. 규슈 교통의 중심 하카타역에는 백화점, 대형쇼핑몰, 식당들이 밀집돼있기 때문에 매일 퇴근하고 곧장 하카타역으로 가서 한큐백화점 지하식품관을 집중 공략했다. 식품관에는 일본 전국 각지의 특산품이나 스낵, 디저트가 많아 매일 들러도 질리지 않을 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