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가상자산 거래소들, 속속 '새둥지'마련...정부 신고 마치고 사업 본격화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 따른 사업자 신고를 마친 가상자산 거래소들이 잇따라 '새둥지찾기'에 나서고 있다. 사옥을 구입하거나 새로운 사무실 장만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이다. 정부의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전후 IT개발이나 준법감시 자금세탁방지(AML) 등 분야에서 대대적인 인원확충이 진행된데다 올들어 급격히 성장한 사세에 맞는 사무환경을 갖추기 위한 …

더보기

현대캐피탈, 사옥 이전 추진…현대카드와 '거리 두기' 본격화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물러난 현대캐피탈이 현대카드와의 '거리 두기'에 본격 나선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 부회장이 지난 9월 말 대표이사에서 물러난 …

더보기

LG가산A연구소 매각 입찰, 20여곳 LOI 제출

LG전자의 가산A연구소가 매각을 추진 중인 가운데 지식산업센터를 주로 개발해온 업체들이인수전에 대거 참여한 것으로 확인…

더보기

사무실 방 빼!"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의 급부상, 빠르고 거세다

팬데믹으로 인해 사무실로의 전면 복귀를 미루는 기업이 아직 많다. 기업은 머지 않은 미래의 업무 공간을 파악하려고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미국을 중심으로 사무실 공급 과잉 현상이 더욱 보편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빗썸, 강남 테헤란로에 2000억대 신사옥부지 "가계약 완료"

가상자산(암호화폐)거래소 2위 업체인 빗썸이 2000억원대 강남 빌딩을 매입한다. 지난 10월 업계 1위 업비트가 삼성역 부근의 3000억원대 신사옥 부지를 사들인 데 이은 '현금 부자' 가상자산거래소의 '부동산 쇼핑' 행보다.

더보기


주택 투자 막히자 상가·빌딩에 몰린 자금…3분기 산업대출 52兆 증가

올해 3분기 우리나라의 산업대출이 52조원 이상 늘었다. 정부의 대출 규제로 주택 투자가 어려워지자 상가, 오피스텔 등 상업…

더보기

'브로커 의혹' 윤우진, 검찰 수사 직전 빌딩 매각해 60억 차익

불법 브로커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윤우진(66) 전 용산세무서장이 수사가 본격화되기 직전에 100억 원대 …

더보기

이지스운용, 목동 트라팰리스 스퀘어 매각 돌입

이지스자산운용이 주상복합 내 대형 상업시설인 목동 트라팰리스 스퀘어를 매각한다. 2019년 매입한 자산으로 운용전략에 따라 매입한 지 2년 6개월이 지난 시점에 매각을 추진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은 1200억원 이상에 매각 시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LG엔솔·SK온, 수도권 신규 배터리 R&D시설 세운다

배터리업계가 연구·개발(R&D) 기지를 수도권에 전진 배치한다.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경쟁적으로 주요 대학과 협력관계를 맺은 것과 마찬가지로 인력유치 전략의 일환이란 해석이다.


컬처밸리 준공… 판교 ‘알파돔시티 개발’ 13년 대장정 마침표

▲ 최근 완공된 성남 판교신도시 ‘알파돔시티 컬처밸리(미디어사이니지)’ 외관(왼쪽 사진)과 컬처밸리 옥상 보행로의 시설물을 점검하는 김상엽(오른쪽) 알파돔시티자산관리 대표. 알파돔시티 제공
대한민국 미래혁신산업의 허브 역할을 할 판교신도시 ‘알파돔…

더보기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연매출 523배·멤버수 71배 늘었

창립 5주년을 맞은 토종 공유오피스 업체 ‘스파크플러스’가 30일 성과 지표를 발표했다. 지난 2016년 역삼점에 1호점을 낸 스파크플러스는 올해 연매출액이 450억원 규모로 예상된다. 이는 전년 대비 1.73배, 5년 간 523배 상승한 수치다.


동화약품 숙원사업 ‘신사옥 건립’ 내년 초 착공

동화약품의 숙원사업 신사옥이 내년 초 착공할 예정이다.


코람코, SPC 사옥 '강남P타워' 다시 품는다

SPC그룹이 본사 사옥으로 쓰고 있는 ‘강남P타워’를 코람코자산신탁이 다시 인수한다. 앞서 KB자산운용이 우선협상권을 따냈지만 매입 의사를 철회하면서 딜이 코람코자산신탁에 넘어갔다.


삼성도 '거점 오피스' 전격 도입

삼성전자(005930)가 유연하고 탄력적인 근무 체제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거점 오피스를 전격 도입한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내세운 ‘뉴 삼성’의 기치에 맞게 회사의 DNA를 젊고 유연하며 스마트하게 탈바꿈시키기 위해서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고성과자가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공서열의 잔재를 없애고 수평적 조직 문화를 확대해나갈 계…

더보기

증권·신탁·리츠 안 가리고…"판교빌딩 제발 저희한테 파세요"

판교 오피스빌딩 품귀 현상이 벌어지자 증권, 펀드, 리츠 등 자금력을 갖춘 투자사들이 전매제한 해제를 앞둔 기업을 찾아가 먼저 매도를 요청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서울 강남이나 여의도 등 전통적인 오피스시장에 비해 저평가돼 있어 시세차익을 노릴 수 있는 데다, 공실률이 0%임에 따라 배당과 같은 월세 수익을 기대하면서 펀드 또는 투자조합을 구성하거나 리츠…

더보기

땅값 10년새 10배"…판교 빌딩 전매제한 풀려 큰손 눈독

금싸라기 오피스 용지로 떠오른 판교테크노밸리 빌딩에 대한 '10년 전매제한'이 줄줄이 풀리기 시작했다. 2006년 용지 분양을 시작해 2011년께부터 완공된 주요 빌딩들이 올해부터 매매가 가능해지면서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네이버 카카오 판교 빌딩 입도선매…입주희망 기업들 둥지찾기 전면전

29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역세권에 초대형 빌딩이 줄줄이 들어서 있다. 막바지 공사가 진행 중인 알파돔 6-1 빌딩(왼쪽)은 카카오 계열사 통임대로 입주 계약을 마쳤고, 알파돔타워(오른쪽)엔 이미 카카오게임즈,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 등의 임직원이 근무 중이다. [이승환 기자]

판교테크노밸리는 2000년 벤처기업협회가 당시 경기도에 제안한 첨단산업복합단지 개발…

더보기

새마을·농협·롯데·건근공·NH證, 호주 최대 유통 본사 사옥 매각 성공

[파이낸셜뉴스] 새마을금고중앙회, 농협중앙회, 롯데손보, 건설근로자공제회, NH투자증권 등 한국 기관 투자자들이 호주 최대 유통업체 본사 사옥 매각에 성공했다. 2016년 투자 후 5년 만에 엑시트다. 코로나19로 유통업체의 어려움이 지속되는 가운데서도 수익 달성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KTB증권, 미국 뉴저지 'UBS타워' 투자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정수 기자]KTB투자증권이 BNK자산운용 사모펀드를 활용해 미국 뉴저지에 있는 UBS타워에 투자했다. UBS파이낸셜서비스가 2035년까지 임대해 사용하기로 해, 안정적인 수익이 예상된다.

더보기


금융·증권 메카 여의도의 변신… 파크원 입주사, 비금융사가 더 많네

여의도에서 가장 높고, 국내 세 번째로 높은 랜드마크 ‘파크원’이 빠르게 임차인을 모집하며 공실을 해소하고 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