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거제시, 데이터센터 유치를 위해 KT IDC센터 방문

  • 3.#골프장매매 #골프장매각 #골프장매입 #공장매각 #공장매매 #공장매입 #공장임매 #데이터센터 #물류썬터매각 #물류썬터매매 #물류쎈터매입 #물류쎈터신축 #물류쎈터임대 #신축부지매각 #신축부지매매 #신축부지매입 #연수원매각 #연수원매입 #창고매각 #창고매매 #창고매입 #창고임대

거제시가 데이터센터 등 4차 산업 유치를 통해 지역산업의 다각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과 거제시 직원들은 15일 KT㈜에서 운영하는 경남지역 데이터센터 김해IDC(Internet Data Center)센터를 방문해 사업장을 둘러보고, 거제시에 데이터센터 투자를 요청했다.

이에 KT㈜는 긍정적으로 화답하고 빠른 시일 내 데이터센터 설치에 필요한 실무 협의와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

한편 데이터센터로 통칭하는 IDC는 최근 인터넷 금융, 통신, 전자상거래, 게임 등 IT산업의 급격한 발전과 클라우드 컴퓨팅의 확산으로 데이터 저장공간 수요가 급증해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사업이다. 국내에서는 인터넷 포털사와 정보통신사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투자와 사업 확장이 이루어지고 있다.

변광용 시장은 “데이터센터 유치는 4차 산업 생태계 조성 동력을 확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데이터센터를 적극 유치하고, 거제시 산업구조 혁신을 위해 앞으로도 신산업 발굴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1121517324117414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