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위드코로나, 호텔 단기간 회복 어려워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로 대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2022년에도 투자 매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더보기

반얀트리·몬드리안의 과거를 기억하나요?…“리모델링 호텔이 뜬다”

리모델링 공사 이후 변신을 꾀한 호텔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 호텔들은 대부분 서울 중심가에 위치해, 건물을 부수고 완전히 새롭게 짓는 신축공사를 진행하기엔 부담이 있는 곳들이다. 기본 건물 골조는 남기고, 외관 모습을 세련되게 바꾸고 내관은 최고급 시설로 변화시켰다.


한자신, YM물류센터 인수 클로징…'이지스밸류리츠' 투자

한국자산신탁이 선매입 형태로 추진한 이천 YM물류센터 거래를 마무리했다. 이지스자산운용의 ‘이지스밸류플러스’ 리츠가 핵심 투자자로 참여한 딜이다. 계약 이후 삼성전자로지텍을 임차인으로 확보하면서 자산가치가 상승한 만큼 단기간 내 엑시트를 통해 차익을 노릴 계획이다.


이지스자산운용, 밀레니엄힐튼 매매계약 체결

이지스자산운용이 서울 남산 인근의 밀레니엄힐튼호텔을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마쳤다. 양해각서를 체결한지 두 달 만이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서울역과 남산의 위상에 어울리는 랜드마크급 오피스·호텔 복합시설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과기공 등 큰손들 亞 물류·데이터센터에 1억弗 투자

과학기술인공제회를 비롯한 국내 주요 기관투자자들이 영국계 부동산·인프라스트럭처 투자 전문회사인 액티스가 운용하는 아시아 물류·데이터센터 투자 펀드에 1억달러(약 1180억원)를 태운다.


호텔’ 접고 본업 집중… 삼성제약, ‘무너진 신뢰’ 회복할까

삼성제약이 호텔 사업 추진 계획을 철회했다. 의약품 임의제조 논란으로 강도 높은 행정처분을 받으면서 경영난이 가중된 가운데 본업 경쟁력 강화가 절실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그린 열풍에 치솟는 골프장 몸값

사우스스프링스는 `홀당 95억원`에 센트로이드PE에 인수되며 화제가 됐다. 코스 외 유휴용지가 18만평으로 넓어 9홀 추가 증설과 골프 빌리지, 물류센터 추가 건설 계획이 알려지며 성공적인 인수 사례로 손꼽힌다. [사진 제공 = 사우스스프링스]

코로나19의 반사 이익으로 골프 인기가 치솟던 지난해 9월. 골프클럽 안성Q가 역대 최고가인 홀당 79억원에 매각되며 골프계를 깜…

더보기

오미크론 확산에 물류센터 '재조명'…"신선배송·백신 잡아라"

바야흐로 물류센터의 전성시대가 도래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사태가 길어지고 최근 변이 바이러스가 잇달아 발생하면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수요가 폭증, 그간 등한시됐던 물류센터가 호황기를 맞이했다.


중앙일보, 물류사업 키운다

중앙일보가 자체 물류사업 강화를 위해 카카오와 손을 잡았다. 종이신문에 대한 뉴스소비자의 수요가 급격히 줄고 있는 가운데 ‘본업’ 외에 기존 인프라를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판을 키우는 것이다. 중앙일보가 신문 배포를 위해 전국에 구축한 ‘지국망’이 활용된다.


국내 최대 '쿠팡 대구물류센터' 소방필증 퇴짜 맞았다

달성소방서, 일부 시설 보완 명령…준공 허가 전 소방안전시설 확보 …

더보기

마켓컬리의 진격…부산·울산도 샛별배송 시작

장보기 앱(애플리케이션) 마켓컬리가 새벽배송 전선을 부산과 울산으로 확장했다. 내년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앞두고 영역 확장 전략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함양군, 남부내륙 물류·유통 허브 급부상

경남 함양군이 쿠팡 물류센터 유치에 이어 물류유통허브 및 자동차 부품산업 클러스터 기업유치 등 성장 도시로 나아가기 노력과 함께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PP센터’로 당일배송 뛰어든 대형마트···효율성은 “글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소비가 증가하면서 오프라인 대형업체들도 ‘배송 경쟁’에 뛰어들었다. 전국에 위치한 매장을 거점으로 활용해 배송 수요에 대응하겠단 전략이다. 다만 효율성 측면에서 기존 온라인 업체들과의 경쟁이 순탄치는 않을 것이란 우려도 나온다.


대우건설, 호텔·리조트 '진성' 원매자 기다린다

대우건설이 이달 초 중흥그룹을 새 주인으로 맞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면서 과거 KDB인베스트먼트 시절부터 매각을 추진하던 인천 송도 쉐라톤 호텔과 사이판 라오라오 베이 골프 리조트 매각 전략에도 관심이 쏠린다. 대우건설은 진성 원매자가 나타나지 않아 매각을 잠시 멈춘 상태라며 매각 의지에 변화는 없다고 설명한다.


Part 4. 정부, 각종 규제 혁신 통해 물류로봇 확대 돕는다

이번 기획 취재에 참여한 물류업계 관계자들은 입을 모아 결국 국내에서의 물류로봇 도입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지만, 로봇이 인간의 자리를 대체한다는 것은 분명 이전과는 전혀 다른 환경이 만들어진다는 것이고 이는 이전에는 없었던 여러 문제를 만들 수도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물류로봇을 직접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노력도 …

더보기

Part 3. 물류로봇 도입 시 목표 설정·관제 시스템 체크 등은 필수

현장에서는 물류로봇의 적용에 대한 다양한 문제점이 들려오고 있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 물류의 핵심 아이템으로 물류로봇이 손꼽히는 데는 모두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그리고 이는 Part 1에서 국내 물류로봇 시장의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는 것과 같은 결과를 통해 충분히 드러난다. 그렇다면, 물류로봇 적용 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사전에 없…

더보기

Part 2. 현장에서 말하는 물류로봇, “업무효율성 높이지만 비용 등은 문제”

물류로봇에 대한 관심은 과거와 비교해 훨씬 커졌으며 이는 시간이 갈수록 더욱 심화할 것이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물류서비스에 대한 기준은 더 높아질 것이고 결국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로봇이 인간을 대신해 더 빠르게 물량을 처리하는 것뿐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미 치열할 대로 치열한 국내 물류시장의 현장에서는 심심치 않게 물류로봇을 찾아볼 수 있다. 그…

더보기

Part 1. 인간 대신하는 물류로봇, 전 세계적으로 ‘고속성장’

과거 각종 산업현장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던 인간의 손을 대신하는 각종 로봇들. 그중에서도 물류 현장에 적용돼 물류의 흐름을 더욱 빠르고 원활하게 해주는 물류로봇은 지금 대규모의 시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고성장 분야로 평가받고 있다. 이는 국내는 물론 해외 물류시장 역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부분이다.


코스트코 물류단지 계획 집행정지 할 이유 없어

전북도가 익산 왕궁물류단지 내 입점예정인 코스트코에 주유소부지까지 승인하자 인근 주유소 업주들이 전북도지사를 상대로 제기한 집행정지 신청이 기각됐다. 이에 따라 도가 승인한 코스트코 입점 계획은 원안대로 진행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