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이지스밸류, 데이터센터 연내 편입… 단계적 투자확대

이지스자산운용의 ‘이지스밸류플러스’ 리츠가 분당 및 북미 데이터센터 편입작업을 본격화했다. 250억원 규모를 수익증권 형태로 투자해 연내 매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특히 북미 데이터센터의 경우 향후 몇 년에 걸쳐 순차적으로 투자를 확대할 것으로 알려졌다.



노후한 창고에 인공지능 입히니 기업 맞춤 첨단물류센터로 변신

동대문 이불시장에서 막 도착한 이불들이 가지런하게 쌓여 있다. 온라인에서 이불을 판매하는 셀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맡긴 물건이다. 이 이불들이 센터에서 빠져나갈 때는 깨끗한 박스에 담겨 택배사 손에 맡겨진다. 광주 풀필먼트 센터에서 이불을 하나하나 펼쳐 포장해주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창고에서 포장·배송 등 업무까지 해주는 것을 '3자 물류' 혹…

더보기

마이다스운용, 伊 물류센터 2700억에 인수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이 이탈리아 밀라노 소재 신축 물류센터를 인수했다. 이탈리아에서 흔치 않은 슈퍼프라임에셋 자산이다. 또한 아마존이 15년 간 장기임차, 이탈리아 북동부를 대상으로 하는 '로보틱스 풀필먼트센터'로 운영 중인 곳이다.


세계 첫 LNG 냉열 데이터센터 구축나서..."연간 전력 60% 절감"

세계 최초로 액화천연가스(LNG) 냉열을 활용한 냉방 시스템이 개발돼 KT 데이터센터 운영에 필요한 전력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


물류=막노동' 단정은 편견…혁신기술기업으로 대변신"

"이전에는 사람이 로봇처럼 일해 왔지만, 머지않아 로봇이 사람처럼 일하게 될 것이다. 또 사람의 경험을 토대로 미래를 예측했지만, 앞으로는 데이터로 미래를 보게 됩니다. 과거에는 사람이 시스템을 통제했지만, 이제는 시스템이 사람을 리당하게 될 것이다."


함양군, 쿠팡 물류센터 추진 '이상 무'... 행정절차 순조롭게 진행 중

함양군의 쿠팡 물류센터 추진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물류중심도시로서 성장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22년만에 IDC센터만 14개...KT, IDC 강자로 '우뚝'

"기업이 디지털전환(DT)을 강화하면서 데이터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시장전망이 밝습니다. KT는 시장점유율 40%가 넘는 시장 1위 사업자로서 …

더보기

롯데免, 물류센터 옥상에 태양광 발전 설비 도입

롯데면세점은 인천 영종도 소재 제1통합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준공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18일 밝혔다. 물류센터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한 것은 국내 면세점 최초다.


CJ대한통운 용인 콜드체인 센터 본격 가동…"식품도 풀필먼트로"

CJ대한통운이 경기도 용인 '콜드체인 풀필먼트 센터'를 본격 가동하면서 서비스 영역을 식품군까지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Part 3. 위기의 철도물류, 재도약을 위한 방안은

대한민국 철도역사는 한국 근현대사와 함께 흘러왔다. 첫 발걸음은 우리 의지와는 상관없이 시작했다. 일제 침략과 자원 수탈이라는 야욕을 품고 1899년 9월 18일 경인선을 개통했다. 뒤이어 경부선, 경의선 등을 차례로 개통했다. 또한 경인철도합자회사와 같은 철도운송회사가 생겨나면서 철도화물운송이 산업의 형태를 갖추기 시작했으며 통감부에서 철도관리국을 설치해 …

더보기

Part 2. 통합 앞둔 항공화물, 우려 속 성장 견인할까

역대급 수출 호황 속에서 항공산업 역시 화물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처럼 항공화물 산업은 유례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동시에 항공산업의 미래를 결정할 중요한 분기점에 서 있기도 하다. 바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인수합병 문제가 눈앞에 놓여있기 때문이다.


Part 1. 해운업, 찬란했던 시절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한국의 대외무역 의존도는 63.51%로 수출입화물의 99.7%가 선박을 통해 운송된다.


코로나19로 전례 없는 호황기 누리는 \'물류산업\'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 물류산업이 인구사회구조 변화, 이커머스 지각변동, 3PL(Third Party Logistics, 3자 물류) 수요 확산으로 전례 없는 호황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더보기


의정부시 첨단물류단지 한국형 뉴딜사업, 시민단체와 정치권의 반대


미군반환공여지내 물류단지가 조성될 조감도.사진/의정부시


쿠팡 화재 이후 까다로워진 물류센터 개발…건물 쪼개 지으라는 인허가청

쿠팡 물류센터 화재사건 이후 물류센터 개발 형태가 달라질 조짐을 보…

더보기

김해시 ‘동북아 물류허브 도시’ 선점한다

김해시가 부산·울산·경남을 경제적으로 통합하는 메가시티 조성과 급변하는 국제물류 환경변화에 발맞춰 ‘동북아 물류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빠른 걸음에 나섰다.


물류단지 이슈에 밀렸던 산업단지 조성… 광주지역 곳곳서 사업 본궤도 올라

물류단지 이슈에 밀렸던 광주지역 산업단지 조성이 최근 민간은 물론 공영개발까지 가시화되며 기업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10일 광주시는 '광주 공영개발…

더보기

MBK, 8천억에 산 日최대 골프체인 4조에 판다

동북아시아 최대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MBK파트너스가 일본 최대 골프체인을 약 4조원에 매각하는 데 성공했다. 1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전일 MBK파트너스는 포트리스인베스트먼트그룹과 일본 '아코디아 넥스트 골프'의 주식양수도계약(SPA)을 체결했다. 거래 규모는 4000억엔(약 4조284억원)이다.


본푸드서비스, 용인 물류센터 확장 이전.."식자재 유통 강화"

본푸드서비스는 식자재 유통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기 용인 물류센터를 확장 이전한다고 17일 밝혔다.

▲본푸드서비스 경기 용인 물류센터(이전 예정) 조감도.(사진=본푸드서비스) 이번 물류센터 이전은 본푸드서비스의 주요 사업인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본우리집밥), 컨세션 사업(푸드가든) 간 유통 경쟁력 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