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독일 DB쉥커, 영종도 공항물류단지에 배송센터 착공

세계적인 물류·운송기업인 독일 DB쉥커가 영종국제도시 공항물류단지에 글로벌 배송센터(이하 센터)를 착공했다.


길어지는 제주 특수···럭셔리호텔 개관 러시

내년 오픈 예정인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앤 스파 전경




한국 공략 중인 美 하인즈, 인천 물류센터 투자 나선다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 투자를 늘리고 있는 미국 부동산 개발·운용사 하인즈(Hines)가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물류센터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하인즈는 올해 초 경기도 화성시에서 냉장 물류센터 개발로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 바 있다. 하인즈는 인천 남동공단 물류센터 투자를 함께할 국내 파트너를 찾는 중이다.


안양 호계동 데이터센터 추진…유해성 검증으로 탄력 주목

안양 호계동에 추진 중인 데이터센터 관련 유해성 검증에서 전자파가 주변 아파트에 미치는 영향이 미비하다는 전문가 분석 결과가 나왔다.


시에나CC, 제주CC 735억에 인수

제주도 1호 골프장인 제주컨트리클럽 전경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뉴스1

[파이낸셜뉴스] 시에나컨트리클럽(CC)이 제주도 1호 골프장인 칸트리구락부(제주CC)를 735억원에 인수한다. 지난 2월 투자회사 블랙힐의 인수 후 행보다.

강원도, 데이터센터 최적지 급부상

수열에너지융복합클러스터 조감도. [사진 제공 = 강원도]

2027년 완공 예정인 강원 춘천 데이터센터 집적단지에 기업들이 앞다퉈 투자의향을 밝히고 있다.



코람코에너지리츠, 미들마일 물류센터로 도심 밸류체인 구축-삼성증권

삼성증권은 29일 코람코에너지리츠에 대해 미들마일(Middle mile) 물류센터 확보로 도심물류 밸류체인 구축을 본격화하기 시작했다며 도심 부동산의 효용가치 극대화를 통한 자산가치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KBI건설, 900억원 규모 대전 복합물류센터 수주

▲ 케이알로지스대전복합물류센터 조감도 / KBI 건설


영앤리치' 몰린 반얀트리, 역대급 매출 '나홀로 호황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쉐라톤 팰리스 강남 등 서울 도심권 호텔 등의 줄폐업 속에서도 역대 최대 매출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 야외 활동이 어려웠던 코로나19 정국에서 피트니스와 골프 연습장 등을 이용할 수 있는 1억 원대의 회원권이 소위 ‘영앤리치’로 불리는 신흥 자산가 등을 중심으로 불티나게 팔렸기 때문이다.


[정운의 인천물류 톺아보기 #13] 항만의 경쟁력 좌우하는 '배후단지'

물류는 제품을 생산하고, 완성된 제품이 소비자에게 인도되는 모든 과정을 일컫습니다. 하나의 제품이 만들어지기까지 수많은 소재와 부품 등이 모여 완성된 제품을 만들고, 이 제품은 또 소비지까지 많게는 수천㎞를 이동합니다. 자동차를 예로 들면 2만여 개의 부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각각의 부품이 이동하는 동선을 줄이는 것은 제품 생산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이는 데 …

더보기

[정운의 인천물류 톺아보기 #12] 공 컨테이너를 보면 물류가 보인다

전 세계적으로 물류 대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수출을 하고 싶어도 화물을 실을 선박이 부족해 지체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빠지지 않는 장면이 있습니다. 바로 '컨테이너'입니다. 컨테이너는 화물을 싣는 상자입니다. 컨테이너가 없으면 안 된다고 할 정도로 전체 물류 중 컨테이너 화물의 비중이 큽니다. 항만에 쌓여 있는, 선박에 쌓여 있는 컨테이너는 …

더보기

[정운의 인천물류 톺아보기 #10] 신기술, 하늘에 새 그림을 그리다

현재 물류 활동은 거점과 운송 수단을 토대로 이뤄집니다. 거점은 항만과 공항, 주요 도시에 조성된 물류센터 등을 일컫습니다. 운송 수단은 항공기와 선박, 차량 등입니다.


한화건설, 물류센터용 첨단공법 개발

한화건설은 물류센터에 특화된 시공기술인 'WBS(Wide Beam System)공법'을 개발해 지난 18일 시험시공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WBS공법은 와이드 경량 PC 보와 중공 슬래브(Hollow Core Slab)로 구성되며 PC 중공 단면을 이용함으로써 경량화 및 콘크리트 물량을 저감시킨 경제적인 공법이다. WBS공법은 응력이 우수해 기둥 없이도 시공이 가능하고 내진 성능이 우수하다.


블랙야크, 양지물류 플랫폼으로 육성…"月 32만 건 배송

아웃도어 기업 블랙야크가 물류센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 물량을 늘려 개방 플랫폼 육성에 나선다.


멀티에셋운용, '포포인츠바이쉐라톤 서울 구로' 호텔 매입

포포인츠바이쉐라톤 서울 구로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그룹 계열사 멀티에셋자산운용은 510억원 규모 부동산펀드를 설정해 서울 구로구의 '포포인츠바이쉐라톤 서울 구로' 호텔을 매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싱가포르투자청, 클럽디보은CC 1000억원에 인수

싱가포르투자청(GIC)이 충북 보은에 위치한 클럽디보은(대중제 18홀)을 약 100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


대교, 이천·구미 마이다스CC 매물로 내놔

대교그룹이 그룹 소유 골프장인 이천·구미 마이다스CC를 매물로 내놨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골프장 몸값이 치솟자 지금이 매각 적기라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더보기


"경기도, 중대물류단지 사업 승인 즉시 반려해야"

경기 광주시 중대동에 조성되는 중대물류단지사업에 대해 사업승인을 반려하라는 목소리가 나왔다.

민주당 경기도당 측은 지난 18일 "토지소유주인 광주 안씨 종중은 총회를 통해 2020년 5월 부지를 매각하기로 결정했다"며 "경쟁입찰 결과 사업시행자인 (주)로지스힐이 입찰에 탈락하였으나 종중은 토지를 (주)로지스힐에 매각하기로 하여 2021년 5월 법원으로…

더보기

인천 송도에 국내 최대 '초저온 복합물류센터'…2024년 완공

초저온 복합물류센터 조감도.© 뉴스1



국내 최대 규모의 초저온 복합물류센터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들어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