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익산 왕궁물류단지, 면적·사업기간 확대

  • 3.#골프장매매 #골프장매각 #골프장매입 #공장매각 #공장매매 #공장매입 #공장임매 #데이터센터 #물류썬터매각 #물류썬터매매 #물류쎈터매입 #물류쎈터신축 #물류쎈터임대 #신축부지매각 #신축부지매매 #신축부지매입 #연수원매각 #연수원매입 #창고매각 #창고매매 #창고매입 #창고임대

전북 익산시 왕궁면 일대에 조성될 물류단지의 면적이 증가돼 추진된다.

18일 전북도에 따르면 물류시설의 개발 및 운영에 관한 법률과 산업단지 인·허가절차 간소화를 위한 특례법의 규정에 따라 익산왕궁물류단지 지정 및 실시계획(변경)을 승인 고시했다.

이번 고시에 따라 왕궁면 광안리 일대에 조성되는 물류단지는 당초 43만4085㎡에서 1만3519㎡가 증가된 44만7604㎡ 규모로 조성된다.

이 물류단지는 익산의 지리적 특성을 활용해 인근 산업단지의 지원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조성될 예정이다.

또 효율적인 물류네트워크 구축과 물류비 절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조성된다.

이번 고시는 토지이용의 효율성과 보석박물관 이용객 등 주변경관을 고려해 진행됐다.


도 관계자는 “물류단지 조성을 위해 편입할 토지와 사업기간을 1년 연장할 것”이라며 “이 단지에 들어설 대규모 점포의 문제는 기업간의 문제로 행정이 관여할 사항이 아니며 그 의뢰가 들어오면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ttps://www.fnnews.com/news/202112180956473975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