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고객 2000만명’ 쿠팡, 중고거래 시장 진출 채비

쿠팡이 중고거래 시장에 뛰어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2300만 명에 육박하는 사용자 규모와 거대한 자체 물류 인프라를 보유한 이커머스 공룡 쿠팡이 뛰어들면서 당근마켓을 비롯한 스타트업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는 이 시장의 판도가 바뀔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배달앱 지각변동 시작됐다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시장의 후발 주자인 쿠팡이츠와 위메프오가 공격적인 행보에 나서면서 시장 판도변화가 예상되…

더보기

대우건설, 당산동 임직원 숙박시설 매각…디벨로퍼 '엇박자'

대우건설이 임직원 생활관 역할을 했던 당산동 숙박시설을 매각했다. 20년간 임직원 쉼터 공간이 사라진 아쉬움도 크지만 종합 디벨로퍼를 외치면서 초역세권 부지 개발기회를 스스로 버린 점은 이해하기 힘들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KT…

더보기

올 몸값 20% 오른 '꼬꼬마빌딩'…가족 공동 개발땐 절세혜택 커

30억원 정도의 ‘꼬꼬마빌딩’이 자산가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주택시장 규제와 초저금리가 겹치면서 거래가 폭증했다. 수익률이 연평균 3~4%로 내려왔지만 시중금리가 워낙 떨어지다 보니 상대적으로 매력도가 올라갔다는 분석이 나온다.

꼬꼬마빌딩에 몰리는 돈

더보기


소형 물류센터가 동네마트 대체할 것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네 마트는 오래 지나지 않아 소형 물류센터로 변해갈 겁니다. 과거 우체국이 동네마다 하나씩 있던 것처럼 이제는 물류센터가 도심 속 깊숙이 진출할 것이라는 의미죠.”


파르나스,페어몬트에 '메리어트-신세계조선' 합작까지 '럭셔리 호텔' 격전

▲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 조감도. ⓒ신세계조선호텔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서울 시내에 최상급 럭셔리 호텔이 잇따라 문을 연다. 오는 12월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여의도 페어몬드, 강남에 신세…

더보기

중대형 상가 공실률 역대 최고…서울 강남 공실률도 사상 처음 10% 넘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 침체가 장기화함에 따라 올해 3분기 전국 중대형 상가 공실률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유입 인구가 많은 강남구의 공실률까지 사상 처음으로 10%를 넘어섰다.
3일 상가정보연구소가 한국감정원 …

더보기

카드사·편의점 빅데이터 동맹… ‘구매성향’ 공유

최근 카드사들이 편의점과 협업해 소비자 구매 성향 파악에 나서고 있다. 편의점에서 판매된 제품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판매데이터’와 실제 얼마나 결제 했는지를 볼 수 있는 ‘구매데이터’를 결합해 개개인 맞춤형 마케팅에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스타벅스, 연내 배달 서비스 시작한다

스타벅스 더종로R점 스타벅스 더종로R점

스타벅스가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연내 복수의 시범 점포를 선정해 테스트를 시작한 뒤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전국이 아웃렛 생활권...유통 빅3, 대전 이어 남양주·대구까지 줄줄이 출격 대기

경기 침체 장기화와 코로나19로 고전하고 있는 유통업계가 아웃렛 사업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소비 시장이 가성비 중심의 합리적인 소비로 전환하면서 백화점에 비해 제품을 싸게 파는 아웃렛이 이커머스와 견줄 수 있는 오프라인 유통업계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 사태 이후 대세로 떠오른 명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다 교외형…

더보기

삼성메디슨, 9일부터 사옥 이전…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와 협업 체제는 유지

삼성 의료기기 사업이 이달부터 강동에 새 둥지를 튼다. 판교에 있던 삼성메디슨과 삼성전자 의료기기 사업부가 함께 사옥을 이전, 연구개발(R&D) 시너지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이번 사옥 이전은 삼…

더보기

SM엔터, 강남 떠나 '성수동 시대' 연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강남 시대를 접고 성수 시대를 맞이하려는 채비에 나섰다. 최근 본사 이전 임대차 계약을 맺기 위한 막바지 단계에 이른 것으로 알려지며 SM도 신사옥을 찾아 강남을 떠나게 됐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M은 신사옥 후보지인 서울 성동…

더보기

美 리츠, 물류센터 뜨고 쇼핑센터 진다"-한투

미국의 리츠(REITs) 기업은 쇼핑센터 중심과 물류센터 중심으로 양극화가 나타나고 있다는 진단이 나왔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쇼핑센터 중심의 리츠 기업들이 실적에 큰 타격을 입은 만큼 파산한 소매업체들이 임차인으로 많이 입주해 있던 리츠의 공실 위험이 증가한 것이다. 반면 소비 패턴이 온라인으로 넘어가는 가운데,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빠른 배…

더보기

GS네트웍스, 3PL사업 용인지역 거점물류센터 마련

GS네트웍스가 용인시 양지IC 인근 아레나스 물류센터에 용인지역 거점센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01월 GS리테일에서 분사한 GS네트웍스는 종전 GS리테일과 2PL 위주의 사업구조에서 확장해 3PL물류전문 회사로의 성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양지 거점센터의 개설도 이러한구상과 같은 맥락에서 계획한…

더보기

램프 구조체 선조립이 물류센터 전체 공기에 미치는 영향

물류센터가 일반 건축물과 차별화되는 여러가지 특징 중, 차량 동선과 관련한 부분이 바로 대형 램프가 설치된다는 점이다. 매 층별로 대형 운송차량이 쉴 새 없이 들고 나며 화물을 실어 날라야 하기 때문에, 건축물 전체 면적에서 무시 못 할 면적의 대형 램프가 필요하다. 램프의 형태는 크게 Spiral Ramp 타입…

더보기

수도권 3곳에 대규모 물류단지 조성…수소 화물차 1만대 보급

정부가 급증하는 물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2024년까지 수도권 3곳에 대규모 물류단지를 조…

더보기

코로나 시대, 몸값 치솟은 냉동·냉장 물류센터

지산그룹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지난 6월 준공한 ‘남사물류터미널’. 연면적 24만2400㎡로 서울 여의도 63빌딩의 1.4배…

더보기

포스코ICT "택배 분류 자동화"…한진 메가 허브 물류센터 수주

메가 허브 물류센터 조감도. [사진 제공 = 포스코ICT]

포스코ICT(대표 손건재)가 한진이 건설하는 `메가 허브 물류센터`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한진 메가 허브 물류센터는 기존에 권역별로 분산돼 운영되던 물류센터를 통합 구축하는 것으로, 최근 택배 업계에서 논란이 일고 있는 `택배 분류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총 1070억원이 투입되는데,…

더보기

양날의 검' 생활물류법…쿠팡·컬리 발목 잡나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생활물류법) 개정안이 논의되면서쿠팡과 마켓컬리를 비롯해 각종 배달 대행 서비스 업체들이긴장하고 있다. 생활물류…

더보기

스마트 물류시스템 지식센터 부산에 설립…“물류기업 경쟁력 강화”

부산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부산의 물류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으로 추진해온 '지능형 무인자동화 스마트물류 시스템' 관련 지식센터가 부산에 설립됐다.
7일 시에 따르면 과기부가 '7월의 D(데이터)·N(네트워크)·A(인공지능) 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