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리츠 고심하는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이 1조원 규모 초대형 리츠(REITs·부동산투자신탁)를 고심하고 있다. 자산 매각이 녹록지 않은 데다 신용등급 하향 리스크에 대비해 부채 관리에 경고등이 켜…

더보기

MGRV-이지스운용, 국내 첫 '코리빙 블라인드 펀드' 조성

[서울=뉴시스] 류병화 기자 = 공유 주거 브랜드 운영 스타트업 엠지알브이(MGRV)가 이지스자산운용과 국내에서 처음으로 총사업비 2500억원 규모의 '코리빙 블라인드 펀드'를 조성했다고 8일 밝혔다.


금융권 물류센터 투자현황과 리스크

금융사들은 지난해부터 물류센터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관련 시장이 성장하는 데다 공실 우려도 적다는 판단에서다.

신한은행은 지난달 경기도 이천 마장면 물류센터 담보대출에 참여했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10월 KB부동산신탁이 안성 홈플러스 물…

더보기

쿠팡 첨단물류센터 대전에 둥지

전자 상거래를 선도하는 쿠팡㈜이 대전에 둥지를 튼다.

대전시는 7일 오전 대전시청에서 허태정 대전시장과 박대준 쿠팡㈜ 대표, 강현오 쿠팡대전풀필먼트제일차㈜ 대표가 ‘쿠팡 물류센터 신설 투자 및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노브랜드 버거’ 30호점 돌파

신세계푸드는 서울 중구 을지로4가 을지트윈타워 1층에 117㎡(35평) 규모로 노브랜드 버거 을지로4가역점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8월 브…

더보기

롯데영플라자 청주점 10일 폐점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 청주시 성안길 상권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 롯데영플라자 청주점이 문을 닫는다. 2007년 2월 개점한 후 영업실적 악화로 13년 만에 폐점한다.


‘스타필드·롯데몰’ 복합쇼핑몰 규제 적용될까 …업계 노심초사

이달 말 21대 국회의 임기 개시를 앞두고 유통업계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민주당의 비례 위성정당 더불어시민당의 공동정책 공약 1호인 ‘복합쇼핑몰의 출점 및 영업 시간 규제’ 법안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가능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더보기


정치·금융 중심지 여의도, 쇼핑메카 새옷 입고 제2전성기

지하철 5호선 여의도역과 여의나루역을 중심으로 발달한 여의도 상권은 아파트 단지와 수많은 기업들로 둘러싸여 일찌감치 성황을 이뤘다. 한 때 금융사들의 대거 이전으로 수요가 급감해 상권이 위축되는 모습을 보였으나 대형 쇼핑몰 등이 새롭게 생겨나면서 상권이 재편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상권 재편이 어느 정도 마무리 된 여의도 상권에서는 점심시간만 되면 빈자리…

더보기

스타벅스 코리아, 15년 만에 본사 명동으로 이전

스타벅스 코리아가 서울 명동에 위치한 스테이트타워 남산으로 본사를 옮긴다. 신세계그룹 소유 건물에 세들어 살던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로써 15년만에 새 둥지를 트게 됐다.


부동산펀드 한달새 2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주춤했던 부동산 투자펀드 설정액이 한달 만에 다시 늘었다. 코로나19 사태가 일부 진정세로 돌아서자 그동안 잠시 멈췄던 투자 건들이 기지개를 켜는 모습이다. 다만 사실상 해외 실사가 막힌 상황에서 지속 가능한 신규 투자가 어려운 만큼 새로운 투자처 발굴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자이에스앤디, SK주유소 5곳 기업형임대주택으로 개발

자이에스앤디가 SK주유소 개발사업에 참여한다.

자이에스앤…

더보기

"2030 카공족·소확행족 여기 다 모이세요"

"밀레니얼 세대가 개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드는 데 최적화된 공간을 제공해 공간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겠다."


이천 화재’ 원청에 칼 빼든 정부 /국민입보

정부가 38명의 목숨을 앗아간 이천 물류창고 신축공사 화재 참사와 관련해 원청 시공사를 대상으로 2주간 특별감독을 실시한다. 또 유사 사고 재발을 막기 위해 전국 물류 냉동창고 건설현장 330여곳에 대한 긴급감독을 벌인다.

박화진 고용노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