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이지스자산운용, 티맥스소프트 수내타워 인수

이지스자산운용이 분당 '티맥스소프트 타워(BS타워)'를 인수한다. 분당 티맥스소프트 타워는 마스턴투자운용이 투자금 회수를 위해 매물로 내놓은 곳이다. 거래가격은 캡레이트(cap rate) 기준 4.5%에 조금 못미치는 선에서 책정될 전망이다. 거래가 이대로 종결될 경우 마스턴투자운용은 투자 2년여 만에 수백억원대의 차익을 실현할 것으로 보인다.


오피스 최고가 갈아치운 SK 서린빌딩...이지스운용 우협 선정 유력

▲서울 종로구 서린동 SK그룹 본사 전경. (뉴시스)

SK그룹이 본사 사옥으로 사용 중인 서울 종로구 서린빌딩이 역대 평당 최고가에 매각될 전망이다.
이지스자산운용은 국민연금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

더보기

이화운용, 호텔·리테일 폭넓은 투자 스펙트럼 ‘경쟁력’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잠잠했던 부동산펀드 시장은 2016년부터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저금리 기조와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지속되자 국내외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수요가 큰폭으로 불어났기 때문이다. 이르면 올해 부동산펀드 시장 규모는 100조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더벨은 그동안 시장을 일궈온 부동산 운용사들과 그 속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던 키맨(Key man)들을 조명해본…

더보기

신한카드, 건물주 된다...을지로 본사 사옥 5200억원에 인수 완료

▲서울 을지로 파인애비뉴 빌딩 전경

신한카드가 건물 임차인을 벗어나 ‘건물주’가 된다.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지난달 말 서울 을지로 소재한 파인애비뉴A동 부동산을 인수를 마무리했다. 매입가는 평당(3.3㎡) 약 2600만 원으로 총 5215억 원이 투입됐다. 파인애비뉴는 A·B동으로 이뤄진 쌍둥이 건물이며, 신한카드는 A동을 현재 본사 사옥…

더보기

축소 시작한 ‘위워크’, 지점 더 늘린 ‘패파’·‘스플’...공유오피스 미래는?

위워크 을지로점이 입주한 서울 중구 대신파이낸스센터 건물 /서울경제DB


더보기


한국토지신탁, 강남 신사옥으로 모인다..테헤란로 코레이트 타워로 이전

오는 12일 한국토지신탁이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신사옥으로 이전한다. (자료=한국토지신탁)


신한카드, 건물주 된다...을지로 본사 사옥 5200억원에 인수 완료

▲서울 을지로 파인애비뉴 빌딩 전경

신한카드가 건물 임차인을 벗어나 ‘건물주’가 된다.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지난달 말 서울 을지로 소재한 파인애비뉴A동 부동산을 인수를 마무리했다. 매입가는 평당(3.3㎡) 약 2600만 원으로 총 5215억 원이 투입됐다. 파인애비뉴는 A·B동으로 이뤄진 쌍둥이 건물이며, 신한카드는 A동을 현재 본사 사옥…

더보기

소녀시대' 유리, 건물주 됐다..논현동 빌딩 128억에 매입

소녀시대 유리가 29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진행된 배럴 '배럴걸 유리 단독 팬사인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hwijpg@(김휘선 인턴기자)

'소녀시대' 유리가 매입한 논현동 빌딩. /사진제공=원빌딩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권유리(31)가 연예인 건물주 대열에 합류했다.


BNK그룹, 강남역 초역세권 플래티넘타워 품는다

닫기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에 자리한 플래티넘타워 전경 [카카오맵]

[헤럴드경제=최준선 기자] BNK자산운용이 강남역 초역세권에 자리한 우량 오피스빌딩 '플래티넘타워'의 인수자로 …

더보기

오피스빌딩 3분기 거래금액 4兆 돌파… 전분기 2배

3분기 오피스 매매시장 주요 거래사례 /사진=신영에셋 제공

[파이낸셜뉴스] 올해 3·4분기 오피스 매매시장 거래금액이 4조5000억원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거래가 급감했던 상반기 거래금액인 4조1000억원을 한 분기 만에 넘어선 것이다. 2·4분기 1조9000억원에 비해선 두 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흩어졌던' KB금융 신사옥으로 모인다…"이전 시작 11월말 완료

KB금융그룹이 이번 주부터 서울 여의도에 완공된 국민은행 통합 신사옥으로 이전을 시작한다. 이전 대상은 KB금융지주와 국민은행, KB공익재단 등이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추진한 ‘여의도 KB금융타운 시대’가 열리는 셈이다.
6일 KB금융에 따르면 KB금융지주…

더보기

패스트파이브, 지점 확대 본격화… 광화문점·선릉2호점 개관

패스트파이브가 광화문점·선릉2호점을 열며 지점 확대를 본격화 했다. 사진은 광화문점이 들어설 빌딩. /사진=패스트파이브


공유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는 서울 광화문과 선릉에 26호점과 27호점을 열고 건물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매출을 나누는 빌딩솔루션 지점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교통 좋고 규제 덜하고…디벨로퍼 '대형마트 부지' 눈독

부동산 개발업체(디벨로퍼)들이 대형마트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노른자 땅 대형마트 자리에 주상복합단지 등을 지어 개발이익을 누릴 수 있다는 기대에서다. '매출 감소' 대형마트 점포, 수천억 원에 디벨로퍼 품으로


코로나19에 상업용 부동산 거래 위축

올해 7월부터 9월 사이(3분기 중) 국내 상업용 부동산 거래시장의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누적기준으로 보면 1분기의 거래규모가 올해 실적을 뒷받침하고 있지만 거래규모와 건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어 자문사들의 부동산 분야 수익성 개선이 과제로 떠오를 전망이다.
위축된 시장에선 김·장 법률사무소(김앤장)와 법무…

더보기

판교 알파돔 '카카오' 빌딩 입찰, 증권사 격돌

판교 알파돔 6-1블록 '카카오' 빌딩(가칭) 매각 입찰에 증권사들이 대거 참여했다. 거래대상이 행정공제회가 보유 중인 수익증권이다 보니 증권사들 간 격돌로 이어지는 모양새다. 원매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대목은 우량 임차인인 '카카오'다. 올해 초 빌딩 준공에 앞서 카카오와 장기 임차계약을 맺은 만큼 안정적인 배당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점쳐진다.


부동산 큰 손들의 골프장 쇼핑… "올해 거래 1조원 넘을듯"

코로나19 사태로 국내 골프장을 찾는 사람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올해 상반기 골프장 거래 규모가 작년 연간 거래량을 이미 뛰어넘은 것으로 조사됐다.
6일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업체 에비슨영코리아와 업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골프장 거래 규모는 지난해 상반기보다 533% 늘어난 8052억원으로 집계됐다.
올해 상반기 위너관광개발이 소유해온 ‘오너스골프클럽&rsq…

더보기

KB신탁, 10년만에 롯데마트 마석점 투자금 회수 시동

KB부동산신탁이 롯데마트 마석점 투자금 회수에 나선다. 책임임차인으로 롯데쇼핑이 자리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요소다. 유통산업제한 구역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도 투자자들이 반기는 부분이다. 이는 오프라인 매장의 성장세 둔화를 어느 정도 상쇄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자산신탁, '기사회생' 제일병원 건물 매입 추진

하나자산신탁이 국내 최초 여성전문병원인 제일병원의 일부 건물을 리츠를 통해 사들일 전망이다. 제일병원은 지난해 폐업위기에서 어렵게 기사회생한 뒤 경영 정상화에 매진 중이다. 이번 건물 매각 역시 구조조정을 위한 자산 유동화 차원에서 진행되는 것으로 보인다.


두산건설 논현동 사옥, 결국 이지스운용 품으로

이지스자산운용이 두산건설 논현동 사옥의 인수자로 최종 선정됐다. 입찰을 거쳐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던 블루코브자산운용이 재원조달에 실패해자 매도자 측은 차순위에 배타적 협상권한을 부여하는 안을 두고 협의를 이어왔다.
매각 변수였던 우선매수권은 이…

더보기

코로나19에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타격…아태지역 거래량 65%↓

[사진=게티이미지뱅크]코로나19 여파가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시장으로까지 번지고 있다. 실물경기 악화와 금융시장 불안 등으로 투자 수익률이 크게 낮아진 데다가 다른 자산에 비해서도 회복이 느린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