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송도에 국내 첫 ‘바이오’ 특화 공유 오피스 열렸다

인천 송도에 민간 최초의 ‘바이오 헬스케어’ 특화 공유 오피스가 들어섰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딜로이트, 연세대, 비즈니스인큐베이터…

더보기

언택트 혁신… SKT, 거점오피스 늘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다시 빠른 속도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거점 오피스, 재택근무 등을 통해 직원들의 근무 문화를 선제적으로 개선해 온 SK텔레콤이 거점 오피스 운영 확대 방안을 마련한다. 현재 4곳에서 운영 중인 거점 오피스를 다른 지역까지 확대해 거점 오피스로 출퇴근하는 직원들의 비중을 늘릴 것으로 전망된다.


KTB투자증권 빌딩, 주거 개발 접고 오피스로 존치

서울시여의도소재KTB투자증권빌딩전경.

여의도 KTB투자증권 빌딩이 주거용이 아닌 오피스로 남게 됐다. 이지…

더보기

여의도 파이낸스타워 새 우협에 'KB자산운용'

케펠자산운용이 여의도 파이낸스타워 매각에 다시 속도를 내고 있다. 앞서 한 차례 무위에 그쳤지만, 곧바로 새로운 투자자를 물색해 협상 테이블을 다시 차렸다. 새롭게 등장한 우선협상대상자는 KB자산운용이다.
12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여의도 파이낸스타워 …

더보기

온라인 쇼핑시대' 부동산이 무슨 소용…몸집 줄이는 유통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 / 사진제공=롯데쇼핑

25일 김포 네오센터에서 직원들이 고객주문을 처리하고 있다 / 사진=임한별 기자

롯데·신세계 등 대형 유통업체들이 잇따라 부동산 매각에 나섰다. 점포를 아예 닫는 마당에 부동산을 팔지 않을 이유가 없다. 수익성 강화와 동시에 온라인 쇼핑 등 새로운 먹거리 창출을 위한 재…

더보기

이지스운용, 위워크타워 매입 우군 '국민연금·새마을금고'

이지스자산운용이 역삼 위워크타워(옛 PCA라이프타워)를 인수를 마무리했다. 거래가격은 1500억원 중반대다. 이지스자산운용은 국민연금과 새마을금고를 통해 순조롭게 재원을 마련했다.
역삼 위워크타워(선릉 1호점)는 케이리츠투자운용이 투자금 회수를 위해 매…

더보기

여의도 하나금투사옥 리츠, ‘셰어딜’ 방식 재탄생

매각이 미뤄졌던 여의도 하나금융투자빌딩이 리츠 지분거래 형태로 새주인을 찾았다. 비히클(vehicle, 투자수단)인 소유 리츠는 그대로 존속하지만 리츠 주주가 바뀌는 이른바 셰어딜(share deal) 방식이다.
신규 투자자로는 코람코 블라인드펀드와 엠플러스 펀드 등이 …

더보기

세계는 지금, 공간 제약 없는 '스마트오피스' 도입 열풍

넵스가 연출한 스마트오피스. [사진=넵스][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직장인들의 업무방식과 기업의 사무공간에도 커다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국내외 기업들은 재택·유연근무제와 거점 오피…

더보기

삼성생명 임차 빌딩, 리츠 투자 해볼까

네이버 계열사인 라인플러스와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이 임차 중인 수도권 사무용 빌딩 세 곳을 자산으로 담은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가 국내에 상장된다. 기업공개(IPO) 시장에서 리츠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얼마나 끌어모을지 주목된다.


집 팔고 건물 살까… 부쩍 늘어난 다주택자의 꼬마빌딩 문의

서울 강남에 아파트 두 채를 가진 A씨 부부는 요즘 꼬마빌딩을 알아보러 다니고 있다. 세금 부담이 갈수록 커질 상황이다 보니 한 채는 파는 것이 낫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A씨는 "두 채를 팔아 큰 집으로 이사하거나 더 좋은 동네로 옮기는 것도 검토해봤지만, 세금 부담이 적고 현금 흐름도 생기는 빌딩을 사는 것이 낫겠다고 판단했다"고 했다.
서울 집을 팔아 …

더보기

국민연금, '삼수'만에 시그마타워 투자금 회수하나

국민연금이 세 번째 시도만에 잠실 시그마타워 투자금 회수에 성공할 조짐이다. 앞서 두 차례 매각에 나섰지만 가격문제로 모두 무위에 그쳤다. 이번엔 부동산 실물자산 가격 상승 분위기에 편승해 나름 괜찮은 가격에 입찰가가 형성됐다. 막바지 가격 조율을 진행 중인 만큼 이번엔 거래 성사 가능성이 높은 상태다.


유통업계 오프라인 위축세에도...삼성SRA운용, 홈플러스 ‘알짜 4개점’ 2000억 차익에 매각 완료

삼성SRA자산운용이 사모펀드를 통해 보유하고 있던 홈플러스 4개점 매각을 2000억 원의 차익과 함께 모두 마무리했다.12일 투자은행(IB)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이하 하나대체운용)은 지난달 29일 △홈플러스 부천 상동점 △수원 영통점 △인천 작전점 △경북 칠곡점 등 4개 점포 부동산 인수해 등기 작업까지 마무리했다.
삼성SRA운용은 2013년 홈플러스가…

더보기

카카오, 아이유 소속사 있던 논현동 사옥 매각… "105억 차익"

카카오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옛 로엔엔터테인먼트 사옥(스타힐빌딩)을 매각해 105억원의 시세 차익을 얻게 됐다. 카카오가 지난달 23일 매각한 서울 강남구 논현동 옛 로엔엔터테인먼트 사옥(스타힐빌딩). /다음 로드뷰 12일 빌딩 중개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지난달 23일 스타힐빌딩(논현동 205-5번지)을 주식회사 KY개발에 317억원으로 매각했다. 이 빌딩은 지하철 9호선 신논…

더보기

롯데손보, 사옥팔아 2,000억원 확보…자산유동화 속도

남대문 교차로에 위치한 롯데손해보험빌딩

롯데손해보험(000400)이 남대문 사옥을 매각한다. 시장에 알려진 매각가는 평당(3.3㎡) 약 1,900만원 수준으로 매각이 완료되면 약 2,000억원의 현금을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50인 이상 기업의 공유오피스 입주 매년 증가…3년 간 166%

] 50인 이상 기업 중 공유오피스 입주에 나서는 기업들이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국내 오피스 플랫폼 기업 패스트파이브는 최근 3년 간 엔터프라이즈급 고객 유치 증가율은 연평균 166%에 이르게 될 전망이라고 11일 밝혔다. 올해 9월까지의 계약 건수는 65건이며, 연말까지 20건의 추가 계약이 …

더보기

ARA운용, NH證 손잡고 1조 '파크원 타워2' 매입 완료

파이낸셜뉴스] ARA코리아자산운용은 NH투자증권과 함께 파크원 타워2 매입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한국 내 단일거래 규모로는 최대인 약 1조원 규모다.


가로수길에 뺏긴 영광 되찾나… 압구정 로데오 부활의 신호탄

지난 9일 저녁 압구정 로데오 거리/유병훈 기자 지난 9일 저녁 압구정 로데오 거리는 평일에 비교적 서늘한 날씨에도 행인들이 분주히 오가고 있었다. 올 초까지만 하더라도 ‘동네 주민도 오지 않는 망한 상권’ 소리를 듣던 것과는 상반된 모습이었다. 압구정동에서만 30년 정도 거주했다는 한 시민은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인파가) 오히려 다소 줄은 것"…

더보기

서울 프라임 오피스 공실률 전분기 대비 5.4%p 급등…코로나19 영향 본격화

프라임오피스 공실률 추이 (2020년 3분기까지) / 자료=세빌스코리아

서울 주요 권역의 프라임 오피스 공실률이 코로나19 여파로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임대인도 `코로나 한파` 직격…3분기 전국 중대형 상가 순영업소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소상공인들의 시름이 늘어가고 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5일 소상공인 1311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한 결과, 10명 중 9명 이상이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하락했고 10명 중 7명은 폐업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히기도 했다.


세계 10대 사모펀드 베인캐피탈, 한국 부동산에 첫 투자

<사진=청라 국제업무단지 사업자 공모 대상지 위치도>

세계 10위권 미국 사모펀드인 베인캐피탈이 한국 부동산 개발사업에 처음으로 투자를 결정,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총 120조원의 운용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