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마스턴운용, 분당 옛 포스코엔지 사옥 인수한다

매물로 나온 분당 수내 도담빌딩의 새 주인으로 마스턴투자운용이 낙점됐다. 이곳은 옛 포스코엔지니어링이 본사 사옥으로 활용하던 오피스 빌딩이다. 5년여 전 인천 송도 포스코 사옥으로 이전하면서 주인이 바뀌었다. 이때 인수한 곳이 NS파트너스다.
12일 부동산…

더보기

[코로나의 눈물-상권르포] '압구정 신사'의 눈물... 통째로 빈 건물밖에 안보인다

전 세계적으로 불어 닥친 코로나19 팬데믹은 자영업 시장에 직격탄을 안겼다.


도쿄 · 서울...상업용 부동산 투자 1, 2위

세계 주요 도시의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도쿄가 투자액 1위를 기록했다.
도쿄 상업용 부동산 투자액이 올해 1~9월 193억달러(약 20조9000억원)로 세계 주요 도시 중 가장 많았…

더보기

샌드박스 네트워크, 강남 떠나 용산에 새 둥지

도티, 유병재, 풍월량 등 영상 창작자 410팀의 소속사, 멀티채널네트워크(MCN)기업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용산 신사옥으로 사무실을 확장 이전한다고 8일 밝혔다. 회사는 2015년 창업 이후 줄곧 강남구 삼성동에 있었다. 샌드박스 신사옥 메인 라운지 조감도 / 샌드박스 신사옥은 28일 용산구 해링턴스퀘어 빌딩에서 문을 연다. 해링턴스퀘어 빌딩은 9월 완공됐다. 34층 규모다. 샌…

더보기

KB운용, 6년만에 '중림 센트럴플레이스' 투자금 회수

KB자산운용이 6년만에 중림동 센트럴플레이스에 대한 투자금 회수에 나섰다. 연간 임대료와 최근 시장 평균 캡레이트(Cap rate)를 감안한 예상 가격은 2000억원 선이다. 최근 유동성이 풍부해지면서 부동산 투자에 대한 기대 수익률이 예년에 비해 낮아진 상태다. 그만큼 실물 자산의 가격이 올랐다.


HOME 경제/산업 산업일반 대림산업 기업분할 확정…본사도 서대문으로 이전

대림산업의 기업분할안이 최종 확정됐다.
대림산업은 4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사옥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기업분할과 사내외 이사선임 등의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승…

더보기

엠플러스자산운용, 1000억원 블라인드 부동산펀드 설정

엠플러스자산운용이 국내 오피스 및 물류센터 등에 투자하는 1000억원 규모의 블라인드 부동산펀드를 설정했다.
블라인드펀드란 투자 대상을 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자금을 먼저 모으고 이후 투자처를 찾아 투자하는 방식의 펀드를 말한다. …

더보기

코람코 '케이스퀘어 시리즈' 매각자문사에 CBRE·쿠시먼

코람코자산신탁이 ‘케이스퀘어’ 빌딩들의 투자회수 작업을 본격화했다. 최근 매각 자문사 선정을 마치고 관련 논의를 진행 중이다.
케이스퀘어는 코람코자산신탁의 자사 브랜드로, 이번에 팔리는 패키지 매물들은 각각 강남과 상계, 사당 등 핵심 상권에 …

더보기

홍현희-제이쓴→기안84 “자수성가 건물주 연예인



자수성가 건물주 연예인들이 화제다.타고난 금수저가 아닌 헝그리 정신으로 올곧이…

더보기

백석대·백석문화대 “건물 팔아요”… 관심 집중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가 최근 교육용 재산으로 갖고 있던 부동산에 대한 매각을 추진하고 있어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일 한국자산관리…

더보기

프리미엄 이미지 벗는 위워크...공유오피스 경쟁 재점화

코로나19로 업무 환경이 달라진 가운데, 연말을 맞아 공유오피스 기업들이 입주사 모시기 경쟁에 또 한 번 열을 올리는 모습이다.패스트파이브가 입주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와 홍보 지원을 무기로 내세우는가 …

더보기

벤츠코리아, 한남전시장 확장·이전… 프리미엄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탈바꿈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서울지역 소비자에게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남전시장(서비스센터 포함)을 확장·이전해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운영은 공식 딜러사 KCC오토가 담당한다.


수산아이앤티, '부업' 부동산 투자 확대

코스닥 상장사 '수산아이앤티'가 예금으로 예치해뒀던 자금을 부동산 투자금으로 쓴다. 예금 금리가 1% 아래로 하락하면서 여유자금을 직접 운용해 임대 수익을 내겠다는 구상이다. 올해 신규사업으로 알루미늄 커패시터 생산을 추가하고, 부동산 투자 부업도 확장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LG신설지주, 어디에 둥지틀까

1일 공식 출범한LG화학(051910)의 배터리 신설법인 ‘LG에너지솔루션’과 내년 5월 1일 ㈜LG에서 분할하는 ㈜LG신설지주(가칭)가 어디에 둥지를 틀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넷마블, 글로벌기업 박차…AI 연구 기술·G밸리 지스퀘어 신사옥 구축

넷마블이 대작 라인업 및 기술 경쟁력을 앞세워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글로벌 게임기업으로의 자리매김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A3: 스틸얼라이브 ▲스톤에이지 월드 ▲마구마구2020 모…

더보기


여의도 KTB빌딩 매각 수개월째 지지부진…원점 재검토

여의도 KTB빌딩 매각이 수개월째 답보를 맞고 있습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KTB빌딩 매각자인 미래에셋운용은 지난 8월 입찰을 진행했으나 아직 배타적협상자를 찾지 못했습니다. 지난 9월 마스턴투자운용이 우선협상자로 선정됐으나 발을 빼고 난 이…

더보기

현대카드, 10억 손실보고 울산 사옥 팔았다

현대카드가 올 9월 10억원 이상의 손실을 감수하고울산 사옥을 매각한 것으로 확인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경기침체와 가맹점 수수료 인하로 업황이 어려워지면서 내놓은 고육지책으로 분석된다.
1일 …

더보기

규제 심한 아파트 대신 꼬마빌딩으로…상반기에만 거래액 10조원

최근 주택 규제가 강화되면서 이면도로에 위치한 '꼬마빌딩'이 새로운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꼬마빌딩은 주로 99~300㎡ 규모의 빌딩이나 매매가 200억원 이하의 건물을 의미한다.
상업용 토지·건물 정보플랫폼 밸류맵의 조사에 따르면 서울 일반 업무 상업시설 거…

더보기

혼돈의 부동산 시장, '빌딩 쇼핑' 나선 ★들…어디 샀을까?

박서준·손예진은 신사동, 소녀시대 유리는 논현…'악뮤' 찬혁은 홍대 '건물주' 배우 박서준, 손예진, 그룹 소녀시대 유리, 악동뮤지션 찬혁/사진=백상예술대상, 머니투데이 DB, 찬혁 인스타그램

부동산 시장으로 눈길을 돌린 연예인들이 '건물주' 대열에 하나 둘씩 합류하고 있다.
연예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