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지역동향 / 리테일 / 상권

이마트24, 간판떼고 대학교 매점으로…대학생협과 협업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가 운영하는 편의점 이마트24가 '쿱스켓'이란 이름을 달고 대학교 안으로 들어간다. 사회적기업 베어베터와 손잡고 기업의 사내 매점을 편의점으로 바꾼 데 이어 이번에는 대학교 매점을 공략…

더보기

미니스톱, 패스트푸드점 '수퍼바이츠' 개장... 배달·테이크아웃 특화

편의점 미니스톱이 배달과 픽업, 테이크아웃에 특화된 소형 패스트푸드 전문점을 선보인다. 미니스톱은 패스트푸드 전문점 '수퍼바이츠' 1호점을 신촌에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합리적 가격에 햄버거, 치킨, 커피, 소프트크림 등을 판매하는 패스트푸드점으로 배달과 픽업,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다.

한입 크게 베어 문다는 뜻의‘수퍼바이츠’는 입…

더보기

GS25 '배달 로봇' 업계 첫 도입

편의점 GS25가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로봇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
GS25 운영사인 GS리테일은 서울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 내에 있는 점포에 로봇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

더보기

애플 스토어, 여의도 IFC몰 상륙…국내 2번째 개장

국내 2번째 애플 스토어 ‘애플 여의도’./사진제공=애플코리아




LF, 모든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과 연계

생활문화기업 LF가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LF몰’(www.lfmall.co.kr)과 O4O(Online for Offline) 개념의 ‘LF몰 스토어’를 거리 매장으로 확대, 전환한다.
LF는 1일 거리 매장 …

더보기

현대百 ‘스페이스원’의 이유 있는 입소문

지난 주말 갤러리형 아울렛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을 찾았다. 정식 오픈한 지 채 한 달도 되지 않아서인지 인파가 가득했지만 눈길을 끄는 게 있었다. 천장에 설치된 예술품을 감상하며 앉아있는 쇼핑객이었다. 다른 곳도 아닌 쇼핑몰 1층 중앙에서 휴식을 취하는 그들을 보니 갤러리라는 스페이스원의 콘셉트가 쉽게 이해됐다. 더보기


광교 엘포트몰, 위드 코로나시대 이 복합쇼핑몰이 사는법

수원 광교 중심업무지구에 자리잡은 엘포트몰은 라이프 스타일 중심의 복합쇼핑몰이다. 각종 진료 과목이 들어서 있는 의세권, 스타벅스가 입점해 있는 스세권, 다양한 디저트 카페, 음식점, 뷔페가 들어서 있는 맛세권 등 라…

더보기

호텔 고사직전...코로나19로 마지막 연말특수까지 좌절

30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신라호텔, 롯데호텔 등 서울 주요 호텔의 12월 객실예약률이 전…

더보기

CU, PB맛집으로 부상…'단골 손님' 모신다

편의점 CU가 최근 다양한 업종과 협업한 자체브랜드(PB) 제품을 여럿 선보이며 MZ세대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곰표 밀가루' 디자인에서 착안한 수…

더보기

온라인 공략하는 스타필드…갈길 먼 '온라인스토어'

신세계프라퍼티가 운영하는 스타필드가 SSG닷컴(쓱닷컴)과 네이버쇼핑에 온라인 스토어를 공식 오픈하며 본격적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지난 26일부터 스타필드 하남, 고양, 코엑스몰에 입점한 30개 브랜드 판매를 시작했으나 접근성, 가격경쟁력 등 부족한 개시 준비가 아쉬움을 자아냈다.


코로나에...‘대표 공급과잉’ 미용실의 눈물

서울의 한 미용실 앞을 시민이 마스크를 쓴 채 지나가고 있다. /연합뉴스


더보기


GS 파르나스호텔, 강남권 공략 재시동…관건은 수익 개선

GS리테일 계열의 파르나스호텔은 11개월간 대규모 리모델링을 마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를 12월1일부터 운영하고, 서울 강남권 공략을 강화한다.


신세계조선호텔, '그래비티 서울 판교' 내달 30일 오픈

신세계조선호텔의 '포스트 코로나' 대비를 위한 투자가 또 하나의 결과로 이어졌다.신세계조선호텔은 다음달 30일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그래비티)'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그래비티는 '잠들어 있는 일상을 깨우는 에너지' 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자신만의 개…

더보기

백화점 1층에 화장품은 옛말…카페·식당으로 '선수교체'

백화점의 얼굴인 1층 매장이 바뀌고 있다. 과거 꼭대기 층에 있던 식당이나 카페 등이 유명 …

더보기

체험형 메가스토어 확장'…롯데하이마트, 발산점·마산점 동시 오픈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발산점(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인 메가스토어 발산점과 마산점을 동시에 오픈한다.


코스트코, 익산서 신규 점포 속도낸다..."호남권 유통강자 기대"

익산왕궁물류단지 조감도.

【파이낸셜뉴스 익산=김도우 기자】 전북 익산시 왕궁물류단지에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을 운영하는 코스트코 코리아의 신규 점포 개설이 빠르게 진행될 전망이다.
코스트코 코리아 최고…

더보기

작지만 강하다…아파트·오피스 꽉 들어찬 사통팔달 상권

[땅집고] 서울 지하철 2·9호선이 지나는 당산역. 서울의 대표적 역세권 상권 중 한 곳으로 꼽힌다. /상가의신
[땅집고]서울 지하철 2·9호선을 끼고 있는 ‘더블 역세권’ 당산역. 당초 2호선만 지나다가 2009년 9호선이 추가되면서 교통 요충지가 됐다. 서울을 대표하는 업무지구인 여의도를 비롯해 영등포·목…

더보기

신세계그룹, 이마트부문 투자금 '스타필드'에 집중… "위기 속 승부수"

▲ 스타필드 안성.ⓒ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의 복합몰 스타필드 사랑이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신세계그룹이 3년간 신세계프라퍼티 등 스타필드 관계사에 총 1조4694억원을 투자하기로 한 것. 이는 이마트가 유통부문에 투…

더보기

글로벌 SPA도 못 버틴 코로나 한파

코로나 19 2차 유행이 시작된 8월 이후 명동 상권은 폐점과 임시휴점 매장이 늘기 시작했다. 코로나 19 3차 유행이 시작된 지금은 거래가 뚝 끊겨 임대 문의 조차도 없다.”(A 부동산)


롯데월드몰, 복합 라이프스타일 공간 '3355' 오픈

롯데월드몰 '3355' 투시도. (사진=롯데자산개발 제공)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롯데월드몰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