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지역동향 / 리테일 / 상권

초대형 복합쇼핑몰 ‘롯데몰 송도’ 조성 가시화

초대형 복합쇼핑몰인 ‘롯데몰 송도’의 조성이 가시화 되고 있다.
롯데몰 송도의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롯데송도쇼핑타운이 지난 6월 전문인력 채용으로 정상화되면서 사업도 정상화 가닥을 잡은 …

더보기

신세계조선호텔' 사명 변경 검토…"'신세계' 명칭 빠지나?"

신세계조선호텔'이 사명 변경에 대해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신세계조선호텔이 추진해온 호텔 독자 경영을 본격화하려는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현장에서는 '신세계'라는 명칭이 빠지고 '조선호텔'로의 명칭 전환 가능성도 제기된다.


백화점을 손으로 둘러보고 쇼핑, 코로나가 앞당긴 가상매장 시대

패션업체 코오롱인더스트리FnC의 코오롱 몰 앱에 접속해 패션 브랜드 ‘럭키 마르쉐’ 매장을 클릭하자, 마네킹들과 가지…

더보기

집에서 '홀로 만찬' 즐긴다…내년 외식 트렌드 살펴보니

내년에는 '혼자서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식사를 하는 소비자'가 외식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할 것으로 전망됐다. 1인가구 증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혼밥 문화가 진화할 것이란 예상이다.


앱 설치 필요 없어요"… 신세계아이앤씨, '셀프매장 2.0' 공개

신세계아이앤씨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한국판 아마존고’ 셀프매장을 전용 어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19일 신세계아이앤씨는 별도 앱 설치 없이 체크·신용카드만으로 셀프매장을 이용할 수 있는 ‘셀프매장 2.0’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드사에 관계 없이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소유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24 ‘…

더보기

레저 강자 대명소노그룹, 금호리조트 인수 '눈독'

대명소노그룹이 금호리조트 인수전에 참여한다. 대명소노그룹은 국내 리조트 업계 최강자다. 거래가 성사되면 한 층 몸집을 키워 기존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을 전망이다.
20일 IB업계에 따르면 대명소노그룹은 금호리조트 인수를 위해 매도자 측에 인수의향서(LOI)…

더보기

코로나19에 호텔업계 세대교체…“대기업이 온다”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호텔업계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이 줄며 매출 부진에 문을 닫는 호텔들이 속속 등장하는 가운데 대기업들의 호텔 사업 진출은 줄을 잇고 있다. 탄탄한 자본력을 …

더보기

코로나에 명동상권 몰락…H&M 한국 첫 매장 닫는다

코로나19 여파에 지난 2010년 문을 연 H&M의 한국 첫 매장인 명동 눈스퀘어점이 이달 30일 문을 닫는다.[사진=서울경제TV][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여파…

더보기

홈플러스의 이유 있는 매각, 혁신전략 ‘올라인’ 통할까

“올라인 유통업체로 전환”···내년 초 온라인몰 개편 통해 온·오프라인 모두 경쟁력 강화


유통영토 넓혀라" GS리테일의 몸부림

GS리테일이 이번에는 농협하나로유통과 손잡고 유통업 영토 확장에 나섰다. GS리테일은 농·수·축산품에 강점을 둔 농협하나로유통과 협력함으로써 `대형마트`라는 또 하나의 유통 채널을 확보하게 된다. 앞서 GS리테일(편의점·슈퍼·호텔)은 GS홈쇼핑(TV홈쇼핑·모바일 커머스)과 합병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아우르는 초대형 커머스 기업 탄생을 예…

더보기

코로나19에 특급호텔마저 백기…호텔 허물고 주거시설 짓는다

쉐라톤서울 팔래스 강남, 이태원 크라운 호텔 등 특급 호텔 줄줄이 매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호텔업계가 직격탄을 맞으면서 서울 주요 지역의 호텔들이 매물로 나오고 있다. 사진은 현재 매각 절차가 진행 중인 서울의 주요 호텔들. …

더보기

4000원짜리 분식 팔려고 배달까지"…지방 대학가의 절규

4,000원짜리 분식을 파는데 장사가 안 돼 배달대행 서비스까지 시작했어요. 중간고사 기간에 손님 때문에 근근이 버티고 있지만 얼마나 갈지 걱정입니다.”


복합쇼핑몰 투자 늘리는 신세계, 스타필드수원 연내 첫삽 뜬다

신세계프라퍼티·KT&G 1590억원 출자…사업 추진 본격화 (안성=뉴스1) 조태형 기자 = 7일 문을 연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스타필드 안성에서 시민들이 다양한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2020.10.7/뉴스1
신세계그룹이 코로나19(COVID-19)로 유통업계가 위축된 가운데서도 복합쇼핑몰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할인점…

더보기

미쉐린 식당도 콧대 낮췄다…"무조건 테이크아웃"

소셜커머스 '그루폰'에서 판매되는 네덜란드 미쉐린 식당 포장 음식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부분 봉쇄령이 내려진 네덜란드에서는 식당이나 카페 등을 운영하는 요식업 자영업자들의 고민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웨이팅1시간'…아웃백이 부활했다

정통 패밀리레스토랑의 몰락과 함께 매장 수를 줄여가던 아웃백이 올해 딜리버리 전용 매장만 19개를 오픈하며 부활의 신호탄을 쐈다. 지난해 선제적으로 도입한 배달 서비스는 공교롭게도 신종코로나비아러스(코로나19)가 발생하면서 아웃백의 무기로 자리 잡았고 특화 매장 방식으로 새 단장한 오프라인 점포에는 사람이 몰려 ‘아웃백 웨이팅 한 시간’이라는 해시…

더보기

물류·식음료 결합한 공간…LG·GS의 ‘미래형 주유소’ 뜬다

구광모 LG그룹 회장과 허세홍 GS칼텍스 사장이 손을 맞잡고 ‘미래형 주유소(에너지플러스 허브)’를 선보인다. 주유와 세차, 정비 등 기존 주유소에 전기·수소차 충전과 물류, 식음료 등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에너지 충전 복합 …

더보기

코로나 직격탄 맞은 홍대상권 [경의선 상권 분석]

"권리금도 못 받는데 가게를 어떻게 내놔요." 22일 서울 홍대 거리에서 만난 노래방 사장 김시경씨(48)는 말끝을 흐렸다. 5년 전에 권리금 1억6000만원을 내고 홍대에서 노래방을 시작했다는 김씨는 "장사가 예전처럼 될 것이라는 기대 자체가 없다"면서도 "가게를 내놓을 수도 없다"고 답답해했다. 보증금에 시설비까지 합하면 5억원을 들였는데 지금 가게…

더보기

속도가 경쟁력' … 유통가 '물류 초격차

물류센터 용량을 늘리는 것은 물론 디지털화시키거나 첨단시스템으로 무장하고 있다. '속도가 곧 경쟁력'인 온라인유통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다. 유통업체뿐아니라 제조업체까지 물류 초격차를 외치며 발빠른 행보에 나섰을 정도다.애경산업은 114억원을 투자…

더보기

신세계그룹, 향후 2년간 호텔 신규 투자 중단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최대주주인이마트가 앞으로 2년간 신세계조선호텔에 신규 투자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쓱닷컴,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푸드 등 이마트 계열사 중 신규 투자를 진행하지 않는 곳은 신세계조선호텔이 유일하다.
1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이마트는 신세계조선호텔에 대해 2021년, 2022년 신…

더보기

판교역 상권, 코로나19에도 선방

상가정보연구소가 한국감정원 통계를 분석한 결과 올해 3분기 분당 상권 내 중대형 상가 평균 공실률은 1.9%를 기록했다. 이는 전국 평균 공실률 12.4% 대비 10.5%P 낮은 수치이며 경기도 주요 상권 27곳 중 가장 낮은 수치다. 분당 중대형 상가 3분기 평균 투자 수익률은 1.5%로 전국 투자 수익률 1.14% 대비 0.36%P 높았고 경기도 평균 수익률 1.37%보다 0.13%P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