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주거용 / 재개발정비 / 재정비구역

청량리 옆 빌라촌에…SK뷰 이어 래미안·자이 명품 아파트 들어선다

이문·휘경뉴타운은 재개발 개시 16년 만에 대부분 구역이 사업 8부 능선을 넘어서며 속도를 내고 있다. 사진은 이주·철거가 끝난 이문 3-1구역. <김호영 기자>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 1호선 신이문역 5번 출구 앞. 다가구주택과 빌라가 빽빽하게 들어선 골목이 눈앞에 펼쳐졌다. 이문·휘경뉴타운 중 이문4구역이다. 뉴타운 구역 …

더보기

시세 30~50% 청년·신혼부부 임대주택 5800가구 나온다

국토교통부가 청년·신혼부부를 위한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을 시작했다.


재건축, 리모델링 ‘쌍끌이’ 호재에 들썩이는 이촌동

서울 강북 한강변에 위치한 ‘전통 부촌’ 용산구 이촌동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재건축, 리모델링에 속도를 내는 단지가 잇따르면서 매매가도 상승세를 타는 중이다.


서울 2070곳 '미니 재건축' 속도

2·4 공급대책 중 하나인 공공 미니 재건축 사업(소규모 재건축)의 제도적 근거가 마련되면서 6만여가구에 대한 정비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에서만 강북을 중심으로 2070곳이 대상지로 파악됐다. 9월 30일 국토교통부와 국회에 따르면 최근 국회 본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천준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빈집 및 소규모 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 개정안이…

더보기

구로구 대림역·강동구 고덕역 인근 등 고밀개발로 1만가구 공급

여당이 서울 구로구 대림역과 강동구 고덕역 역세권 등 서울과 수원 9곳을 '도심 공공주택 복합개발' 사업 후보지로 발굴했다.


'장승배기역' 인근도 역세권 고밀개발 한다…300가구 공급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363-117번지 일대(상도지구) 역세권 활성화사업 특별계획구역 위치 /사진=네이버 지도


서울시 관계자는 "역세권에 각종 생활 인프라 확충과 주택공급 효과 극대화가 기대된다"며 "상대적으로 저개발된 비강남권 상업지역을 지정해 지역균형발전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서울 동작구 상도동 장승배기…

더보기

“상품성 떨어질라”… 재건축·재개발 시장에서 홀대받는 건설사 컨소시엄

재건축·재개발 시장에서 여러 건설사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입찰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조합원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더보기

2차 도시재생 뉴딜사업지 39곳 선정…1조5000억원 투입

2021년 도시재생뉴딜 2차 선정지역 위치도. 국토부 자료


오세훈 재건축 결단…여의도 통합개발 반대? '시범'부터 시작

여의도 아파트지구 통합개발을 추진 중인 서울시가 시범아파트 지구단위계획을 먼저 수립하는 방향을 검토 중이다. 여의도 아파트지구 내 여러 단지에서 통합개발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나오자, 원칙적으로 통합개발을 추진하되 일단 시범아파트부터 속도를 내겠다는 것이다.


신풍역 1천871세대 주택 건립안, 서울시 심의 통과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413-8번지 일대

서울 지하철 신풍역 일대에 1천871세대에 이르는 공동주택 건립이 가능해졌다.


“3기신도시 중 가장 뛰어난 입지”…‘과천과천’ 보상 본격화

3기신도시 중 서울특별시 서초구와 근접해 가장 뛰어난 입지로 평가받는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에 대한 토지보상이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원본보기 (자료=LH) …

더보기

3기 신도시 '교통지옥' 불가피…11개 철도 중 2개만 개통

3기 신도시 입주시점 철도는11개 중 2개 개통
도로43개 중16개만 입주시점 개통

원본보기






여의도 주민들, 화이트코리아 오피스텔 건축에 집단 반대운동 거세져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대우트럼프월드2차 아파트 주민들은 최근 자신들이 거주하는 아파트 근처에 29층 오피스텔 건축 소식이 들려오자 반대가 거세지면서 27일 소방서 현장 검증까지 이루어질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강남 밀어낸 서초, 2위 올라선 용산…4년 새 ‘부촌 지형도’ 바뀌었다

사진 크게보기

아파트 평균 실거래가 10억 눈앞
자치구 간 격차, 최고 14억 넘어
서초구 &lsq…

더보기

강남 아리팍 따라간다"..한강맨션 재건축 시동에 이촌동 들썩

"한강맨션 집값이 1~2년 텀으로 강남 아리팍(아크로리버파크)을 추격하고 있어요. 평당 1억2000만원은 너끈히 갈 것으…

더보기

조합까지 설립했는데 착공 어려운 이유..'지주택'의 비밀

지난해 서울 동작구의 한 지역주택사업지의 조합권을 약 5000만원에 매수한 A씨는 최근 들어 불안감에 잠이 오지 않는다. …

더보기

공공재개발 임대비율 완화했지만… “속도 못 낸다. 독소조항 여전”

“임대주택 비율을 조금 낮춰준다고 공공재개발 사업이 급진전되기는 힘들거라 봅니다.”


50억 원까지 간다, 한남뉴타운 미래 궁금하면 반포 보라

서울 용산구 한남뉴타운 예정지.

9월 15일 오전 11시에 찾은 서울 용산구 한남재정비촉진구역(한남뉴타운). 재건축·재개발 전문가 김제경 투미부동산컨설팅 소장이 탄성을 내뱉었다. 한남뉴타운 재개발 예정지에서 조망하니 한강과 남산이 한눈에 들어온다. 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