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주거용 / 재개발정비 / 재정비구역

재건축 메카 반포 잠원서도 리모델링 바람

서울 강남의 핵심 주택 지역인 서초구 반포동·잠원동 일대에 리모델링을 적극 추진하는 단지들이 늘어나고 있다. 인근 대단지를 중심으로 재건축 바람이 불면서 낮은 사업성 탓에 재건축을 진행하지 못하는 단지들이 대안으로 리모델링을 추진하기 때문이다. 대부분 1990년대에 조성된 '나 홀로 아파트'들이다. 사업성을 높이기 위해 인근 단지와 함께 통합 리모델…

더보기

용적률 혜택' 신길음구역, 474가구→855가구로

서울 지하철 4호선 길음역 인근 신길음구역에서 기존보다 381가구 늘어난 855가구 규모의 공동주택이 들어선다.


착공 눈 앞 두고 방배5구역 날벼락…토지정화에만 1천억원

서울 서초구 방배5구역의 연내 분양이 물거품됐다. 착공을 눈앞에 두고 '오염토'라는 암초를 만난 것이다. 정화 작업에만 1000억원 가까운 예산과 10개월 이상 시간을 들여야 할 상황인데, 공급 시점도 밀릴뿐더러 일반분양가 상승도 불가피해졌다.


4호선 길음역 앞 855가구 주상복합 들어선다

지하철 4호선 길음역 인근 준주거지역에 855가구 규모의 주상복합 단지가 들어선다.

서울시는 전일 …

더보기

용적률 높고, 재건축 막히니…서울 송파구 리모델링 ‘잰걸음’

서울 송파구 일대 아파트 시장에 리모델링 바람이 거세다. 추진 단지 곳곳이 사업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리모델링에 따른 주거 여건 개선 기대감에 집값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잠실현대아파트는 총 …

더보기

수도권 아파트 매수심리 꺾여…매매수급지수 19주만에 100 아래(종합)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아파트 매수심리가 한풀 꺾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

더보기

용인 노후주택 ‘너도나도’ 정비사업... 집값 들쑤시나

경기 용인시 곳곳에서 주택 정비사업 훈풍이 불고 있다. 재건축 예비안전진단 통과 단지가 늘고 있고, 리모델링 추진 단지도 부쩍 많아졌다.
부동산시장 상승기에 맞춰 개발 호재로 집값 상승을 노려…

더보기


대치·마포…서울핵심지도 리모델링 바람

대치현대 리모델링사업 투시도.

재건축·재개발 규제로 리모델링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GS건설이 최근 잇달아 시공사 계약을 맺거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주목받고 있다. 지난 7월 조직 개편을 통해 출범한 GS건설 리모델링팀은 '단순히 낡은 아파트를 수선하는 수준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단지를 재창조한다'는 내부 방침을 앞세워 현재 서울 6개…

더보기

故이건희 회장 소유했던 빌라 185억 찍었다…국내 최고 매매가 경신

지난달 16일 전용 273.64㎡ 아파트가 185억원에 매매돼 국내 최고 거래가를 기록한 서울 서초동 트라움하우스 5차 전경. [이충우 기자]

서울 서초구 서초동 '트라움하우스 5차'가 최근 185억원에 거래됐다.


동대문 답십리부품상가 29층 주상복합 재개발…조합설립 인가

답십리 자동차부품상가 재개발 주상복합 단지 건축계획안 조감도. /사진제공=동대문구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대표 지역상권인 답십리자동차부품상가를 재개발해서 미래형 복합공간을 만들어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 잡아 청년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동대문구 답십리자동차부품상가 재개발 조합 설…

더보기

베드타운'에서 '제4도심'으로···창동·상계 찾은 吳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창동·상계 일대 신도심 육성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서울의 대표적인 베드타운인 동북권의 개발은 오세훈 서울시장의 공약이기도 하다.


서울 번동·경기 양주 등 16곳서 행복주택 4197가구 청약접수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2일부터 '2021년도 3분기 행복주택 통합모집'에 따른 청약접수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연신내역, 방학역, 쌍문역 등 역세권 도심복합사업 속도…84㎡ 분양가 6~7억대 공급

연신내역, 방학역, 쌍문역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 역세권 사업지구에 대한 후속 절차가 본격화된다.


멈추지 않는 노원 재건축 열기… 한달에 두단지꼴로 안전진단 통과

서울 노원구 일대에 부는 재건축 바람이 거세지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대거 신청한 안전진단 결과가 잇따르면서 상계·중계·하계동 일대에는 최근 한 달에 두 번꼴로 예비안전진단 통과 단지가 나오고 있다. 여기에…

더보기

용인역삼지구 도시개발사업 18년만에 빛볼까

▲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363번지 일대 69만2140㎡를 업무·상업·주거용지로 개발하는 역삼지구 조감도. ⓒ 용인시청

오랫동안 답보상태에 머물렀던 경기도 용인 역삼지구개발이 사업 정상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6…

더보기


서울시, 천호 1·3구역 재정비…수영장·도서관 생긴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서울시 강동구 천호동 일대가 재…

더보기

한강변 '알짜' 한남5구역 개발 속도···2,500가구 들어선다

원본보기

한남5구역 사업지 위치도 / 서울시
[서울경제]


당정, 대림역세권·화곡2동 등 '도심 1만호 공급' 추진

더불어민주당 주택공급확대TF(단장 조응천)가 서울 구로 대림역, 경기 수원 고색역 인근을 포함해 약 1만호의 신축주택 후보지를 추가 발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