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주거용 / 재개발정비 / 재정비구역

여의도 재건축 청원에 서울시 답변은

서울 여의도 일대 아파트 지구단위계획 수립이 늦춰지자 "안전 대책을 마련하고 조속히 지구단위계획을 발표해달라"고 청원한 여의도 시범아파트에 대해 서울시가 안전 대책을 강화하겠다고만 답할 예정이다. 여의도 일대 주민들의 불만은 커져가는 모양새다.
22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3월 서울시의회에서 채택된 여의도 시범아파트 재건축추진위원회의 &lsq…

더보기


종부세 강화·전월세 보호… 더 센 규제종부세 강화·전월세 보호… 더 센 규제가 온다가 온다

지난 20일 종료된 20대 국회에서 처리되지 못하고 폐기된 정부·여당발(發) 부동산규제 관계법들이 21대 국회에서 다시 발의될 전망이다. 1가구 1주택에 대한 과도한 종합부동산세 등에 대한 지적이 언급되고 있지만, 정부 규제 중심의 부동산 정책은 지속될 전망이다. 특히, 거대 여당은 지난 총선 승리가 부동산 규제 정책 덕이란 인식이 있다. 차기 국회에서 발의될 부동산…

더보기

홈 > 정치 > 국회·정당

[서울=뉴스핌] 김선엽 기자 =전·월세 계약을 연장하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 현재는 …

더보기

하남교산~강남 30분…도시철도 2028년 완공

◆ 닻 오른 3기 신도시 ◆

정부가 지난해 5월 3기 신도시 조성 계획을 발표한 지 1년 만에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 신도시 5곳의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최근 마무리하고 다음달부터 토지 보상 절차에 들어간다. 또 하남 교산지구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3기 신도시 광역교통 대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코…

더보기

단 3가구 청약에 무려 26만명…'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서울 성동구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의 미계약분 3가구 무순위 청약자가 26만 명을 넘어섰다.


전월세, 내년말부터 실거래가 신고

◆ 전월세 신고제 ◆

정부가 현재 신고 의무가 없는 주택 전·월세 거래…

더보기

용산 토지거래허가구역 정부 집중단속

서울 용산정비창 부지 인근 정비사업장이 지난 14일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전격 지정된 가운데 서울 시내 다른 토지거래허가구역과 지정 효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남3구역 재개발 수주전 재개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수주 과열에 따른 입찰 무산과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됐던 서울 용산구 한남3구역 재개발 수주전이 재개됐다.


'코로나에·규제에'…4월 주택 거래량 전달보다 30% 줄어

(세종=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주택시장이 위축돼 4월 주택 매매 거래량이 전달보다 30% 이상 …

더보기

재개발 일몰 구역서 민간개발 길 막힌다…"공공참여로 가야"

앞으로 '일몰제' 등 이유로 정비구역이 해제된 곳들은 '공공재개발' 말고는 마땅한 출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유력한 대안사업으로 떠올랐던 '역세권 공공임대주택사업'의 길마저도 막혀서다.


서울시는 당초 도심에 부족한 공공주택을 늘리기 위해 구역 해제지역에서 민간이 주도한 '역세권 공공임대주택사업'을 추진토록 하는 방안을 …

더보기


반포3 재건축 입찰한 대우건설, 리츠案 결국 후퇴

대우건설이 분양가상한제 규제를 피하고자 반포3주구에 제시했던 리츠 제도를 사업설명회 내용에서 빼기로 했다. 서울시가 리츠 방식으로 임대주택을 공급하는 방안은 불가능하다고 강경하게 나오자 대우건설이 `리츠` 카드를 슬그머니 거두는 모양새다.


대전 삼성1구역 재개발

대전 삼성1구역 재개발 사업의 시공사 선정 입찰이 원점으로 회귀했다.

사업지에 있는 인쇄ㆍ출판업체 등과의 갈등 요인이 해소되지 못한 게 원인으로 꼽혔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삼…

더보기

국토부 "쪽방촌 정비 후 공공주택 사업 시행 시 공원 녹지 확보해야"

[미디어리퍼블릭] 차미경 기자=앞으로 주거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진행되는 공공주택 사업 시행 시 도시공원과 녹지를 의무적으로 확부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