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기업동향 / 자산운용 / 리츠


코로나에 무릎 꿇은 샌프란시스코 부동산 시장

금문교 너머로 보이는 샌프란시스코 시내 /EPA연합뉴스




대신증권 1원칙 "고객 돈 허투루 투자 안된다"…위기 때마다 강해졌다

대신증권은 올해로 창사 58주년을 맞는다. 그동안 1997년 외환위기, 2002년 가계 신용카드 부실 사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등 굵직한 한국 경제사의 위기를 오뚝이처럼 극복하며 성장했다. 위기가 올 때마다 이를 성공적으로 극복하며 더 강해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거래불발, 임대료 인하...세계 유명 부동산업체의 ‘코로나 굴욕’

세계 유명도시의 랜드마크 빌딩을 소유한 유명 부동산 업체들이 코로나19의 타격으로 전전긍긍하고 있다. 임대료 수익 하락과 거래 실종으로 부동산을 싼 가격에 내놓는가 하면 일반인들은 엄두도 못 내는 수준의 ‘콧대 높던’ 임대료를 인하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더보기


118년 역사 美 최대 백화점 체인 파산 신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미국 유통업계의 줄도산 공포가 가시화했다. 이달 들어 의류 브랜드 제이크루, 최고급 백화점 니먼마커스 등이 잇따라 파산보호를 신청했고 118년 역사를 지닌 최대 백화점 체인 ‘JC페니’도 그 대열에 합류했다.


재택근무로 방빼는 기업들…불꺼지는 글로벌 빌딩시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글로벌 기업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면서 이들 본사가 집결한 미국 오피스빌딩 시장이 구조적 변화를 맞고 있다.
미국 주정부들이 단계별 경제활동 재개 조치를 발표하고 있지만 카드사 등 금융업계와 정보…

더보기

6월부터 신규 부동산펀드 세금폭탄 맞는다

행정안전부가 사모 부동산펀드에 대한 분리과세 혜택을 2년 유예하기로 했지만 신규 부동산펀드는 그대로 합산과세 적용을 받아 사모펀드 시장 위축이 우려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신규 부동산펀드는 토지분 재산세 및 종합부동산세 1%포인트 상승에 세후 수익률 하락이 불가피하다고 보고 있다.


공고해지는 부동산제국 '블랙스톤

세계 최대의 사모펀드 운용사인 ‘블랙스톤’이 4년 연속 글로벌 1위 부동산자산운용사로 등극했습니다. 부동산제국 블랙스톤의 입지가 갈수록 공고해지고 있는 모양새 입니다.


인트러스운용, 용산 대형 오피스 투자펀드 만든다

인트러스자산운용이 서울 용산구 소재 대형 오피스에 투자하는 펀드를 내놓는다. 군인공제회 계열의 운용사가 결성한 부동산 펀드를 담는 재간접 구조로 설계됐다. 궁극적 투자자산은 36층 전체 건물 중 오피스 자산에 대한 지분이다. LS그룹 계열사 등 장기 임대차 계약과 꾸준한 개발호재 등을 기반으로 6%대 수준의 목표 수익률을 제시했다.


군공, 첫 부동산 블라인드 투자 성료.. 연 8.3%수익

11조원 이상의 자금을 운용하는 군인공제회가 처음으로 블라인드 부동산 펀드에 투자해 연 8% 이상의 수익을 얻었다. 군인공제회가 100% 지분을 보유한 부동산 문 운용사 엠플러스자산운용은 조만간 3차 블라인드 펀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더보기


홍콩 빌딩 공실률 이미 15년 만에 최고

서울=연합뉴스) 김계환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여파로 다국적…

더보기

미래에셋, '맵스호주2호' 캔버라빌딩 가치상승 '쾌재'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미래에셋맵스호주부동산투자신탁 2호'의 투자 자산가치를 재평가하며 수익률이 확대됐다. 맵스 호주 2호가 투자한 호주 캔버라 지역의 빌딩 가치가 일제히 상승하면서다. 해외 부동산 공모펀드 중 누적수익률과 단기수익률 모두 압도적인 성과를 냈다.


KKR, 韓 상업용 부동산 시장 영향력 커진다

KKR이 한국 상업용 부동산 시자에서 처음으로 투자한 광화문 더케이트윈타워


미국의 대형 사모펀…

더보기

현대 오피스 빌딩의 효시, 뉴욕 '시그램빌딩'의 변신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시그램빌딩 /사진=RFR홀딩스




하나금투, 뉴욕 맨해튼 랜드마크 빌딩에 1000억 투자

이데일리 김성훈 기자] 하나금융투자가 글로벌 기업인 페이스북(Facebook)이 입주한 맨해튼 랜드마크 빌딩에 대한 투자에 나선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상반기 얼어붙었던 해외 대체투자를 재개하면서 IB 영역 확장을 이어가겠다는 행보로 풀이된다.

미국 뉴욕 맨하탄에 자리한 상업용 오피스인 ‘30 허드슨 야…

더보기

AIG, 하나금투 파리빌딩 입주 결정…셀다운 기대감

더구루=홍성환 기자] 미국 대형 보험사 AIG가 프랑스 본사를…

더보기

공모물량 72% 기관이 싹쓸이…국내 첫 주유소 리츠 흥행몰이 조짐

국내 첫 주유소 리츠(REITs)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한 사전 투자에서 전체 공모물량의 72%가 마감됐다. 업무용 오피스나 상업시설 리츠와 달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6%에 이르는 추가 수익 기대감까지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부동산 오르니 리츠 상장 '기지개'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주춤했던 리츠 시장이 하반기 들어 고개를 들고 있다. 10개 리츠 상장이 예고돼 시장에 활력을 다시 불어넣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7일 한국리츠협회에 따르면 올 하반기 10개 공모…

더보기

교공·행공, 1조5000억 론펀드 만든다

국내 기관투자가들이 주도해 만드는 1조5000억원 규모 론펀드(Loan Fund)가 시장에 나온다. 5대 금융지주를 배제하고 기관투자자들만의 출자금으로 구성된 론펀드가 출범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교직원공제회와 행정공제회는 모펀드…

더보기

[부동산신탁사는 지금]이제 막 날개 돋았는데

부동산신탁사들(민간)이 등장한지 20년,업계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대부분 갖춰졌다.이들 기업은 꾸준히 덩치를 키우고 신규 먹거리 사업을 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