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기업동향 / 자산운용 / 리츠

30분 만에 AI로 지하주차장 설계 1000건" DL이앤씨, 특허 출원

DL이앤씨가 아파트 환경을 분석해 30분 만에 약 1000건의 지하주차장 설계안을 자동으로 만들어 내는 인공지능(AI) 설계기술을 개발했다.


"후계자 없다"..가구 업계 1위 한샘, 매물로 나왔다

사진=연합뉴스


국내가구·인테리어1위업체…

더보기

블랙록 '친환경 인프라 전문' 이지스PE 인수 나선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국내 인프라스트럭처 투자 전문 운용사인 이지스프라이빗에쿼티(PE) 인수에 나섰다. 국내 해상풍력·태양광 발전 개발에 독보적 영역을 구축한 이지스PE를 품어 아시아 친환경 인프라 투자의 거점으로 삼으려는 복안으로 풀이된다. 블랙록이 보유한 5조원 규모 '글로벌 재생에너지 펀드'도 국내 그린 인프라 사업에 상당 부분 투입될…

더보기

이지스운용, 맹그로브 신설 매입…공유주거 투자 확대

이지스자산운용이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공유주거 공간인 '맹그로브 신설' 매입을 마쳤다. 지난해 부동산 스타트업 MGRV와 함께 조성한 500억원 규모 공유주거(Co-living) 블라인드 펀드가 투자 재원이 됐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코리빙 시장의 전망을 높게 평가해 연이은 투자를 실시하고 있다.


반도건설, 시행 계열사 줄이기 나섰다

반도건설이 시행 계열사 두 곳을 연이어 흡수합병했다. 두 곳 모두 추가로 시행에 나서지 않기로 하면서 운영 필요성이 떨어졌기 때문이다. 다만 흡수합병으로 인한 반도건설의 재무구조 변동은 크지 않을 것으로 추정된다.


인마크리츠운용, '해외 프라임오피스' 전문 상장리츠 추진

올 초 출범한 인마크리츠운용이 첫 상장 리츠를 추진한다. 해외 프라임오피스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인데 모자(母子)리츠 형태로 구성해 모리츠를 연내 상장할 계획이다. 1호 투자처로는 스페인에 위치한 ING은행 본사가 낙점됐다.


[후계자 열전⑤] 신세계그룹, 정용진-정유경

이명희 신세계 회장의 나이가 내년이면 80세(1943년생)가 되면서 신세계그룹 후계자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과 정유경 신세계 백화점부문 총괄 사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마스턴리츠, 1년만에 상장 재추진…쿠팡 물류센터 추가 편입

마스턴투자운용이 '마스턴프리미어1호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상장을 철회한지 약 1년 만에 코스피 상장을 재추진한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는 해외 오피스빌딩에 이어 국내 물류센터를 기초자산으로 추가 편입하면서'다물(多物)리츠'로 성장할 계획이다.


골프회사 인수에 대형 공제회 ‘총집합’

골프용품 기업 테일러메이드 인수와 관련하여 인수금융 대주단에 대형 공제회가 대거 참여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공적자금 성격의 공제회가 고수익을 위해 사모펀드의 기업인수합병(M&A)에 참여하는 것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신한은행, 투자금융 사업 다각화…부동산·물류로 영역 확대

신한은행은 비이자 수익 확대를 위해 구조화금융 사업 비중을 확대하는 가운데 부동산PF(프로젝트 파이낸싱)을 비롯해 다양한 IB(투자금융) 업무 거래를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다.


흩어진 계열사 '한곳에'..제약사 통합이전 활발

휴온스그룹, 이달 내 판교 신사옥 입주
동국제약, 청담 신사옥 이르면 연내 완공..내년 상반기 입주 예정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제약사들이 여기저기 산재한 계열사와 사무소를 한 곳에 모아 통합 이전한다.



1호 자산 매각한 KDB인베스트먼트, 다음 스텝은

KDB인베스트먼트가 관리 자산인 대우건설 지분 매각 성사를 눈앞에 두고 있다. 2년여 동안 구조조정 및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작업을 거친 끝에 결실을 맺기 직전이다. 이번 거래가 완전 종료되면 설립 취지와 목적을 달성하는 동시에 KDB산업은행 내에서 확실히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게 된다.


젊은 리더십' 통했다... 골프로 대박난 센트로이드PE

사우스스프링스CC/사진제공=사우스스프링스 홈페이지

올 상반기 M&A(인수·합병)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았던 매물은 테일러메이드였다. 글로벌 골프용품 업체를 국내 6년차 사모펀드(PEF) 운용사 센트로이드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센트로이드PE)가 깜짝 인수하자 IB(투자은행) 업계 이목이 쏠렸다.


지배구조 분석] ⑧ CJ그룹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CJ그룹은 이재현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 씨가 CJ제일제당 부장으로 복귀하면서 경영권 승계가 본격적으로 이뤄지려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지배구조 분석] ⑥ 롯데그룹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롯데그룹은 2017년 10월 롯데제과, 롯데쇼핑, 롯데칠성음료, 롯데푸드 등 4개 계열사의 분할·합병으로 롯데지주를 설립하며 지주회사로 전환했습니다.


지배구조 분석] ⑤ SK그룹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SK그룹의 지배구조 개편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그룹 지배구조 분석] ③ 현대차그룹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현대차그룹은 정의선 회장이 경영 전면에 나서면서 지배구조 개편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룹 지배구조 분석] ④ LG그룹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LG그룹은 지난 2003년 국내 주요 그룹 가운데 제일 먼저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면서 가장 모범적인 지배구조를 갖췄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바꿔야 산다"…브랜드 새 단장 나서는 중견건설사들

중견 건설사들이 주택 영업과 수주경쟁력 강화를 위해 브랜드 리뉴얼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부터 DL이앤씨, 삼성물산, HDC현대산업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