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기업동향 / 자산운용 / 리츠

부동산특화’ 헤리티지자산운용, 리츠시장 진출

부동산 특화 자산운용사인 헤리티지자산운용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특화를 바탕으로 부동산투자회사(REITs·리츠) 자산관리에도 진출한다.


무궁화신탁, 삼천리자산운용 인수한다

무궁화신탁이 에너지 인프라 투자 전문 운용사인삼천리(004690)자산운용을 인수한다. 잔금 납입 등 최종 절차가 마무리되면 무궁화신탁은 삼천리자산운용이 보유한 1조 6,000억 원 규모의 운용자산(AUM)을 넘겨받을 예정이다.


신한서부티엔디리츠 상장 재추진…'6성급' 호텔 담은 첫 리츠 될까

신한서부티엔디리츠가 6성급 호텔로 자산을 교체하고 상장을 재추진한다. 코로나19 여파로 호텔 이용객이 급감한 상황에서 가장 선전하고 있는 호텔을 앞세워 투자자의 관심을 끌겠다는 전략이다.

더보기

정식품이 왜 베이커리 카페를 냈을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식품업계

두유 업체가 빵집을? '다채로운 경험'에 대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 트렌드가 인기를 끌면서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최근 주목받고 있다. 식품업계가 자사 브랜드 이미지를 재해석하고 이를 극대화한 안테나숍 형태의 매장을 앞다퉈 열고 있는 것. 이는 회사 이미지에 대한 새로운 홍보의 장이 될 수 있을 뿐더러 기존 제품의 변화는 물론 신규사업의 가능성…

더보기

보험시장 뒤흔드는 첨단메기...'인슈어테크 스타트업' 뜬다[빅트렌드]

/사진=한화생명 블로그
코로나19(COVID-19)로 산업 전반에 디지털·비대면 문화가 뿌리를 내린 가운데 금융업계 중 가장 보수적이라고 평가받는 보험시장에도 변화의 물결이 일고 있다. 보험에 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 첨단 ICT(정보통신기술)를 적용한 이른바 '인슈어테크(Insurtech, 보험+기술)'를 통해 기존에 없던 보험상품 개발이 가능해지…

더보기

카카오·이지스, 주차장 플랫폼 합작법인 만든다

국내 최대 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T'를 서비스하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이지스자산운용과 손잡고 주차장 합작법인(JV)을 만든다. 상장을 앞두고 기업가치 제고에 힘쓰고 있는 두 회사의 협업이라 주목된다. .


부동산개발 두각 하금투, 이번엔 평택역 홍등가 개발 5,000억 조달

하나금융투자가 금융지원을 통해 개발 중인 대구 주상복합 모습




매각서 분양으로… KT에스테이트의 새로운 과제

KT는 2010년 ‘탈脫통신’을 외쳤다. 그 일환으로 기지국을 위해 확보했던 전국 지사 건물을 정리하기로 했다. 이 업무를 위해 KT에스테이트가 탄생했다. 2011년 설립된 KT에스테이트는 자회사를 통해 10년간 KT 28개 지사의 자산 유동화를 추진했다. 그로부터 10년, 임무는 끝났고 새로운 과제가 남았다. KT에스테이트의 부동산 2.0 시대를 취재했다.


[재벌家 후계자들⑫-3]금호석화 ‘조카의 난’ 제압···박준경·주형 영향력 확대

그래픽=박혜수 기자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이 2009년부터 추진한 계열분리는 2015년 완성됐다. 형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과의 결별은 오히려 금호석화그룹의 성장 기폭제가 됐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박 회장은 …

더보기

[지배구조 톺아보기] GS, 17년째 ‘가족 경영’ 고수… 두각 나타내는 창업 4세들

GS(46,650원 ▲ 400 0.86%)그룹은 50명에 달하는 허씨 일가가 지주사·계열사의 지분을 나눠가지며 안정적인 경영을 이어오고 …

더보기

하림 2세들, 소규모 회사 지분매입 해 '경영전면'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사진)의 자녀들이 경영 보폭을 넓히고 있다. 앞서서는 그룹의 후계자인 김준영씨가 올품을 통해 기반…

더보기

6월 로스닥(LOSDAQ), 주가로 보는 물류·유통산업

지난 한 달간 코스피는 꾸준히 상승해 6월 23일 종가기준 3,276으로 마감했다. 이는 지난 기사(5월 25일)와 비교해보면 3.3% 오른 것으로 지난달 16일에는 장중 역대 최고인 3,281을 기록했다.


JYP엔터, 두나무 손잡았다… K팝 기반 NFT 플랫폼 사업 진출

JYP엔터테인먼트(JYP Ent.(39,650원 ▼ 1,100 -2.70%))가 두나무와 손잡고 K팝 기반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토큰) 플랫폼 사업…

더보기

https://www.ajunews.com/view/20210630141329049

한국토지신탁이 올해 리츠시장에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리츠운용자산 확대 및 회사 수익구조 다각화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냈다.


개발·운용 밸류체인 구축해 부동산 투자 수익 극대화

현대차증권 IB의 눈부신 성장의 중심에는 김태산 부동산투자실장(상무)이 있다. 2010년 현대차증권에 합류한 그는 지난 11년간 송도 타임스페이스, 여주 쿠팡 물류센터, 부산 다대포 공동주택 개발 등 다수의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딜을 직접 담당했다.

더보기


교원, '물류진출' 포석 자회사 하이퍼센트 '새단장'

교원그룹이 신성장 확보를 위해 물류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이커머스 성장과 함께 물류시장도 확장되고 있다는 데 초점을 맞췄다. 보유하고 있는 물류창고를 기반으로 외부고객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일단 교원그룹의 기존 법인을 새단장하며 구심점을 만들었다.


"비싸서 못사" 중흥건설 어깃장에 꼬인 대우건설 매각..결국 재입찰

대우건설 매각이 제2라운드에 접어든다. 대주주 KDB인베스트먼트가 대우건설 인수 재입찰을 결정했다. 경쟁사 대비 인수가격을 높게 쓴 중흥건설 측이 인수가를 내리지 않으면 입찰을 포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기 때문으로 전해졌다. 입찰 경쟁 상대였던 DS네트웍스 측은 재입찰 결정에 대해 강력…

더보기

장동헌 행정공제회 CIO, "물류센터·연구실·통신탑 등 주류 떠오른 '틈새 자산'

“코로나 팬데믹(대유행)은 전통적인 자산배분 공식도 바꿔놓고 있습니다. 변화를 따라잡지 못하면 장기 수익을 담보하기 어려운 시점에 왔습니다.”


올해 상반기 제약바이오 시총 18조 ‘증발’

18조원, 올해 상반기 동안 제약바이오 업종에서 사라진 돈의 액수다.


현대건설 vs GS건설···1조원대 유엔사 부지 시공권 두고 또 맞붙나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유엔사부지 사업개요 / 그래픽=김은실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