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기업동향 / 자산운용 / 리츠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특화 소형 프랜차이즈 '블루픽' 론칭

현대오일뱅크가 '뉴욕핫도그앤커피'와 합작해 주유소 특화 소형 프랜차이즈 브랜드 '블루픽(Blue Pick)'을 신규 론칭했다. 뉴욕핫도그앤커피는 뉴욕식 핫도그, 커피 전문점으로 2002년 설립 이후 현재 전국에서 1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수탁 거부' 지친 운용사, 새 돌파구 찾았다

신기술사업투자조합 공동운용(Co-GP)이 전문사모운용사들의 새로운 비즈니스로 떠오르고 있다. 판매사와 수탁사의 업무 경색이 장기간 이어지면서 펀드 출시가 제한됐던 전문사모운용사들은 판매계약이나 수탁사 확보가 비교적 자유로운 신기술조합을 돌파구로 삼고 있다.

◇금융위 “운용사 신기술조합 Co-GP 가능” 유권해석…

더보기

1년새 대형호텔 5개 연 정용진…'한국판 디즈니랜드'에도 4조 투자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모든 길은 '신세계'로 통한다."

올해 들…

더보기

코로나發 세탁 프랜차이즈 '희비'…1위 크린토피아, JKL매각설 '솔솔'

코로나 장기화에 따라 세탁 관련 프랜차이즈 가맹점수가 지난 한 해에만 194개 증가, 지난해 말 세탁브랜드 가맹점은 4650개를 돌파한 데 이어 올해는 5000개에 육박할 전망이다.

▲ 크린토피아 코인워시365 매장 이미지. [크린토피아 제공]



롯데건설, 가파른 주택 증가세…디벨로퍼 강화 전략

5년 전과 비교해 롯데건설 연 매출은 약 1조원 늘었다. 1조원 증가를 이끈 사업이 바로 주택 사업이다. 외형이 확대된 만큼 직원 수도 크게 늘었다. 2010년대 중반 500여명이던 주택 부문 직원 수는 현재 1000명을 넘어선 지 오래다. 롯데건설은 종합 디벨로퍼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 주택 부문을 키우고 있다.



패션업계, 후계자 경영 시험대... 도돌이표 '형지' 자리잡는 '휠라'

패션업계가 1세대 창업주에 이어 2세대에게 경영권을 넘겨주고 있다. 코로나로 패션 산업이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전문경영인보다 오너가 중심인 패션업계 2세들의 경영 능력이 시험대에 올랐다.


금융지주사 역대 최고 ‘실적 잔치’… 하반기 전망도 ‘쾌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대출과 금융 투자가 늘고, 올해 들어서는 금리까지 서서히 오르면서 금융지주사들이 ‘역대 최고급’ 실적을 내놓고 있다. 금융지주사들의 호…

더보기

현대‧KTB…중소운용사 본궤도 언제쯤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시장에 뛰어든 중소 운용사들이 더딘 발걸음을 보이고 있다. 리츠 AMC를 겸업할 수 있는 라이선스…

더보기

AMC 5년 HDC자산운용, 탈(脫)현대 시동 거나

DC자산운용이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사업에서 독자 노선을 예고하고 있다. 그룹사와 연계해 지난 5년 간 쌓아온 리츠 운…

더보기

농심ㆍ오리온ㆍ오뚜기…식품업계 MZ세대 3세 경영 막 올랐다

식품업계가 3세 경영 시대를 열면서 MZ 경영 시대가 열렸다.


연봉 2배에 스톡옵션까지… 증권사 뺏고 뺏기는 ‘인력 쟁탈전’

증권업은 특성상 이직이 잦은 대표적인 업종으로 분류된다. 인력 스카우트 또한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특히 성과직인 영업 분야는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곳으로 끊임없이 이동하는 것이 일반적인 양상이다. 고급인력 유출은 뼈아프지만 직업 선택의 자유가 있는 인재가 경쟁사로 옮겨가겠다고 하면 회사가 막을 방도는 없다. 그렇더라도 속수무책으로 지켜볼…

더보기

페이스북, '메타버스기업' 탈바꿈···게임 외 업무·피트니스 가능"

페이스북 창업자인 마크 저커버그가 향후 5년 안에 페이스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메타버스(METAVERSE 가상공간) 기업으로 탈바꿈시키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소를 삼키는 닭…아웃백 인수 나선 bhc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기업 인수·합병(M&A)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주력 사업인 치킨에 안주하지 않고 레스토랑과 수제 맥주, 피자 등 다양한 M&A 매물을 쓸어 담고 있다.국내 치킨 시장이 포화한 상황에서 신사업 진출로 경쟁력 강화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부동산 신탁시장 호황, 상반기 수주 1조원 육박

2019년 신규 신탁사 3곳이 시장에 진입하면서 시장 경쟁 과열과 실적 악화를 고민하던 부동산신탁 시장이 올해 예상 밖 선전을…

더보기

부동산신탁사, 리츠 운용인력 쟁탈전

부동산신탁업계가 리츠(REITs, 부동산간접투자상품) 사업에 필요한 자산운용전문인력을 영입하기 위해 치열한 쟁탈전을 벌이…

더보기

홀로서기 나선 ‘농심 3남’ 신동익…메가마트, 美 서니베일 슈퍼 인수

고(故) 신춘호농심(321,500원 ▼ 6,500 -1.98%)회장의 3남인 신동익 부회장이 운영하는 메가마트가 미국에 2호점을 열었다. 대형마…

더보기

日 대체투자에 꽂힌 골드만삭스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코로나19 사태가 수습된 이후 유망 투자처로 일본 대체투자 시장을 선택했다. 일본에 있는 투자조직을 개편해 대체 시장 투자를 대폭 늘리기로 했다.

더보기


몸집 커지니 지방에서 서울로… 언론사 잇달아 사들이는 건설사들

건설사 사이에서 전국 단위 언론사를 매입하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그동안 지역을 근거지로 삼는 건설사들의 경우 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