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부가세 신고 당연무효 아니면 당사자소송으로 환급세액 청구 불가"

[서울행법] "개인간 환급세액 반환채권 양수 불구 국가 상대 인정 안 돼"


규모는 작아도 공공 재개발 혜택…‘소규모주택정비’ 사업 눈길

사진 크게보기

국토교통부가 지난달 29일 ‘소규모주택정비 …

더보기

노후아파트의 귀환…서초 영등포 도봉까지 들썩

재건축 호재로 서울 압구정, 여의도, 목동에서 촉발된 구축 아파트값 상승이 서초구, 노원구, 도봉구, 영등포구 등 서울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압구정, 여의도, 목동 구축 아파트값이 급등하면서 서울시가 이들 지역을 전격적으로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었다. 하지만 몰려드는 수요는 인근 지역인 서초, 도봉, 영등포 등 구축 아파트값까지 들썩이게 하고 있다.


1기 신도시' 분당, 재건축 불 지핀다

‘1기 신도시 대장주’ 분당의 입주 30년이 다가오면서 재건축의 불을 지피는 단지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서울 재개발 '흙속의 진주' 노량진 속도낸다

부동산업계에서는 서울 재개발 3대장으로 대개 한남뉴타운, 성수전략정비구역, 흑석뉴타운을 꼽는다. 하지만 이들 못지않게 사업성이 좋다고 평가받는 재개발 지역이 하나 있다. 바로 노량진뉴타운이다. 앞에서 꼽은 세 군데보다 화려함은 덜하지만 내실이 탄탄해 '흙 속의 진주'라고 평가받는 곳이다.


데이터센터 몰리는 경기남부 '전력부족' 고민

사진은 LG유플러스 평촌 메가센터. /경인일보DB


우미건설 컨소, 마곡 명소화부지 우협 선정

우미건설 컨소시엄이 마곡지구 내 명소화부지를 매입하고 오는 2026년까지 복합상업공간 시행을 직접 맡는다.



지난달 서울에서 자금조달계획 제출된 거래 절반이 갭투자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에도 주택시장의 불안이 계속되는 가운데 지난달 서울의 갭투자 비율이 치솟아 50%를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9일 국토교통부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상혁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

더보기

큰 손' 기관투자자, 국내 임대주택 투자 안 하는 이유는

일부 공제회가 지난해부터 국내 임대주택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지만 여타 연기금이나 공제회로 그 경향이 확산하지는 않는 분위기다. 수익성이 높지 않은 상황에서 굳이 들여다볼 이유가 크지 않다는 것이 기관투자자들의 입장이다.


꼬마빌딩 투자의 기술

꼬마빌딩’이라고 불리는 복합건물 투자가 유행이다. 복합건물은 본인이 거주면서 임대소득까지 거둘 수 있어 각광받는다.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주택과 상가가 혼재된 형태라 세금 적용이 까다로울 수 있다. 수익률도 높이고 편하게 관리할 방법은 없을까.

최근 다목적으로 사용 가능한 주택과 상가가 혼합되…

더보기

서울 재건축 3.3㎡당 5647만원…일반아파트의 약 2배

서울 아파트 재건축 추진 아파트와 일반 아파트의 가격 차이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6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기준 …

더보기

규제완화론자’ 김진표, 여당 부동산특위 위원장 맡는다

더불어민주당 신임 지도부가 부동산특별위원회를 확대 개편하기…

더보기

광화문 대로변 상가 공공재개발 사연은

현재 상가건물만 있는 곳도 공공재개발 후보지로 포함될 수 있을까. 정답은 '그렇다'이다.
그 주인공은 서울 종로구 신문로2-12구역이다. 지난 1월 공공재개발 1차 후보지에 포함된 곳으로 세종대로 사거리에서 동화면세점을 …

더보기

한남~동탄 43km '논스톱'…경부고속도로 지하대동맥 추진

원본보기

정부가 상습 교통정체 구간인 경부고속도로 서울 강남~경기 화성동탄 구간을 지하화한다는 구상을 처음으로 밝혀 인근 주민과 건설업계의 뜨거운 이슈로 떠올랐다. 민간에서 주장하던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를 정부가 공식적으로 구체화했다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는 평이다.


바닥인 줄 알았는데 지하실이 있다”… 비어가는 서울의 중심 ‘종로’

작년이 바닥이라고 생각했죠. 그런데 지하실이 있을 줄 몰랐네요”


보증금 못 받아 점유한 상가…관리비는 누구 책임일까

원본보기



한국에서 가장 흔한 갈등 중 하나는 임대인과 임차인 간의 갈등이다. 그렇…

더보기

日 미쓰비시, 2조원 들여 미국에 데이터센터 만든다

업계 2위 부동산 개발 업체인 미쓰비시지쇼가 약 2,000억 엔(2조 450억 원)을 들여 미국에 데이터센터 7개를 만든다.


SSG닷컴, 충청권도 새벽배송…마켓컬리와 '전면전'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 플랫폼인 SSG닷컴이 수도권에만 시행하던 신선식품 새벽배송을 7월부터 충청권으로 확대한다. 2019년(12월) 3호기 완공을 마지막으로 중단됐던 전용 물류센터(자체 명칭 ‘네오’) 투자도 재개하기로 했다. 마켓컬리와의 전면전이자, 쿠팡과 네이버가 아직 선점 못한 ‘신선 배송’ 시장에서 1위에 오르기 위한 전략이는 평가가 나온다.

더보기

웰컴금융그룹, KT 용산빌딩 인수전 참여

웰컴금융그룹이 KT 용산빌딩 인수전에 뛰어들었다. 그룹사가 쓰는 사옥을 입지가 좋은 용산구 한강로 주변으로 옮기겠다는 구상이다. 내년 창립 20주년을 앞두고 있어 신사옥 확보 의지가 강한 것으로 해석된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T는 최근 손자회사 KT AMC를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