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부동산 다이어트' 인수한 직방...중개업 포트폴리오 잇단 강화

인수 자회사, 손자회사들 부동산중개 서비스 운영...직방 "경쟁력 강화 위한 여러 프롭테크 인수의 일환"
직방이 지난해 부동산 중개기업인 '부동산 다이어트'를 인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기업은 아파트, 오피스텔 등의 매물을 직접 중개해주는 플랫폼이다. 사실상 기업인수를 통해 부동산중개업에 진출한 셈이다. 또 이전 인수 기업인 '…

더보기

신정훈, '지식산업센터 전대·전매 금지법' 대표 발의

지식산업센터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를 막고,불법 입…

더보기

짓고있는 빌라 샀다가…'현금청산' 날벼락

공공재개발 후보지 발표 1년 전 건축 허가를 받고 착공한 빌라 한 채를 분양받은 사람이 현금 청산 위기에 빠지는 사례가 나왔다. 행정청 건축 허가까지 신뢰할 수 없는 상황인 셈이라 보완책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더보기


서울시, 삼성동 자율주택 정비사업 가결…10층 건물 올린다

삼성동 가로주택정비사업 아파트 조감도.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강남구 삼성동 가로주택정비사업 자율주택정비사업 …

더보기

4년 새 4억 껑충···서울 서민 아파트도 8억

현 정부 들어 서울 아파트 값이 급등한 가운데 2분위 평균 매매가격이 8억 원에 육박했다. 2분위는 서울 아파트 가격을 다섯 구간으로 나눴을 때 하위 20~40%에 해당한다. 서민들이 주로 찾는 아파트마저 고가 주택 기준인 9억 원에 근접한 셈이다. 전문가들은 정책 대출 기준은 물론 종합부동산세 부과 기준 등에 대한 보완도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인천항 아암물류2단지에 해상특송물류센터 들어선다


인천항에 해상특송물류센터와 세관통합검사장이 동시에 들어설 전망이다. 인천국제공항에 국제특송물류센터가 들어선 바 있어 공사가 완료되면 인천은 항공운송과 …

더보기

홈즈컴퍼니, 내년 6월부터 여의도 생활숙박시설 운영

홈즈리빙라운지 강남. 사진=홈즈컴퍼니


쿠팡 개발자 2천명 선릉에 새 둥지… '로켓연구소' 오픈

▲ 선릉에 쿠팡 개발자들을 위한 스마트오피스 ‘로켓연구소’가 들어선다. 쿠팡 개발자가 2500명으로 늘어난 데다가 잠실과 판교 등에 흩어져있던 개발 인력을 한데 모아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잠실 본사 이전도 검…

더보기

코로나19 특수 중고차시장···부천 중고차 단지 매물로

국민차매매단지 부천점 전경/사진=서희건설





[공유오피스 시장 정밀진단(上)] 코로나 특수 공유오피스, 위기와 기회 사이

▲ 위워크 서울스퀘어점 내부. 사진 = 위워크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종로·여의도 등 교통이 편리하고 인프라가 갖춰진 도심의 빈 공간을 임대하여 여러 개의 작은 공간으로 나눠 재임대 하는 시스템이 본격적으로 조명받기 시작한 것이다.코로나19 팬…

더보기


아파트 동간 거리 짧아진다… 다양한 단지 구성 가능

이르면 오는 9월부터 아파트 등 공동 주택 단지를 배치할 때 적용되는 동간 거리 규제가 일부 완화된다. 이로써 아파트의 다양한 형태와 배치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차세대 데이터센터 건설 최고 기업들이 손잡았다

지난달 2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KPMG 본사에서 열린 ‘차세대 데이터센터 이니셔티브’ 결성 준비 모임에서 참석자들이 향후 추진 전략 등을 논의하고 있다. /콜드트레인팩토리


우미건설의 새 도전…자산운용사 4곳 손잡고 개발사업

국내 최대 부동산운용사인 이지스자산운용(대표 조갑주)과 중견 건설사인 우미건설이 디벨로퍼(부동산 개발회사)인 '이지스린'을 만든다. 이지스자산운용의 부동산운용사로서 강점과 우미건설의 실제 건설 사업에 대한 강점을 합치겠다는 복안이다.


서울 지하철 역사에 ‘공유오피스’

각종 상점이 들어섰던 서울 지하철 역사 상가공간에 공유오피스…

더보기

충북 물류산업 최적지…전국 어디서나 2시간

수도권과 지방을 연결하는 교통 요충지 충북이 물류산업의 최적지로 주목받고 있다. 전국 최대 규모의 택배 터미널과 물류단지가 잇따라 조성된다.


코로나 속 홈퍼니싱 타고 주목받는 ‘설치물류’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가정형 식기세척기 수출은 전년보다 41% 증가한 2억 4천 578달러로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 식기세척기 수출은 지난해 4월에만 해도 주요국의 코로나19 봉쇄조치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56% 줄어든 783만달러에 그치며 큰 타격을 입었다.


11번가도 풀필먼트, ‘로켓배송 타임라인’ 따라간다

11번가가 우정사업본부와 협력하여 풀필먼트 서비스를 본격화합니다. 고객 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