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리츠 마스터' 마스턴운용, '펀드' 영토확장 주효했다

펀드 비즈니스로의 확장은 유효한 카드였다. 김대형 대표의 장기인 리츠와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PFV)로 사세를 확장해 온 마스턴투자운용이 펀드 비히클로도 존재감을 입증했다. 3년여 동안 다수 실물부동산 거래를 성사키면서 주요 플레이어 반열에 올랐다.

더보기


서울시, 1.55km '세종대로 사람숲길' 완성

사진=서울시

[파이낸셜뉴스] 세종대로를 관통하는 도심 핵심 구간인 세종대로 사거리부터 숭례문, 서울역까지 1.55㎞가 사람, 문화, 녹지가 하나로 이어지는 서울의 대표 보행거리로 탈바꿈했다.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 물류센터 매입 '공격 행보'

부동산 디벨로퍼 네오밸류가 설립한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이 잇따라 펀드를 설정하는데 성공했다. 재간접 블라인드 펀드를 설정한 데 이어 이랜드리테일의 천안 물류센터 리츠에 투자하는 펀드도 내놨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은 12…

더보기

잠실 제2코엑스 9부능선 넘었다…2023년 착공

원본보기

서울시가 '잠실 스포츠·마이스(MICE) 복합공간 조성 사업'에 다시 시동을 걸었다. 이 사업은 잠실운동장 일대35만㎡ 규모에 2조원 이상을 투입해 코엑스 3배 크기로 컨벤션 시설 등을 조성하는 민간 개발 사업이다.
더보기


신촌로타리 인근 도시형생활주택 등 390가구 선보일 것"

“부동산 개발업은 지역과 단지의 가치를 높이는 창조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운지구 개발 기존 171개→36개구역 "1천가구 이상 줄어"

올해 3월26일까지 시간줬지만…"신청 많이 없었다"존치관리구역 건축물 용도·높이 규제해 난개발 막기로…재산권 침해 반발 나올듯중구청부지에 지식산업센터, 대규모 공연장, 공공주택 등 건설 예정

서울 중구 을…

더보기

전자상거래 증가로 인천에 물류센터 건립 또는 예정 잇따라

전자상거래의 폭발적 증가로 최근 인천지역에 물류센터가 몰리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거래가 자리를 잡으면서 인천 내 물류센터는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더보기



대기업도 뛰어든 지식산업센터 올 1~3월 승인 36건 역대 최다

연이은 부동산 대책으로 주거용 부동산 매입이 힘들어지자 수익형 부동산인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공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올해 1·4분기 역대 최고 승인 건수를 기록했다.


더피나클역삼, 역대 최고가 찍었다

최근 이지스자산운용에 매각된 더피나클역삼이 국내 오피스 건물 역사상 사상 최고가를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예상보다 …

더보기

페블스톤운용, 역삼 우신빌딩 매입한다

서울 역삼동 우신빌딩이 치열한 경쟁끝에 새 주인을 맞는다. 몸값도 높아졌다. 강남 오피스건물 가격은 연면적 기준 3.3㎡당 3…

더보기

배민' 잠실로 사옥 옮긴다… 내달 롯데월드타워에 새 둥지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잠실시대를 연다.


캠핑장애 공유오피스까지…아파트 커뮤니티시설의 진화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주택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건설사들이 차별화, 특화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에 제약이 생기고, 주거 트렌드로 바뀌자 이 같은 변화가 반영되는 추세다.


하정우 스타벅스 입주 건물 3년 만에 '119억' 매각…46억 벌었다

영화배우 하정우씨가 소유한 서울 강서구 화곡동 건물이 최근 119억원에 매각돼 약 45억원의 차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 입주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평가다.


유통업계 '오프라인의 역습' 성공할까?

국내 유통 대기업들이 ‘이커머스 독주’라는 판세를 뒤엎을 만한 ‘반전 카드’를 준비하고 있다.


물 들어온다"…유통·식품업계, '펫 시장' 공략

유통·식품업계가 반려동물 용품 시장(펫 시장) 공략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과거 야심차게 펫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좋은 성과를 내진 못했…

더보기

사라지는 은행점포들… 광주 신한은행 단 1곳

은행권의 영업점 감축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는 가운데 지역사회에서 은행 지점이 완전히 사라질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은행들의 점포 축소 전략에 따라 대면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옆 동네까지도 가야 하는 일이 흔해졌지만, 이제는 시(市) 단위로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다시 강남으로 가자"…게임사들 줄줄이 판교 떠나는 이유

경기도 ‘판교밸리’에 있던 국내 게임사들이 하나둘 서울 강남 테헤란로로 돌아오고 있다. 테헤란로는 한때 국내 게임산업의 요람으로 불렸던 지역.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메카로 자리잡은 판교테크노밸리가 포화상태에 다다른 데다 게임사들의 덩치가 급격히 커지면서 생겨난 ‘테헤란로 유턴’ 현상이라는 분석이다.


서울 전세보증금 '임차인 보호' 1억5000만원으로 확대

앞으로 서울에서 전세보증금 1억5000만원까지 ‘소액임차인’으로 분류돼 보증금을 보호받을 수 있게 된다. 최우선변제받을 수 있는 금액도 5000만원으로 늘어난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