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영동대교 남단에 올림픽대로 진입로 추진

서울시가 영동대교 남단에 올림픽대로 하남 방향으로 진출하는 진입로 신설을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상시 정체 구간인 영동대교 남단과 청담사거리 교…

더보기

더현대서울 등 신규 출점만 5곳…정지선의 ‘뚝심 경영' 실적으로 돌아왔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전경.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불황 속에 대형 매장 5곳을 출점한 정지선…

더보기

김태희, 강남역 빌딩 7년 만에 매각…71억 시세차익

김태희. 사진ㅣ스타투데이DB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배우 김태희가 강…

더보기

공유오피스 시장 정밀진단(下)] 위워크 ‘대관’·패파 ‘오피스 솔루션’ 차별화 활발

▲ 위워크 부산 BIFC점 메인 라운지. 사진 = 위워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위워크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서도 이와 같은 수요를 만들어낼 수 있었던 것은 위워크 서비스 본질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코로나…

더보기

[공유오피스 시장 정밀진단(上)] 코로나 특수 공유오피스, 위기와 기회 사이

▲ 위워크 서울스퀘어점 내부. 사진 = 위워크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코로나19 팬데믹은 전 세계 산업에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겼지만, 이런 와중에도 위기를 기회로 바꾼 업권들이 존재한다.

본 기획에서는 코로나로 수혜를 본 부동산 업권의 대표…

더보기

경매시장 찬밥신세였던 업무상업시설에 관심부활

올해 초만 해도 경매시장에서 찬밥 신세를 면치 못했던 업무상업시설이 서서히 주목받고 있다.
10일 지지옥션이 발표한 ‘2021년 4월 경매동향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경매 진행건수는 1만551건으로 이 중 4268건이 낙찰됐…

더보기

아파트 전셋값 신고가 71억원…종전 최고가는 50억원

71억원이란 역대 최고 전세보증금액을 기록한 강남구 청담동의 한 고급주택.[네이버거리뷰 갈무리]


코람코신탁, 8000억 마곡지구 오피스 선매입 추진

수조원이 투입되는 마곡 마이스(MICE) 복합개발사업에 코람코자산신탁이 리츠를 통해 참여한다. 이미 운용 중인 블라인드성 리츠에 마곡 개발부지 내 오피스를 자(子)리츠 형태로 담을 예정이다. 준공 전 미리 인수하는 선매입 형태로 진행된다


현대백화점의 M&A 뚝심…'시너지'만 본다

현대백화점은 이커머스 플랫폼 M&A 경쟁에서 거리를 두고 있다. /그래픽=비즈니스워치

유통업계가 활발한 이커머스 플랫폼 M&A(인수합병) …

더보기

한국서 제일 비싼 땅인데...하루 커피 열잔도 못팔아"

지난 4일 명동에서 가장 비싼 땅에 위치한 네이처리퍼블릭 명동월드점 모습 [사진=이상현 인턴기자]




한국부동산원, 7월부터 새로운 집값 통계 적용

부동산 시장 상황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다는 지적을 받아온한국부동산원(구, 한국감정원)의 통계가 7월부터 표본수를 3배 이상 늘려 공표한다.




벼랑 끝' 하나투어, 본사사옥 매각 재추진

코로나19 여파로 경영난에 처한 하나투어가 서울 공평동에 위치한 본사사옥 매각을 다시 추진한다.


끝 모를 ‘편의점’의 진화…“캠핑카와 금도 판다”

최근 소매유통업계 체감경기전망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조사됐다. 계절적인 요인과 함께 지난 2월말 시작된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소매유통업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어느 정도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 특히 편의점이 본격적인 회복세에 올라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MBC·KBS 이어 EBS도…세종사옥 추진하는 언론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가 본격적으로 추진되면서 언론사들이 속속 세종 센터 설립에 나서고 있다. 정부 부처 대다수가 있는데다 국회까지 더해지면 상주 인력 충원이 필요하다는 판단 때문이다.
더보기


이마트 가양점, 현대건설이 가져간다

치열한 경쟁이 전개됐던 이마트 가양점이 결국 현대건설 컨소시엄의 품으로 들어갈 전망이다. 지난해부터 3조원이 넘는 현금…

더보기

손지창·오연수 부부, 청담동 빌딩 111억 벌고 매각… 연예인 빌딩 매각 러시?

손지창(51)·오연수(50) 부부가 서울 강남구 청담동 빌딩을 매각해 약 111억원 차익을 봤다.

서울 강남구 청담…

더보기


중국만 쳐다보다… 명동 1층 공실률 60%

한국 대표 상권의 부진… 코로나 때문만은 아니다
7일 낮, 서울 지하철 명동역 6번 출구에서 우리은행까지 이어지는 ‘명동8길’. 2년 전만 해도 ‘폭탄 세일’ ‘중국 여행객 열렬 환영’ 같은 문구가 매장 앞에 붙어있고, 호객꾼들이 중국·일본말을 던져가며 외국 관광객을 붙잡던 한국의 대표 거리였지만 그런 모습은 온데간데없었다. 상점 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