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쿠팡, 물류 센터 투자 광폭 행보 “일자리도 로켓배송”

쿠팡이 3월 호남, 4월 영남에 이어 충청권에도 신규 물류센터를 건립하는 ‘광폭 행보’를 이어가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실적 악화에 결국…할리스 종로본점 '눈물의 철수'


간판 철거 등 철수작업이 진행 중인 할리스 종로본점. 4층 규모의 대형 카페였다. [사진=박성은 기자]


네오밸류 ‘앨리웨이 인천’ 오픈


‘앨리웨이’ 인천 도화점


탐앤탐스의 모든 것" 탐앤탐스, '블랙 그레이트점' 오픈

▲ 탐앤탐스 블랙 그레이트점. [사진=탐앤탐스]


GIC, 신세계와 손잡나···'스벅코리아' 6,000억 투자 가시화

신세계, 美스타벅스 지분 50% 인수에

GIC, 수익보장·적격 가격 요구 없이


상암에서 고양으로′ 방송산업 중심 이동…고양방송영상밸리 20일 착공

서울 여의도와 상암에 이어 국내 방송·영상산업의 새 판을 짤 고양방송영상밸리가 오는 20일 첫 삽을 뜬다.


강남·판교 넘어 성수동으로…스타트업 클러스터 이동

인덴트코퍼·VC 퓨처플레이 등 성수로 이전
강남·판교 ‘포화상태’ 피하고 임대료도 합리적
스타으업생태계 갖추고 투자매력도 높아 눈길


재택근무 불편한 직원 위해, 이통 3사 '분산오피스' 붐

"가족과 함께 살다보니 집에서 일하는 것이 불편해 재택근무를 할 수 있어도 굳이 출근해 사무실에서 일하곤 했다. 집 근처 공유 오피스를 이용하니 출퇴근 시간을 아끼고, 업무에도 더 잘 몰입할 수 있는 것 같다."(KT, H과장)


대신자산운용, 폴란드 아마존 물류센터 인수 추진

대신금융그룹 계열 운용사인 대신자산운용이 사모펀드를 조성해 유럽 폴란드 아마존 물류센터를 인수한다. 아마존과 20년간 장기임차(마스터리스) 계약을 체결해 운용할 계획이다.


중흥건설 골드레이크CC, 코로나19 수혜 속 실적 호조세

중흥건설그룹이 운영하는 골프장 전남 나주 골드레이크CC(컨트리클럽)는 지난해에도 고수익 기조를 이어갔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골프 여행이 어려워져 국내 골프 수요가 늘어난 것이 원인이었다. 총 36홀로 조성된 골드레이크CC는 대중제와 회원제 골프장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어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됐다.


멜론운용 부동산 펀드, 이베스트증권 사로잡았다

지난해 멜론자산운용의 주력 판매 채널은 이베스트투자증권이었다.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수익성 확보를 위해 신규 설정한 부동산 펀드들이 이베스트증권을 통해 팔려나가면서 이베스트증권은 멜론운용에 '없어서는 안될 판매사' 중 한 곳으로 자리 잡았다.

더보기

매매도 경매도…인기 오르는 상업·업무용 부동산

최근 상업·업무용 부동산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상업·업무용 부동산은 오피스텔과 상가 등이다. 지난 3월 상업·업무용부동산 거래건수가 전달보다 크게 증가했고, 1분기 통계를 살펴봐도 전년 동기보다 상승했다. 여기에 최근 경매시장에서도 상업업무용 부동산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업업무용 부…

더보기



현대건설, 한남동 재건축·의정부 재개발사업 동시 수주


디에이치 메종 한남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금성출판사 김무상 회장 신관 건물주 된 이유

<에듀리치> 금성출판사 ③
작년 부친에게서 본사 옆 땅·건물 증여받아
금성출판사로부터 5층건물도 6억원에 매입 서울 마포구 공덕동 금성출판사 본관 건너편에는 건물이 두 동 있다. 대지면적 1713㎡에 각각 2층(가동), 5층(나동)짜리 건물이다. 땅과 가동 건물은 작년 3월 김무상 회장이 부친 고 김낙준 창업주로부터 물려받았다. 나동의 경우에는 작년 4월 금…

더보기

SK그룹, 베이징 SK타워 매각 논의

SK그룹이 중국 베이징 거점 건물인 '베이징 SK타워'를 매각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11일 보도했다.


삼양사거리에 29층 497가구 주상복합


서울 강북구 삼양사거리 인근에 들어서는 주상복합 [조감도=강북구 제공]


수안보 옛 와이키키 리조트 복합휴양시설로 부활


충주시 옛 수안보 와이키키 전경 / 충주시


스마트오피스' 바람이 분다

①KB·카카오페이證, 스마트오피스 구축..."구성원 의견 반영해 효율 높여야" 증권업계의 오랜 숙제였던 디지털 전환(DT)이코로나19로 비대면 비즈니스가 활성화되며급물살을 타고 있다. 마이데이터 시대 도래 등 급변하는 금융시장 환경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빅테크와 정보통신기술(ICT) 산업 간 융복합 요구에 대한 사업적 확대를 위한 노력이다.증권업계의 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