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공유주방 키친밸리, 주방수 500개 달성…브랜드 확장 지원

한국에 최초로 설립된 공유주방 '키친밸리'가 최근 총 주방수 50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키친밸리



DMC 일대에 임대주택 대신 업무상업시설

서울시가 DMC역 주변에 랜드마크를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서울 수색·상암을 서북권 광역 중심으로 키우기 위한 계획의 일환인데, 종상향을 하고 임대주택을 줄이면서까지 이 일대의 업무 기능 강화를 최우선시하는 모습이다. 강남 재건축에 조심스럽게 접근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이 때문에 이번 계획이 오세훈 서울시장의 색채가 묻어난 사실상 첫 작품이라는 평가…

더보기

용산,광운대역세권 개발, 스토리 있는 타운 만들겠다"

디벨로퍼(부동산 개발업자)는 도시와 동네에 활력을 불어넣어 더 살기 좋은 곳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그런 프로젝트들을 속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박희윤 HDC현대산업개발 개발영업본부장(53·사진)은 “본사가 있는 서울 용산역 주변…

더보기

집 팔아 10억 벌어놓고 세금 8억 낼 바엔 차라리…"

서울 3월 증여, 3022건으로 지난해보다 두 배 늘어
보유세 부담 더 커진 강남은 832건으로 6배 급증
"집 팔 유인 사라져"…내달 이후 집값 불안 심해질 수도

사진=연합뉴스

“집을 팔 기회를 드리겠습니다.”

더보기

규제 사각지대' 꼬마빌딩 시장에 17일부터 LTV 70% 규제

정부가 17일부터 전 금융권에서 비(非)주택 담보대출 인정비율(LTV)을 70%로 적용한다. 7월부터 토지거래허가구역 내 LTV는 40%로 적용한다. 비주택 건물을 매입하더라도 은행에서 매입 금액의 70% 이상 대출을 받을 수 없게 된 것이다.


토지임대시 임차인의 지상물매수청구권

토지를 임차하여 그 토지 위에 건물을 짓고 영업하다가 임대차기간이 만료한 경우, 임차인은 임대인을 상대로 해당 건물의 매수를 청구할 수 있고, 청구와 동시에 임대인과 임차인 사이에 해당 건물의 매매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본다. 이를 토지 임차인의 지상물매수청구권이라 하고, 토지임대시 임대인의 입장에서 주의해야 하는바, 이번 시간에 정리해 보겠다.


샀다 하면 대박행진’ 노홍철, 부동산 투자 100억 벌었다

▲ 노홍철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한 건물을 2018년 11월 122억 원에 매입했다. 이 건물의 규모는 대지면적 517.5㎡(약 156평)이고 연면적은 1374㎡(약 415평) 등이다. 지하1층에서 지상5층 규모이다. 현재 시세는 약 200억 원이다. ⓒ스카이데일리 방송인 노홍철은 재치있는 입담과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진행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런 그가 부동산 투…

더보기

삼성SRA자산운용, 서소문 정안빌딩 1055억원 매각

▲ 서울 중구 서소문 정안빌딩 전경 (사진=구글 스트리트뷰 캡처)

[더구루=홍성환 기자]삼성SRA자산운용이 서울 중구 서소문 정안빌딩을 인수한 지 1년 반 만에 매각했다. 리…

더보기

강남대로 옆 3600평 전원주택…'모델하우스왕'의 비밀

무단으로 산깎고 나무 뽑아 정원 조성
산림자원법 위반으로300만원 벌금
지난해말 서울시에서606억원 보상
불법결과로 토지 보상금은 주변 두배

원본보기 서울 서초구 양재역 남쪽10차선 대로 바로 옆에 있는 단층 주택 2채. 서초구에 따르면 넓은 정원을 갖춘 이 주택 2채는 무허가 건물이다. 함종선 기자



K팝의 심장, 굿바이 강남… 빅4 기획사 사옥 이전

방탄소년단의 ‘하이브(구 빅히트)’, 블랙핑크의 ‘YG’, 엑소의 ‘SM’, 트와이스의 ‘JYP’. K팝 전…

더보기

별다방’ 찍히면 금세 값 두배, 코로나도 못말린 ‘스타벅스 열풍

13일 오전 10시 5분, 신세계 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이 다운됐다. 스타벅스 온라인 쿠폰(e-프리퀀시)을 모으면 주는 …

더보기

롯데건설, 마곡 MICE복합단지 르웨스트 상반기 착공

[파이낸셜뉴스]
롯데건설 컨소시엄에서 설립한 마곡마이스PFV는 서울 최대 규모의 MICE복합단지 ‘LE WEST(르웨스트)’를 개발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시, 강남·서초 녹지지역 '토지거래허가구역' 재지정

서울 강남구와 서초구 일대 녹지지역이 토지거래허가 구역으로 재지정됐다. 서울시는 오는 30일 만료되는 강남구와 서초구 일대 지역녹지를 오는 2024년 5월30일까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재지정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재지정된 토지거래허가구역은 강남구 6.02㎢와 서초구 21.27㎢ 등 총 27.29㎢로, 앞으로 3년간 해당 지역에서 토지를 거래할 때에는 각 구청장 허가를 받아야…

더보기

메쉬코리아 “연내 물류테크 ‘유니콘’ 되겠다”

“연내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기업) 대열에 합류하기 위해 신규 투자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에 이어 최근 GS홈쇼핑과 전략적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으며, 신규 투자 부분에서도 다양한 투자자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신규 투자가 마무리되면 물류 핵심 인프라인 풀필먼트센터(통합물류관리) 등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데 투입할 것이다.&…

더보기

코람코자산신탁, 쿠팡 신선물류센터 품었다

코람코자산신탁이 매입한 인천 항동 티제이물류센터 조감도. 사진=코람코

[데일리한국 문병언 기자] 코람코자산신탁이 리츠를 통한 물류센터 매입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인 3600억 원을 들여 인천시 항동 소재 ‘티제이물류센터’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AK&’ 3년 만에 간판 뗀다···애경그룹, AK플라자로 전략 선회

애경그룹이 지난 2018년 야심 차게 선보였던 ‘AK&’ 브랜드를 접고 AK플라자로 합치면서 브랜드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마트, 자산 팔아 곳간 채운다

이마트가 보유자산 매각을 통해 재무구조 및 투자재원 확보에 나섰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얼마나 효과 있을까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실효성을 두고 찬반 양론이 팽팽히 맞설 것으로 보인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남석 기자]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계획이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