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제약 연구소 확장 이전…'오픈 이노베이션' 강화

오픈 이노베이션 강화를 위한 제약업계의 연구개발(R&D)센터 확장 이전이 활발하다.
한독은 오픈 이노베이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 강서구의 마곡 R&D센터를 올해 11월 완공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명당' 있다?…사무실 이어 쓰는 스타트업

#.유니콘으로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에 재직 중인 A씨는 최근 한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방송 인터뷰를 보던 중 배경이 된 사무실 구조가 익숙하게 느껴졌다. 알고 보니 A씨의 회사가 지금의 자리로 옮기기 전 사용한 사무실이었던…

더보기

[애널리스트 칼럼] "글로벌 오피스 시장 올 하반기부터 회복세로 전환"

코로나19는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도 타격을 안겨줬다. 시장조사 기관인 리얼캐피털애널리틱스(RCA)에 따르면 2020년 3분기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누적 거래액은 전년 대비 24% 감소한 9434억달러에 그쳤다.


광폭행보' 투게더운용, 구로 경동나비엔 연구소 새주인 낙점

투게더투자운용이 구로구에 있는 경동나비엔 연구소를 인수한다. 현재 경동나비엔이 책임임차 중인 만큼 안정성 측면에서 투자매력이 상당한 자산이다. 투게더투자운용은 출범한지 1년 남짓된 신생사인데 최근 상업용 부동산 딜을 줄줄이 따내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미래인, 4000억 둔산 홈플러스 매입 마무리···1년뒤 개발 돌입

부동산 디벨로퍼인 미래인이 둔산 홈플러스 매입 절차를 마무리했다. 개발은 1년 뒤 본격화할 예정이다. 1년 동안 홈플러스에 재임대하고, 이 기간 동안 미래인은 개발에 필요한 인허가 절차 준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4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미래인이 지난달 말…

더보기

한국기업데이터, 강남 신사옥 오픈

한국기업데이터(대표이사 송병선)가 서울 강남 논현동에 신사옥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믿는 부동산에 발등? 홈플러스 인수 MBK 투자금 회수 우려 까닭

[일요신문] 회계법인들이 올해 외부감사 시즌 때 상업용 부동산의 장부상 가치를 대폭 깎을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대유행)으로 인해 이커머스(온라인 쇼핑) 시장이 만개해 사무실 필요성이 줄어든 만큼 이를 감안해야 한다는 것이다. 여기에다 올해는 부동산 가격이 꺾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고, 이와 동시에 일부 지방자치단체는 부동…

더보기

한국지역난방기술, 서울 송파로 본사 이전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한국지역난방기술(주)(사장 탁현수)이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재도약을 꿈꾸며 제2의 창업정신으로 지난1일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서 서울 송파구 문정동 소재 대명타워 빌딩으로 본사를 이전했다.


광화문 트윈트리, AEW캐피탈에 팔린다

글로벌 부동산 투자회사인 AEW캐피탈이 광화문 트윈트리타워 매입을 추진한다. 광화문 트윈트리타워는 이지스자산운용이 매입 7년만에 투자금 회수를 위해 매물로 내놓은 프라임 오피스 빌딩이다.
양측은 과거 '씨티센터타워(옛 쌍용양회빌딩)' 매입을 위해 …

더보기


꼬마빌딩 상속·증여시 고려하여야 할 점

근래 다주택에 대한 규제, 꼬마빌딩의 재산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 등으로 자녀에게 소규모 빌딩인 이른바 ‘꼬마빌딩’을 증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보통 상속 ∙ 증여세를 계산할 때는 매매사례를 통해 확인된 시가를 우선 반영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꼬마빌딩은 아파트처럼 주변 시세가 명확하지 않고 제각기 형태가 달라 공시가격이나 국세청 기준시가 등 보충…

더보기

방탄소년단 정국, 76억 이태원 단독주택 매입… 어디?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76억원대 이태원 단독주택을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4일 한 매체는"정국이 지난해 11월 …

더보기

신한서부티엔디리츠, 스퀘어원 인수…상장 시기 '미정'

신한리츠운용이 ‘신한서부티엔디’ 리츠를 통해 인천 스퀘어원 몰의 인수를 마쳤다. 다만 상장은 조금 시간을 두고 진행하기로 했다. 해당 리츠는 당초 스퀘어원과 드래곤시티 이비스호텔을 기초자산 삼아 6000억원 규모로 계획했던 상품이다. 하지만 상장이 미뤄지면서 호텔 매입도 연기됐다.


성장하는 게임업계, 신사옥으로 ‘새바람’

국내 게임산업계가 성장세를 보이면서 늘어나는 인력에 맞춰 신사옥 건립에 속속 나서고 있다. 넷마블은 이미 내년에 구로 신사옥 입주를 예정했으며 펄어비스도 오는 2022년 과천 신사옥 준공을 예고했다. 엔씨소프트도 신사옥 건립을 위한 부지 매입을 확정했다.


종로구청, 대림빌딩·94빌딩 임시청사로 이전

서울 종로구청이 신청사 건립 기간 인근 대림빌딩을 임시 청사로 활용하기로 하고 내일(31일)부터 순차적으로 이전합니다.
종로구는 구 청사 인근에 재건축을 위해 비어있는 대림산업 사옥을 저렴하게 임차했다면서, 복지경제국 5개 부서와 스마트도시과를 우선 이전한다고 밝혔습니다.
더보기


"내년 우량자산 담자"…신한알파리츠 '발빠른 행보'

[이데일리 문승용 기자] 이달만 오피스 빌딩 인수 두 곳서 ‘우선협’


면적 줄이고 서울 외곽으로…코로나19가 바꿀 오피스 시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재택·분산근무가 늘어남에 따라 프라임 오피스 시장에서의 임차 행태도 예전과 달라질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임차 규모가 …

더보기

구로 신사옥 시대' 여는 코웨이, 사상 최대 매출 행진 이어가나


코웨이(72,700원1100 1.5%)가 내년 2월 서울 중구 서소문 시대를 접고 구로 신사옥 시대를 연다. 지난해 코웨이의 새 주인이 된넷마블(131,500원5500 4.4%)이 구로 신사옥 'G밸리 지스퀘어'에 내년 2월 중 입주하게 되면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코웨이가 사옥 이전 후에도 '최고 매출 행진'을 이어갈지 관심이 모아…

더보기

KB운용 매각 '중림 센트럴플레이스' 마케팅 본격화

KB자산운용이 주관사 선정을 시작으로 중림동 센트럴플레이스에 대한 투자금 회수를 본격화 한다. 잠재원매자로 꼽히는 자산운용사와 리츠AMC를 중심으로 마케딩 작업이 이뤄진 전망이다.
중림동 센트럴플레이스의 예상 가격은 2000억원 선이다. 연간 임대료와 최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