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코로나19와 상업용 부동산 투자 전략

미국 샌프란시스코 중앙은행(FRB of San Francisco)는 최근 미국 내 호텔과 상가 등 상업용부동산 공실률이 올해 1분기 12%까지 늘어 해당 부동산 가치는 작년 1분기 대비 약 20%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국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활동이 위축되면서 지난해 3분기까지 상가 및 오피스 임대 가격은 전년말 대비 2.1%와 1.3%씩 각각 하락했다. 기업들은 부…

더보기

KT, 유휴지사 빌딩 처분 '9부능선' 넘었다

KT가 손자회사 KT AMC를 통한 지사 매각을 올해 마무리한다. 유동화 대상인 28개 지사 가운데 25개를 팔았고 서울 용산지사와 노량진지사의 매각이 이달 추진중이다. 남은 신촌지사가 역세권 활성화 사업 시범대상지로 선정된 점을 감안하면 사실상 이번 매각을 끝으로 유휴부지가 모두 청산되는 셈이다.


과도한 임대료 상승 등 외지자본에 팔려 멍드는 대구 중심상권 빌딩들

대구지역 중심 상권 빌딩들이 임대료 상승 등으로 임대인이 쫓겨나는 공동화 몸살을 앓고 있다. 외지 자본이 지역 주요 빌딩들을 사들인 후 수익성 강화라는 명목으로 과도할 정도로 임대료를 높이면서 세입자들…

더보기

건물주 안한다" 유노윤호, 가족법인 163억 건물 매입 논란

동방신기 유노윤호(정윤호)가 방역수칙을 어겨 경찰에 단속된 가운데 그가 가족 법인으로 건물을 소유한 사실이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다. 과거 유노윤호가‘건물주가 되지 않겠다’고 발언한 사실과 함께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더보기

노후 준비로 꼬마 빌딩 지을 때 속지 않는 방법

◇ 이성규 교수(이하 이성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무한한 가능성을 품고 있는 건축의 세계, 오늘의 주인공 건축 매니저 ‘김주창’님 모시고 건축에 대한 다양한 이이기 들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김주창 선생님, 안녕하세요?


투게더운용, 한라 ‘시그마타워’ 딜 클로징…매입가 1300억

투게더투자운용이 한라그룹과 손잡고 추진하던 잠실 ‘시그마타워’의 인수 작업을 마무리했다. 리츠를 통해 매입했으며 출범 이후 처음으로 클로징한 상업용 부동산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한라그룹으로서도 의미있는 딜이다. 시그마타워는 한라그…

더보기

코로나19와 상업용 부동산 투자 전략

미국 샌프란시스코 중앙은행(FRB of San Francisco)는 최근 미국 내 호텔과 상가 등 상업용부동산 공실률이 올해 1분기 12%까지 늘어 해당 부동산 가치는 작년 1분기 대비 약 20%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국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활동이 위축되면서 지난해 3분기까지 상가 및 오피스 임대 가격은 전년말 대비 2.1%와 1.3%씩 각각 하락했다. 기업들은 부…

더보기

이사철 맞은 여의도 증권가…하이證도 KTB빌딩에 '새 둥지'

여의도 증권업계가 본격적인 이사철을 맞았다.
NH투자증권과 KTB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에 이어 하이투자증권도 올해 연말 새로운 곳으로 본사를 이전한다.


LG, 日법인 사옥 매각... 구광모 자산효율화 시동

▲ 일본 도쿄 교도시 트러스트타워의 LG 간판 ⓒcouncil on tall buildings and urban habitat

LG그룹이 일본에 계열사 법인 통합 사옥을 마련한지 7년 여만에 건물 매각에 나섰다. 도쿄역 인근에 위치한 사옥 매각으로 LG는 2000억 원대의 현금…

더보기

SK네트웍스·매직·렌터카, 한지붕 아래로… 삼일빌딩 집결

▲ ⓒ

SK네트웍스 계열사들이 한지붕 아래로 모인다.

스타트는 매직이 끊는다.네트웍스 창립기념일인 4월8일에 맞춰서울역 앞 세브란스 빌딩에서 청계천삼일빌딩으로 이전한다.
삼일빌딩에는 모회사 SK네트웍스…

더보기

스타 강사 이다지, 논현동 100억대 건물주 됐다

이다지 강사. 사진|이다지 SNS

미모의 스타강사 이다지(36)가 100억대 건물주가 됐다.

더보기

비주거부동산도 DSR규제...꼬마빌딩·상가 빚투 막는다

상가 오피스 [헤럴드DB]

상가 등 비주거용 부동산을 대상으로 한 ‘빚투’가 사실상 막힐 전망이다. 금융당국이 차주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적용 대상에 상가 등 …

더보기

외신 "뉴욕 오피스 코로나 이전 14% 회복"…아마존 등 테크 기업 투자 늘어

코로나19 백신 보급과 미국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대표적인 해외 부동산 투자처로 꼽히는 뉴욕 맨해튼 핵심 오피스 상권에 국내 금융투자업계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글로벌 테크 기업들을 중심으로 오피스 상권이 소폭 회복세를 보이면서 지난해 하반기 국내 기관투자자들이 수천억원을 투자한 이 지역 투자 불씨가 살아날지 주목된다.


제주 연동 삼성화재빌딩, 약 2년 만에 매물로 나왔다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삼성화재빌딩[네이버지도 갈무리]


KT AMC, '메이플타워' 매각 구체화…주관사에 JLL

KT AMC가 테헤란로 ‘메이플타워’의 매각주관사로 JLL(존스랑라살)코리아를 선정했다. 메이플타워는 현재 KT 지사와 KT에스테이트 등이 일부를 임차 중이며 KT AMC가 본사로 쓰고 있는 빌딩이다. 6년 만의 투자회수인데 상당한 차익이 예상된다.


패스트파이브, 가맹사업 진출…"스타벅스와 한판 승부"

의견 남기기
국내 공유오피스 업계 1위 패스트파이브가 프랜차이즈 사업을 추진한다. 학생·프리랜서와 1인 사업자에 맞는 새로운 공유오피스를 만들고, 이를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존 부동산 임대사업(전대차)에 편중됐던 사업 구조를 다변화하는 전략이다.

더보기


키움증권, 사옥 재건축 추진…내년 하반기 목표

키움증권이 기존 사옥을 허물고 새로 지을 예정이다.


지난해 상업용 부동산 거래액 13조원 돌파…올해 여의도 '맑고', 강남은 '흐림'

[사진=2020년 4분기 서울 프라임 오피스 거래규모. 세빌스코리아 제공]


지난해 상업용 부동산 거래액이 역대 최고 규모인 13조원…

더보기

서울 성수동 꼬마빌딩 거래 가장 활발

서울 성수동이 개인 투자가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을 뜻하는 꼬마빌딩 거래가 가장 활발한 곳으로 꼽혔다. 꼬마빌딩 거래는 최근 새로운 상권으로 주목받고 있는 핫 플레이스를 나타내는 지표라 할 수 …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동궁리치웰타워 2000억원에 인수

스마일게이트가 서울 강남에 위치한 대형 오피스건물을 인수했다. 인수가가 3.3㎡당 3500만원을 넘어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