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신일전자 서울사옥 3년만에 30억상승…스타벅스도 입점

신일전자 서울사옥 전경/제공 = 신일전자 관련종목

신일전자(002700)

신일전자가 소유한 서울 영등포구 선유도 사옥이 매입한지 3년만에 30억원이 뛴…

더보기

SK 최기원 이사장의 '똘똘한 투자'… 청담동 옛JYP 빌딩 매각해 7년만에 50억 차익

14일 빌딩 업계에 따르면 최 이사장은 지난 1월 한 개인에게 이 빌딩을 124억5000만원에 매각했다. 빌딩은 대지면적 329.5㎡로, 매각가는 대지 3.3㎡(1평)당 약 1억2500만원이다. 건물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다.

이 빌딩은 박진영 JYP 대표 프로듀서가 2001년 약 20억원에 매입하며 JYP의 첫 사옥으로 활용한 곳이다. 기존 태홍기획에서 JYP로 사명(社名)을 변경한 것도 2001년이었다…

더보기

강남 테헤란로 '메이플타워' 매각 눈 앞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20 소재 메이플타워 매각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선릉역 도보 2분 거리에 있는 만큼, 국내외 대기업 및 IT·스타트업 관련 기업이 선호하는 업무 권역이다. 매각가격으로는 1400억원 수준이 거론된다.
더보기


공유오피스 영토전쟁…패파 '1위 굳히기'·스플 '판세 뒤집기'


국내 공유오피스 시장의 땅따먹기 전쟁이 본격화하고 있다. 글로벌 공유오피스업체 위워크가 주춤한 사이 토종 브랜드들이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특히 후발주자인 스파크플러스가 사세 확장을 위한 대규모 실탄 확보에 나서면서 업계 1위 패스트파이브와 한판 격돌이 예상된다.


대기업 떠난 서울 오피스 빈자리, 테크기업이 메웠다

코로나19에 따른 경기 불확실성에도 서울 프라임(대형) 오피스시장이 쿠팡, 당근마켓 등 테크기업들을 임차인으로 유치하면서 선방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서울지역의 대형오피스 공급이 정점을 찍고 당분간 공급량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공실률은 안정될 것이란 전망이다.



에넥스, 용인공장 매각 310억원 숨통 "자산운용 효율강화"

가구업체에넥스(2,490원▲15 +0.6%)는 경기 용인시에 위치한 용인공장 3만318㎡ 규모 토지를 310억원에 매각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말 기준 자산 1129억원 중 27.5%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매각상대방은 부동산개발 업체인 용인포금개발 유한회사이며 양도예정일은 올해 10월 7일이다. 에넥스 관계자는 "물류센터로 활용중인 공장"이라며 "자산운용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

더보기

신세계, 옛 르네상스호텔 재개발에 1000억원 추가 베팅

센터필드 전경(현대건설 페이스북)© 뉴스1


신세계그룹이 올 들어 서울 강남 센터필드(옛 르네상스호텔 재개발 사업) 빌딩에 987억원을 추가 투자했다. 지난해 투입한 2614억원을 더하면 약 3600억원이란 대규모 자금을 강남 부동산 한곳에 쏟아부었…

더보기

'매도자=매수자' 된 촌극···오피스 시장이 이상하다

원본보기



최근 대형 오피스 거래 시장에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이 같은 이상 현상이 …

더보기

코로나에 덩치 키운 공유오피스…수익 개선 '박차'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 라운지. (사진=스파크플러스)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기업들 사이에서 거점·위성오피스 수요가 늘면서 국내 주요 공유오피스 기업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러한 실적 상승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패스트파이브, 스파크플러스 등 주요 업체들은 공유오피스 지…

더보기

판교 H스퀘어 건물 '매각 공정성 논란' 일어

카카오가 입주해 있는 경기 성남시 '판교 H스퀘어'(카카오 판교 오피스)가 매각과 관련한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을 앞두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 건물을 관리해 온 코람코자산신탁이 입찰 참여사의 제안 정보를 활용해 매수에 나서려고 한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신한카드, 가맹점 지원센터 당산 사옥 신축 나선다

신한카드가 가맹점 지원센터가 위치한 당산 사옥 신축에 나선다.
신한카드의 당산사옥에는 현재 가맹점 지원센터가 위치해 있다. 신한카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가맹점 지원…

더보기

NH투자증권, 이달 ‘파크원 시대’ 연다…시너지 효과 낼까

NH투자증권이 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파크원 시대를 열게 된다. 그동안 일부 흩어져있던 본부들이 한 공간에 모이게 되면 각 본부 간의 시너지 효과가 증대될 것이란 관측이다. NH투자증권은 ‘IB업계 대부’로 불리는 정영채 사장이 취임한 2018년 이후 매년 실적 성장세를 이어오며 지난해에는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케이리츠운용 강동그린타워, KT아이에스 품으로

케이리츠투자운용이 매각을 추진 중인 강동그린타워를 KT그룹 계열사 KT아이에스가 인수한다. 매입한지 10년 만의 투자회수다. 케이리츠투자운용은 2010년경 리츠를 통해 이 빌딩을 사들였으며 리츠의 최대주주는 새마을금고중앙회다.




상장 앞둔 마켓컬리, 역삼동에 새 둥지 튼다

마켓컬리가 입주할 역삼동 한국타이어 사옥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사진=컬리)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가 이르면 다음달 말에 본사를 이전한다. 지난해 온라인 장보기 수요가 급증하면서 고용 인원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더보기

이스트센트럴타워, 에스원·CBRE 매각 주관

서울 강동구 소재 프라임급 오피스 빌딩인 이스트센트럴 타워가 이르면 5월 입찰을 실시할 예정이다. 준공된지 4년된 신축급 매물로 강남·판교·분당권역의 오피스 수요를 흡수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호주계 인마크자산운용은 펀…

더보기

잘 나가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용산구에 사옥 장만 출처

론칭 7년만에 매출 3,000억에 육박한 메가 브랜드로 성장한 패션 기업 더네이쳐홀딩스가 사옥을 장만했다. 기존 임대 계약이던 금천구 본사를 정리하고 빠르면 올해 상반기 매입한 용산구 본사로 이전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최근 2년간 매출 증가율이 100%에 달할만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강자로 자리매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