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대전 갤러리아타임월드 매물로 나오나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매각’ 소식에 지역 유통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보기


SK디앤디, SK네트웍스빌딩 밸류애드 본격화

부동산 디벨로퍼인 SK디앤디의 명동 SK네트웍스빌딩 밸류애드(가치부가·Value-added)작업이 본격화됐다. 리모델링 시공사로 태영건설을 선정하고 관련 작업에 착수했다. 준공 목표시점은 오는 2022년 12월이다.


고층 오피스빌딩 출근 사라질까…코로나 끝나도 거점오피스 는다

SK텔레콤 직원이 서울 종로구 센트로폴리스빌딩에 마련된 거점 오피스에…

더보기

스타트업처럼 바꾸자"…통신3사 이어 현대차도 '거점오피스

KT에스테이트가 1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KT고양타워에 분산 오피스 '집무실 일산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사진은 KT고양타워에 들어선 '집무실 일산점'. 2021.5.12 [사진=KT에스테이트 제공]

현대자동차가 '거점오피스'를 들고 나왔다. 대기업들 중…

더보기

국내 9번째 유니콘 기업 지피클럽, 용산 신사옥 시대 열어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JM솔루션으로 알려진 유통 기업 지피클럽이 용산 신사옥을 건립하여, 명실상부 K-뷰티 대표기업으로의 입지를 구축하는 계…

더보기

공유오피스 스테이지나인, 인천 '송도 포스코타워점' 오픈 예정

8월 송도 랜드마크 빌딩에 신규 개점, 다양한 업무시설-복지시설 제공

유연한 업무 환경 구성을 위해 공유오피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임대료 부담은 덜고 역세권에 위치한 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인프라 활용 등 다양한 이점이 있기 때문이다.


KT, 메이플타워 우선매수권 행사 유력


[파이낸셜뉴스] KT에스테이트가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20 소재 메이플타워에 대한 우선매수권을 행사 할 것이 유력하다. 우선협상대상자인 BNK자산운용이 제시한 약 1700억원 이상 가격을 치루더라도 사겠다는 의미다. 연면…

더보기

이스트센트럴타워, '책임임차 해지' 후 매각 추진

매각을 추진 중인 래미안 강동팰리스 이스트센트럴타워의매각 조건에 책임임대차 계약을 해지하는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알…

더보기

대상, 48년만에 신설동 떠난다…종로플레이스로 본사 이전

종합식품기업 대상이 48년 만에 '신설동 시대'를 마감하고 종로 시대를 연다.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본사를 종로구 인의동 소재 종로플레이스타워로 올 연말 이전한다.


JB금융, 서울서 새 둥지 찾기 '쉽지 않네'

JB금융그룹이 서울에서 새로운 둥지 찾기 위해 KT용산빌딩 인수전에 참여했지만 뜻을 이루지 못했다. 기존 여의도에 위치한 JB빌딩에 계열사들이 몰려 공간이 비좁다는 판단을 내리고 이전을 추진하고 있으나 그 과정이 순탄치 않은 상황이다.
1일 금융권에 따르면 J…

더보기

죽전 에머슨 R&D센터 매물로

죽전 에머슨 R&D센터가 매물로 나왔다. 소유주인 베스타스자산운용은 2019년 말 매입 후 1년 6개월여만의 매각 시도다.
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베스타스자산운용은 최근 죽전 에머슨 R&D센터 매각자문사에 JLL(존스…

더보기

코로나 사태, ‘공유오피스’에겐 기회가 됐다…“원격근무에 최적”

급격한 지점 확장으로 위기를 겪던 공유오피스 업체들에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새로운 기회가 됐다는 분석이 나…

더보기



하나금융 인천行 가속…5600억 신사옥 짓고 '의료타운' 조성

하나금융그룹이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로의 본사 이전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진은 현재 하나금융 본사인 서울 중구 소재 명동사옥 전경. [사진=하나금융 제공/자료사진]

[데일리동방] 하나금융그룹의인천 청라국…

더보기

韓 근대 건축물 상징 '삼일빌딩', NH아문디 품에


[파이낸셜뉴스] 한국 근대 건축물의 상징인 서울 종로 '삼일빌딩'이 NH아문디자산운용의 품에 안겼다. 도심권역 역대 최고가인 3.3㎡당 3500만원대(총 4420억원)다. 올해 투자 가능한 부동산 중 매우 안정적인 코어(핵심) 자산…

더보기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 강남에 새둥지 튼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내달 중 판교를 떠나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새둥지를 트게된다. 스마일게이트가 진행하고 있는…

더보기

SK텔레콤, 왜 공유오피스 2위와 손잡았나

SK텔레콤이 공유오피스 업종에 전략적투자(SI)를 하면서 업계 1위인 패스트파이브가 아닌 2위 스파크플러스와 손잡은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업계에선 양사 최대주주의 구주매출 의지 차이로 해석했다.
SK텔레콤은 최근 아주호텔앤리조트가 보유하고 있던 스파…

더보기

‘조물주 위 건물주’ 꿈꾸는 뉴 리치들

새로운 투자집단으로 성장한 뉴 리치들이 수익형 부동산에 주목하고 있다. 뉴 리치들은 그들만의 정보력과 자금을 기반으로 실속 있고 알찬 투자를 지향한다. 뉴 리치들이 주목하는 부동산 자산 역시 이런 투자 성향을 반영하고 있다. 꼬마빌딩으로 불리는 중·소형 빌딩과 상급지 오피스텔, 그리고 거래량에서 이미 아파트를 제친 주요 지역의 빌라 등이 뉴 리치의 새 투…

더보기

김태희·하정우·공효진 수십억 차익 거둔 빌딩 리모델링

아파트대출 규제와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상업용 부동산, 그중에서도 ‘꼬마빌딩’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일반적으로 5층 안팎 규모에 대지면적 100~200㎡ 안팎의 매매 가격 100억원 이하 중소형 빌딩을 꼬마빌딩이라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