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강남 오피스빌딩' 폭탄 돌리기

코로나19라는 악재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 호황을 만끽하고 있는 시장이 있다. 바로 서울의 오피스 건물 시장이다. 크게 도…

더보기

경기도 오피스 1분기 투자수익률 2.43%...전국 최고

경기도 오피스 투자수익률이 전국 최고치를 기록했다.


송혜교, 한남동 빌딩 195억원에 매입…★들의 부동산 재테크 합류

송혜교가 최근 한남동 빌딩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아이뉴스24 DB]

[아이뉴스24 정명화 기자] 톱스타 송혜교가 서울 한남동 소재 신축 빌딩을 195억원에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렌지원, 당산역 인근 빌딩 매입

렌지그룹의 오렌지원이 영등포구 당산역 대로변에 300평 부지의 빌딩을 매입했다.


가수 임영웅 소속사, 마포구 6층 건물 45억원에 매입

가수 임영웅이 지난 1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온택트로 진행된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디지털 음원 부문 포토월 행사에 참석해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제공) 2021.1.9/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메이플타워 매각, 우선협상자에 BNK운용

서울 강남에 위치한 메이플타워가 연면적 기준 3.3㎡당 3500만원이 넘는 가격에 매각됐다.


연예인 빌딩 나도 한 번? 꼬마빌딩·상가 인기

서울, 분당신도시에 아파트 3채를 보유한 김 모 씨는 2채를 팔고 40억원짜리 꼬마빌딩을 매입할까 고민 중이다. 정부가 오는 6월부터 종부세율을 올리기로 한 만큼 매년 수천만원씩 세금을 토해내야 하기 때문이다.


임대료 낮춰 받느니 차라리 공실로

압구정로데오 일대 상가 공실률이 높게 나타났지만, 건물주들이 최소 10년 간 업장을 운영할 임차인을 까다롭게 받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란 해석이 나온다. [헤럴드경제DB]


공실 늘어나는 와중에 알짜 역세권 노리는 보험대리점

최근 강남역 12번 출구 인근에 들어선 보험대리점 리치앤코의 '굿리치라운지'. /이상빈 기자

신종 코로나바…

더보기


코람코에너지리츠, 주유소 27개 매각중…11월 특별배당 가능성↑-삼성

삼성증권은코람코에너지리츠(357120)에 대해 27개 주유소 매각을 진행 중으로, 매각 차익은 해당 사업년도에 모두 주주에게 분배해야 하기 때문에 11월에 특별배당이 집중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바이오텍 부동산 투자 활발…연 거래액 2800억

제약바이오 업체들이 부동산 투자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 1년간 총 12곳 업체의 부동산 매입 규모는 2800억원에 육박한다. 코로나19 진단키트 판매로 자금 사정에 여유가 생긴 씨젠과 랩지노믹스는 두 차례에 걸쳐 자산을 취득했다. 마곡에 통합 R&D 센터를 짓고 있는 제넥신은 판교 소재 부동산 처분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옛 한일시멘트 사옥→최고급 오피스텔’ 3500억 PF 성사

옛 한일시멘트 사옥인 우덕빌딩을 강남 최고급 오피스텔로 개발하는데 사용할 35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이 성사됐다.


신세계프라퍼티, 파주운정 주상복합용지·가양동 CJ부지 개발 참여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를 운영 중인 신세계그룹 계열사 신세계프라퍼티가 경기 파주시 운정 주상복합용지(8만9979㎡)와 서울 강서구 가양동 CJ부지(10만5775㎡) 개발에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몸집 커진 스타트업들, 강남으로 모인다

최근 급격히 성장한 스타트업들이 잇따라 사옥을 확장하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 가격도 껑충…서울, 아태서 가장 많이 올라

집값에 동반해 서울의 상업용 부동산 가격도 큰 폭으로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와 상업용 부동산 시장 조사 기관인 리얼 캐피털 애널리틱스(RCA)…

더보기

NH아문디운용, 대구 삼성생명 빌딩 2000억에 매입

NH아문디자산운용이 대구 반월당에 위치한 삼성생명 빌딩(사진)을 인수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이 밸류애드(value add) 전략을 활용한 부동산 투자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밸류애드 전략이란 노후 빌딩을 매입한 뒤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임차인 개선 및 자산가치 향상을 추구하는 것을 말한다.




씨스타 소유, 연남동 꼬마빌딩 팔았다…16억 시세차익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그룹 씨스타 출신 소유(30)가 똘똘한 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