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슈퍼주니어 이특, 신사동 60억 건물주 됐다

이특. 사진ㅣ스타투데이DB

그룹 슈퍼주니어 이특(본명 박정수, 38)이 신사동 건물주가 됐다.


KT에스테이트, 메이플타워 우선매수권 행사

부동산 가격 폭등으로 연면적 기준 3.3㎡당 3500만원이 서울 강남 오피스빌딩의 일반적인 몸값으로 받아들여지는 시대가 도래…

더보기

신송그룹, 30년만에 신송센터빌딩 '진짜주인' 됐다

신송그룹이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신송센터빌딩 소유권 대부분을 확보하며 진짜 주인이 됐다. 최근 코람코신탁 펀드가 보유하고 있던 빌딩 지분 전량을 인수한데 따른 것이다. 추후 매각 등을 염두에 둔 포석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죽전 에머슨 R&D센터 매각 흥행 조짐

죽전 에머슨 R&D센터 매각이 원매자로 나선 자산운용사들을 중심으로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우량한 마스터리스(책임임차) 테넌트(임차인)가 있는 매물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안정적인 캐시플로우(현금흐름) 확보로 운용 수익을 발생시키면서, 인플레이션 등을 통한 자산가치 상승도 기대된다는 평가가 나온다.


코코브루니' 전면 철수한 한국야쿠르트...압구정 건물 빗썸이 샀다

지난 2월 말 문을 닫은 코코브루니 압구정점. 현재는 비어있는 상태다. /김은영 기자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의 단일 …

더보기

미래에셋 박현주 회장, 카카오와 네이버를 판교로 모았다


"창업자들이 춤추는 세상을 판교에 실현하게 돼 기쁘다."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은 2017년 12월 판교 알파돔시티 개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부영태평빌딩 매각설 '솔솔'

부영그룹이 지난 2016년 사들이면서 화제를 모았던 부영태평빌딩(옛 삼성생명 본사 사옥)이 다시 매물로 나올 것이라는 얘기…

더보기

강남 오피스 임대료 ‘쑥’ 끌어올린 역삼동 센터필드

서울 강남구 역삼동 테헤란로 일대 새로운 랜드마크인 ‘센터필드’가 최고가 임대료를 경신하며 강남권역(GBD) 평균 …

더보기

하나신탁, 경산 GS물류센터·서초 강남빌딩 매입 추진

리츠사업을 빠르게 확대 중인 하나자산신탁이 물류센터와 오피스빌딩 매입을 동시에 추진한다. 경북 GS물류센터, 서초동에 위치한 강남빌딩이 투자대상이다. 최근 연이어 보유 물건을 매각하고 있는데 새 자산 편입에도 나서면서 상업용 부동산 리츠가 주요권역 오피스와 물류센터 위주로 재편되는 모양새다.


JR투자운용, 원주 AK플라자 매각 추진

JR투자운용이 원주 AK플라자 매각을 추진한다. 강원도내 유일한 백화점 자산인데다 주요 임차인들이 장기 마스터리스를 하고 있단 점이 투자 포인트로 꼽힌다. 유통업계를 강타한 코로나19가 백신 접종율 확대로 인해 소강 국면에 접어들게 되면 다시 가치가 오를 것이란 평가다.


평당 1억 찍은 성수동 꼬마빌딩…더 무섭게 뛸 겁니다

[땅집고] 최근 서울 꼬마빌딩 시장에서 성동구 성수동이 핫한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미국에 본사를 둔 유명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도 성수동의 한 빨간 벽돌 건물에 1호점을 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지은 기자
[땅집고]“성수동에서 입지를 막론하고 평당 1억원 이하에 나온 꼬마빌딩 매물은 나오는대로 팔려 찾기 …

더보기

메테우스운용, 분당 밸류애드 펀드 추진

메테우스자산운용이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빌딩에 투자하는 부동산 펀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서울 기타 권역 오피스 시장의 확장과 성장

사진 - 주요 권역/지역별 오피스 공급 면적(~2026(E.)) (젠스타메이트 리서치센터 제공)



SK에너지, SK리츠에 주유소 115곳 매각…"재무구조 개선

SK에너지는 SK그룹의 부동산투자회사 SK리츠에 SK에너지 115개 주유소의 토지와 건물 등을 매각하기로 이사회가 15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한국은행, 소공별관 매각 본격화…감평사 선정 완료

한국은행이 소공별관 매각 작업에 착수한 가운데 적정 매각가 평가를 위해 복수의 감정평가사 선정을 완료했다. 내달 중으로 보고서를 받아본 뒤 내부 회의를 거쳐 차후 매각 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몸집 커진 IT·게임사, 새 둥지 찾기 분주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실적 신기록을 쓰고 있는 IT·게임 업계가 잇달아 새 둥지를 틀고 있다. 계속되는 호황에 직원 수가 급증, 커진 몸집에 걸맞는 신사옥 짓기에 몰두하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새로 건축하는 사옥들은 설계 단계부터 친환경적 요소를 가미, 최근 주목받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신경을 썼다. 신사옥 입주 행렬은넷마블(25127…

더보기

10조 고가매입 논란' 현대차 GBC 부지…땅값 22조로 올랐다

사진=연합뉴스

서울 강남권역의 마지막 남은 대규모 개발부지인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땅값이 현대자동차그룹의 매입 시점 대비 두 배 수준으로 올랐다. 7년 전 매입 당시에는 ‘너무 비싸게 샀다’는 논란이 적지 않았던 땅이다. 이미 매입 가…

더보기

LH, '종전부동산' 성남 오리 사옥 매각방안 고민… 공공개발 염두

경기도 내 남은 종전부동산 처리를 위해 지방 이전이 완료된 공공기관들이 골머리(6월 4일자 1면=골칫덩어리 전락한 '종전 부동산'… 경기도 4곳, 아직도 주인 못찾아)를 앓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주택토지공사(LH)가 성남 오리 사옥을 두고 공공 개발을 염두해 두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세계 주요도시 오피스 임대료 하락...서울은 '상승'

전세계 14개 주요 도시 오피스 임대료가 대부분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