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10분기 연속 오르던 서울 임대료, 코로나19 여파로 꺾여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10분기 연속 상승하던 서울 중대형상가 임대가격지수가 올해 1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꺾였다. 특히 유동인구 비중이 높은 압구정, 강남대로 등 상권의 타격이 컸다. 단 공실…

더보기

상반기 오피스빌딩 매매 40% 급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올해 상반기 오피스 매매시장 거래금액은 4조1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급감했다. 반면 오피스를 임대주택과 오피스텔 등 비 오피스로 용도전환(컨버전) 하기 위한 거래건수는 크게 증가했다. 30일 신영에셋에 따르면 지난 1~6월에 거래가 완료된 오피스빌딩(서울 및 분당권역 소재 거래면적 3300㎡ 이상)의 거래금…

더보기

서울시 산하기관, 2022년 강북구 성신여대 캠퍼스에 들어간다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서울시는 산하기관인 서울기술연구원과 서울시 평생교육진흥…

더보기

상업용 부동산 주춤…프라임 오피스·물류센터 안전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올해 하반기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모멘텀 약화가 불가피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따라서 유동성 리스크가 낮은 뉴욕과 도쿄 등 대도시에서 프라임 오피스나 물류센터 투자가 안전한 선택이 될 것으로 분석됐다.


쌍용차, 부동산 매각서 보여준 '마른 수건 짜기’

쌍용자동차는 최대주주인 마힌드라(M&M, Mahindra & Mahindra)가 애초 약속했던 투자를 철회한 후 자금난을 해소하기 위해 자산 매각에 나서고 있다.

부…

더보기

두산건설, 논현동 사옥 '콜옵션' 행사하나

두산건설이 논현동 사옥에 대한 우선매수권을 행사할까.

두산건설은 과거 유동성 마련을 위해 하나대체투자운용에 세일엔리스백 방식으로 매각했다. …

더보기

코람코신탁, 7년만에 파인애비뉴 B동 투자회수 임박

코람코자산신탁이 서울 을지로 소재 파인애비뉴B동을 매입한 지 7년 만에 투자금을 회수한다. 매수자인 코람코자산운용과 거래 조건에 대한 협의를 마치고 조만간 매매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코오롱생명과학, 계열사에 마곡사옥 지분 294억 매각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의 성분 변경사태로 고초를 겪었던 코오롱생명과학이 서울시 강서구 마곡지구 본사 지분을 계열사에 매각했다. 인보사의 품목허가 취소로 국내 사업이 사실상 어려워지자 자산매각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중앙그룹 J빌딩 인수한다

부동산 디벨로퍼인 '시티코어'가 중앙미디어그룹이 매물로 내놓은 서울 서소문동 'J빌딩'을 인수한다. J빌딩은 중앙일보가 탄생한 50년 역사가 깃든 곳이다. 빌딩에 특화된 개발사인 시티코어는 점을 살려 J빌딩을 프라임오피스 빌딩으로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사옥 통합 '고심'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가 통합 후 사옥까지 합칠지 여부를 고민하고 있다. 공교롭게도 두 회사의 본사 건물 모두 최근 임차계약을 갱신했거나 앞으로 맺을 예정이란 점이 걸림돌이다. 향후 3년간은 둘 중 한 곳을 택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어 아예 두 건물을 모두 활용하는 방안까지 검토하고 있다.


쿠팡, 판교에 개발자 위한 '스마트 오피스' 개장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쿠팡은 경기 판교 테크노밸리에 개발자들을 위한 스마트 오피스 '쿠팡 스마트 워크 스테이션'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더보기


40년된 광화문 KT 새옷입는다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KT가 광화문의 랜드마크 웨스트(WEST)사옥 리모델링에 착수한다.

KT는 최근 웨스트 사옥 리모델링 공사를 위한 디자인 설계안 공모를 마무리했다. 희림건축의 설계안이 당선됐다. KT는 당선된 공모안을 통해 구체적인 리…

더보기

홍콩계 사모펀드 PAG, 옛 POBA강남타워 판다

홍콩계 사모펀드 퍼시픽얼라이언스그룹(PAG)이 인수한지 3년만에 옛 POBA강남타워(현 더피나클타워)를 매각한다. 현대해상 사옥이 최근 강남권역(GBD)에서 최고가에 매매된 후 등장했다는 점에서 거래가격에 관심이 쏠린다.


물적분할 두산건설 논현동 사옥 매각, 원매자 북적

두산건설의 물적분할 효과일까. 두산건설이 책임임차하고 있는 논현동 사옥 매각 입찰에 원매자들이 대거 몰렸다. 매도자는 가격을 비롯해 정성평가와 정량평가를 거쳐 예비 우선협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인수 여부는 우선매수권을 보유 중인 두산건설이 권리 행사에 나서는지 여부에 따라 판가름 날 전망이다. 두산건설은 최종 가격의 5% 증액된 가격으로 인수할 수 …

더보기

크루셜텍, 경기 판교사옥 354억에 매각

전자 부품제조 기업크루셜텍(1,750원5 0.3%)은 경기 판교 사옥을 354억원에 매각한다고 25일 밝혔다. 건물은 디스플레이 업체 탑엔진니어링과 바이오업체 파마리서치가 공동인수한다.


이지스운용, 옛 한일시멘트 사옥 '성공적' 엑시트

이지스자산운용이 과거 한일시멘트 사옥이었던 건물을 매각하면서 성공적인 엑시트를 하게됐다. 더불어 해당 건물에 베팅했던 현대해상과 NH농협손해보험도 상당한 수익을 거뒀을 것으로 보인다.


(주)오로(ORO), 마곡신도시 메디컬 특구로 확장 이전

‘카프리레이저’로 잘 알려진 ㈜오로(대표 전기호)가 본사를 목동에서 서울 마곡 신도시 메디컬 특구로 확장 이전했다고 밝혔다.


한국리츠협회, 공모·상장리츠 시대 맞춰 여의도로 이전

매일일보 황인욱 기자]한국리츠협회는 오는 29일 여의도로 사무소를 이전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 서울 성수동으로 사옥 옮기기로

현대글로비스가 서울 성수동으로 사옥을 옮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글로비스는 2021년 3월 서울 …

더보기

자산 매각 1호 그룹 상징 '두타몰', 본계약 임박

두산그룹의 상징이나 다름없는 동대문 '두타몰' 매각 작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우선협상자인 마스턴투자운용과 큰 틀에서 가격에 대한 협의를 마쳤다. 계약은 늦어도 내달 초께 체결될 전망이다. 두타몰 매각은 채권단에 제출한 자구안의 일환으로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