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유럽 부동산, 코로나 직전 수준으로 회복됐다…연기금도 출장 '시동'

전 세계 주요국이 '위드코로나' 정책을 시행하면서 그간 찬 바람이 불었던 부동산·인프라 시장에 온기가 도는 모습이다. 유럽 상업용 부동산 시장은 코로나19 사태 이전 수준을 거의 회복했고 국내 주요 연기금도 미뤄뒀던 현장 실사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상업용 빌딩도 거래 한파···3분기 거래량 18.9% 줄어

올해 3분기 서울 상업용 빌딩 거래가 전년 동기 대비 20% 가까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주택시장의 거래 둔화 뿐 아니라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거래 감소도 뚜렷하게 나타나는 모습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 여의도 떠나 용산에 새둥지 튼다

교보생명의 자회사 교보라이프플래닛이 내년 1월 여의도 사옥을 떠나 용산 시대를 연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신용산역 인근에 있는 교보생명빌딩에 임대형태로입주할 예정이다.


오피스 빌딩 매매시장…강남권 편중 현상 심화

올해 3분기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오피스 빌딩 매매시장의 성장세는 지속됐다 다만, 강북권과 강남권의 양극화 현상은 더욱 뚜렷한 양상을 보였다.


메리츠대체운용 투자' 美 오피스빌딩 파산…자금 회수 '비상등' [출처 : 비즈니스플러스]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245 파크 애비뉴' 빌딩. /사진=위키피디아 메리츠대체투자운용이 투자한 미국 뉴욕 오피스빌딩 소유주가 파산했다. 투자 수익 회수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2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미국 뉴욕에 있는 '245 파크 애비뉴' 빌딩 소유주인 PWM프라퍼티매니지먼트(이하 PWM)가 미국 델라웨어법원에 파산(챕터11) 신청을 했다. 뉴욕 맨해튼 핵심 상권에…

더보기

세븐틴 도겸, 신사동 68억 건물주 됐다

세븐틴 도겸. 사진ㅣ스타투데이DB

세븐틴 도겸(24, 이석민)이 신사동 68억 건물주가 됐다.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부지 매각 답보 배경은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부지 매각 및 개발사업이 답보 상태를 이어가고 있다. 용도변경, 광주공항 이전 문제 등으로 원매자들이 금호타이어의 인수가격 인상 요청에 회의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원매자들이 기존 가격을 고수할 태도를 보이면서 금호타이어가 협상 방식을 바꿀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웰컴저축은행, KT 용산빌딩 2250억에 매입

웰컴저축은행이 KT 용산빌딩을 2250억원에 매입했다. KT로선 사옥 매입 10년 만에 100% 이상의 시세 차익을 얻게 됐다.


중소형 빌딩시장도 변곡점?···거래 줄었지만 강남 꼬꼬마 빌딩은 씨말라

지난해 법인과 다주택자에 대한 주택 규제 이후 달아올랐던 서울의 중소형 빌딩시장이 올 3분기 들어 주춤하는 모습이다. 거래액과 거래량이 모두 감소했기 때문이다. 다만 시장에서는 수요는 줄지 않고 오히려 매물이 모자라 거래가 이뤄지지 못한 결과라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강남지역 구형 오피스, 리모델링 투자기회 커졌다

서울 강남 일대 준공 20년 이상 오피스 빌딩 리모델링 수요가 커지고 있다. 과거 높은 용적률로 지어진 건물들이라 재건축 대신 리모델링을 할 경우 수익성이 높아진다. 고액자산가들도 투자 기회를 노리고 있다.


마일스톤자산운용, 대구 호수빌딩 760억원에 매각

마일스톤자산운용이 대구 동인동에 소재한 호수빌딩을 760억원에 매각했다.


‘위드 코로나 뉴노멀 경영’…사옥 없애고, 방역 로봇까지 등장

11월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체계가 위드 코로나(With Corona·단계적 일상 회복)로 전환됐다. 기업…

더보기

'위드 코로나' 사무실은 어떤 모습일까

정부가 내달 초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 즉 '위드 코로나'를 예고한 가운데 대기업도 정상 근무 체제로 전환할 채비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

더보기

내년 첫달부터 은행점포 100여곳 통폐

은행권의 영업점 통폐합이 가속화되면서 새해 첫 달부터 문을 닫는 곳이 100여 곳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後 CGV 첫 거래…멜론운용, CGV 부산대연점 매입

멜론자산운용이 부산 남구 소재 CGV 부산대연점을 매입했다. 코로나19 이후 CGV 영화관 첫 거래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멜론운용이 위드코로나'로 향후 CGV 영화관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부동산 가치 상승에 베팅했다는 분석이다.


한국인, '쩐' 들고 미국 대도시 부동산 집중 매입 왜?


국내 투자자의 미국 상업용 부동산 도시별 투자규모 추이. (자료=KB증권)


분당·영등포 빌딩 투자해 연7% 배당 목표"

분당과 영등포 빌딩을 편입해 연평균 7% 수준의 배당수익률을 추구하는 리츠(REITs·부동산투자신탁)가 나온다. NH농협리츠운용의 'NH올원리츠'가 그 주인공이다.


정용진 부회장, 미국 베벌리힐스 200억원대 저택 매입

미국 부동산 전문지 더트는 27일(한국 시각)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베벌리힐스 고급 주택을 매입했다고 보도했다. 사진|더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미국 캘리포니아주 베벌리힐스 고급 저택 매입 소식이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