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교직원공제회, 서울역 SG타워에 4000억 투자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서울역 인근 신축건물인 SG타워에 4000억원을 투자했다. 이는 SG타워 전체 지분(에쿼티) 투자금액의 80%를 웃도는 수준이다. 입지 조건이 우수한 우량 자산이라고 판단해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 것으로 보인다.
2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교직…

더보기

옛 포철서초 부지 포스코건설에 매각

옛 포항제철서초등학교 부지가 포스코건설에 매각됐다.
28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최근 포스코교육재단이 소유한 남구 효자동 옛 포항제철서초 부지(3만3천566㎡)를 공매를 통해 520억 원에 매입했다.


마스턴운용, 대림산업 새 사옥 주인됐다

지난달 준공된 센터포인트 돈의문 빌딩을 마스턴투자운용이 펀드를 통해 매입했다. 거래가가 6000억원을 훌쩍 넘는 대형 딜이다.
해당 건물은 프라임급 오피스빌딩으로 대림산업이 최근 새 사옥으로 낙점해 주목받았다. 다만 도심권에서 다소 거리가 있는 데다 임…

더보기

일하는 기업문화 확 바꾼다…‘스마트워크 3.0’ 가속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스마트워크 3.0’에 속도를 높이기 시작했다.
5일 유한킴벌리는 ‘스마…

더보기


하나대체운용, 홈플러스 4개점 인수한다

하나대체투자운용이 홈플러스 4개점포를 인수한다. 해당 점포는 삼성SRA자산운용이 투자금 회수를 위해 매물로 내놓은 곳들이다. 최근 매출 기준 10위권 이내에 3곳이나 자리하고 있을 정도로 괜찮은 매장으로 평가받는 곳들이다. 이번 거래가 이대로 종결될 경우 삼성SRA자산운용은 1000억원 후반대에 이르는 차익을 실현할 것으로 보인다.


KCC 소유 중이던 KCC건설 사옥, KCC건설에 매각

KCC가 소유 중이던 KCC건설 사옥 부지와 건물을 KCC건설에 매각했다. 경영 효율성 측면에서 KCC건설 사옥을 KCC건설이 직접 소유하는 것이 낫다는 판단에서다.
3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KCC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더보기

오스템임플란트, '마곡중앙연구소' 새둥지 효과 극대화

오스템임플란트가 완공을 끝낸 서울 마곡중앙연구소 입주를 시작했다. 마곡중앙연구소를 포함한 신사옥 규모는 글로벌 임플란트 업계를 통틀어 손꼽히는 규모로 부산 생산시설을 제외하고 본사 및 중앙연구소가 한 곳에 모이게 됐다.
기존 인력 및 사업부의 신사…

더보기

싱가포르투자청의 파이낸스센터, 강남 누르고 강북 ‘호실적’

서울파이낸스타워, 도심권역 공실 감소에 영업수익↑…강남금융센터 영업익 감소에도 빌딩값 올라 순이익↑

싱가포르투자청이 소유한 서울 대형 오피스빌딩이 엇갈린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서울 도심에 위치한 서울파이낸스타워는 지난 3년간 줄어들던 영업이익이 상승세로 돌아섰고, 반대로 강…

더보기

트렌드 메이커' KB부동산신탁

부동산신탁 제도가 만들어진 지 30여년이 흘렀다. 1990년 부동산 투기를 억제하자는 취지에서 도입됐다. 토지의 효율적인 개발을 통해 공급을 늘리고 이를 통해 지가를 안정시키겠다는 그림이었다.
이때 등장했던 초장기 멤버는 한국토지신탁과 한국자산신탁, KB부…

더보기

CJ ENM '다이아티비' 삼성동 떠난다...9월 CJ제일제당센터 입주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3년만에 서울 강남구 삼성동 사옥을 떠난다. 내달부터 서울 중구 쌍림동에서 새로운 다이아 티비 시대를 열게 된다. 5일 CJ ENM에 따르면 다이아 티비는 9월 중순 서울 중구 쌍림동 CJ제일제당센터로 이전할 계획이다. 기존 CJ제일제당센터에 입주해 있던 CJ프레시웨이가 상암DMC 인근의 신축 건물인 '에스시티(S-City)'…

더보기

'자본부담 줄이자' 보험사 잇단 부동산 매각

보험사들이 사옥을 비롯해 부동산 자산을 매각하는 추세가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메리츠화재에 이어 올해는 현대해상, 한화생명, 신한생명이 사옥 매각에 나섰다. 새회계기준(K-ICS) 도입에 따라 보험사들은 자본부담을 줄이기 위해 고심하는 모양새다.
31일…

더보기

코람코신탁, 4년만에 신촌K스퀘어 투자금 회수

코람코자산신탁이 4년여 만에 신촌K스퀘어 투자금을 회수했다. 매각가는 1000억원으로 단순 시세차익으로만 165억원을 거둬들였다. 신촌K스퀘어의 몸값은 시장의 예상치를 웃돈다. 신촌K스퀘어의 몸값의 경우 캡레이트(Cap rate)가 4%에도 미치지 못했다.
최근 4% 중반대…

더보기


롯데관광개발, 제주로 본사 이전 작업 본격 착수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전경. [사진= 롯데관광개발 제공]
롯데관광개발이 제주도로 본사를 이전하는 작업에 본격 착수했다.롯데관광개…

더보기

코람코신탁, '하이트진로 서초사옥' 투자한다

코람코자산신탁이 하이트진로 서초사옥에 투자한다. KB자산운용이 하이트진로 서초사옥 인수를 위해 설정한 부동산 펀드의 수익증권을 매입하는 형태다. 투자수단으로 리츠를 활용할 예정이다. 재간접 투자형 리츠 형태다.


엘리시아, 블록체인 기반 상업용 부동산 투자 상품 출시

사진=Elysia Asset Red #1 상품

부동산 소액투자 서비스 엘리시아가 상업용 부동산 투자 상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공유오피스의 위기?… "위워크만의 위기"

패스트파이브 삼성4호점 내부. /패스트파이브 최근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 패스트파이브를 두고 투자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패스트파이브는 국내에서 공유오피스 회사가 상장을 시도하는 첫 사례다. 지난 5년간 연평균 157%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한 만큼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고 있다.

패스트파이브는 공유오피스 임대를 주력…

더보기

싱가포르투자청의 파이낸스센터, 강남 누르고 강북 ‘호실적’

서울파이낸스타워, 도심권역 공실 감소에 영업수익↑…강남금융센터 영업익 감소에도 빌딩값 올라 순이익↑ ▲파이낸스센터 실적 비교 현황. (자료제공 = 금융감독원)

싱가포르투자청이 소유한 서울 대형 오피스빌딩이 엇갈린 실…

더보기

집 주변 사무실 '집무실' 정동점, 내달 문 연다

집무실은 비즈니스 네트워킹 서비스 '로켓펀치'와 브랜드 개발 전문회사 '엔스파이어'가 연합해 만드는 사무실이다. 사진=로켓펀치
집 근처 공유 오피스를 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