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지역동향 / 리테일 / 상권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최상급 호텔 '조선 팰리스' 다음달 개장

신세계 그룹의 호텔 체인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조선 팰리스)’을 다음달 25일 개장한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최상급 호텔 브랜드다.


롯데백화점, 동탄점 다 지어놓고 개점 연기하는 이유는?

롯데쇼핑이 신규 백화점인 동탄점의 개점일을 당초 예정했던 6월에서 하반기로 늦췄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대규모 마케팅을 펼치기 어려운 것을 감안한 결정이다.

예상 일정이 두 달가량 늦춰지면서 상당한 비용 손실이 예상되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MD 유치 난항으로 개점일이 연기되는 게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

더보기

위기의 화장품 로드숍, ‘脫뷰티’로 생존 모색한다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에 바빴던 과거와 달리 번화가를 걷다 보면 심심치 않게 폐점한 점포들을 찾아볼 수 있다. 여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유행)은 가뜩이나 어려웠던 로드숍 화장품 시장에 직격탄을 가했다’


강의실 6곳 중 5곳은 비어"… 코로나로 대치동 상권도 '흔들

대치동에서 학원을 2007년부터 운영했는데, 이런 적은 처음입니다. 코로나 이전엔 수강생이 100명 정도 있었는데, 작년 봄부터 수강생이 반 토막이 나더니 10명까지 줄었어요. 임대료와 운영비를 내면 손에 쥐는 게 없습니다. 매달 마이너스에요. 고용했던 선생님들 모두 보내고 저 혼자 버티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학원가 일대. /손민지 인턴기자 …

더보기

슬세권’ 산책하며, 맛집까지 탐방한다…동네 경제를 주목하다

지하철을 중심으로 가까운 반경 내 있는 지역을 뜻하는 말 ‘역세권’. 이와 함께 슬리퍼를 신고 돌아 다닐 수 있는 범위를 지칭하는 ‘슬세권’이나, 스타벅스가 있는 지역을 뜻하는 ‘스세권’이라는 말이 새롭게 등장했다. 과거보다 내 활동 반경의 폭은 줄어든 느낌이지만, 그 안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어느 유명 관광지 못지 않다.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3위···‘쿠팡이츠’ 견제 나선 배달의민족

배달 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이 3위 쿠팡이츠 본격 견제에 나섰다. 음식을 한 번에 한 건만 배달하는 ‘단건 배달’을 도입하기로 하면서다. 배민은 3위의 성장세를 견제하기 위해 쿠팡이츠 최대 경쟁력이었던 단건 배달을 벤치마킹하는 데 나섰다.


신세계백화점 vs 현대백화점, 1위 안 부러운 '넘버2' 경쟁

트렌드와 화제 주도하는 넘버2 경쟁...더현대서울과 대전신세계 엑스포점 실적 따라 올해말 순위변동 가능성 지난 2월 문을 연 '더현대서울'(오른쪽)의 모습과 오는 8월 오픈 예정인 '대전신세계 엑스포점 조감도. /사진제공=각 사
백화점 업계 2위 경쟁이 뜨겁다. 롯데백화점이 여전히 매장수와 매출액…

더보기

1조3천억 실탄 확보한 홈플러스, 전 매장 ‘창고형 할인점’ 전환 검토

‘창고형 할인점’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 홈플러스 제공

지난해 알짜 점포 매각으로 약 1조3천억원을 확보한 홈플러스가 올해 기존 점포 10곳을 ‘창…

더보기

명품쇼핑 가볼까"...봄 바람 불자, '교외형 아울렛' 대박 났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전경 /사진제공=롯데쇼핑

따뜻한 봄바람에 유통가에도 회복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교외형 아울렛이 최대 특수를 누리고 있다. 명품을 저렴한 값에 구매할 수 있어 ‘보복 소비’(억눌러온 소비 욕구를 한 번에 분출하는 현상)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데다 부지가 넓어 쇼핑객간 동선이 비교적 덜 겹…

더보기

쿠팡·네이버와 다른길' 이커머스 새판짜는 카카오

카카오가 패션테크 기업 지그재그 인수를 추진하게 된 배경에는 쿠팡과 네이버의 약진이 깔려있다. 쿠팡과 네이버가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절반 이상을 빨아들이는 상황에서 유사한 사업모델을 펼쳐서는 승산이 없다고 판단했다.


익선동 성수동 매력적으로 개발…부동산펀드가 나섰다

성수동 1구역 전경 [한주형 기자]

성수동과 익선동, 서교동 등 서울 도심을 매력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부동산 펀드가 나왔다.


올리브만 살아남았다”…코로나19 여파로 ‘H&B’ 줄줄이 휘청

▲사진=서울시 용산구 서울 1호선 용산역 역사 내 롭스 매장 전경/신민경 기자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오프라인 발길이 줄어든 지 오래다. 전 산업 경제가 위축된 가운데, 헬스앤뷰티(H&B) 전문점 …

더보기

음지에서 양지로, 백화점까지 파고든 파죽지세 '리셀매장'

갤러리아가 리셀링 슈즈 편집샵 '스태디엄 굿즈'를 오픈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과거 온라인을 통해 암암리에 형성되던 ‘리셀&rsq…

더보기

코로나 불황 이기는 눈길 사로잡는 '콘셉트형 상가

코로나19 여파로 기존 상권이 침체되자, 상가시장에서 콘셉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방문객을 유입하고 체류시간을 길게 늘리는 것이 최근 상가시장에서 중요한 요소가 되면서 전통, 키즈, 메디컬 등 콘셉트를 녹인 상가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더보기


코로나19, 극장을 다양성의 플랫폼으로 바꾸다

코로나19 확산이후 관객 감소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극장가는 최악의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중이다. 지점 축소, 영화 관람료 인상, 그리고 상영관 활용범위 확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위기극복 방안을 가동하는 중이다.


생존 위한 변화 몸부림] 사라진 백화점 간판, 공간 더해 체류시간 번다

▎백화점 5층 한가운데 실내 정원을 조성한 더현대 서울 모습.

‘백화점’을 뗐다. 판매대로 가득했던 단순 쇼핑 공간이 아니다. 인공폭포를 포함한 약 1만평의 자연 공간이 들어섰다. 음악을 추천받고 전시를 볼 수 있는 예술 공간도 있다. 지난 2월 26일 여의도에 문을 연 ‘더현대 서울’ 이야기다. 현대백화점…

더보기

스타벅스' 이미지 적극 활용하는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이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 이미지를 십분 활용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계열사들은 스타벅스의 '브랜드 파워'가 필요할 때 언제든 활용하고 있어서다. 이는 스타벅스가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이자 신세계그룹의 계열사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이마트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지분 50%를 보유하고 있다. ▲ 레스케이프호텔 7층에 …

더보기

서대문 터줏대감 '아웃백'도 16년만에 폐점

'패밀리 레스토랑의 무덤'인 국내 외식업계에서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또 한번 대형매장을 정리했다. 사모펀드에 인수된 이후 브랜드 리뉴얼과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면서실적 개선 가능성을 보여줬지만,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직격탄을 넘지는 못한 것으로전망된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서대문점이 이달 폐점했다. 서울 …

더보기

종로 아벤트리호텔’ 매각 본격화

종로 인사동에 위치한 3성급 아벤트리 종로호텔의 매각이 본격화된다.

1…

더보기

유통가도 ‘무인점포’ 무한경쟁…“가구·치킨·백화점 무인화 바람

이브자리 슬립앤슬립 슬립라운지 ‘무인 베개 체험 공간’. [사진=이브자리 제공]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