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지역동향 / 리테일 / 상권

핫플‘ 더현대 오픈해서 망한다고? IFC몰 방문객 80% 늘었다

지난 3월 서울 여의도 IFC몰에 꾸민 봄꽃 정원. 사진 IFC몰



요즘 누가 권리금 주고 상가 내나요?”

코로나19 사태로 유동인구가 크게 줄면서 명동 일대에는 공실 상가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헤럴드경제DB]


신세계 새 궁전 '조선팰리스', 정용진의 호텔 사랑은 계속된다

오는 25일 서울 역삼동에 문을 여는 조선팰리스. [사진 조선호텔앤리조트]

신세계의 새로운 궁전, ‘조선팰리스’가 오는 25일 서울 역삼동에 문을 연다. 조선팰리스는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선보이는 5성급 특급호텔로, 이전 르네상스 …

더보기

이마트24, 주유소 편의점 이어 세탁·제빵 편의점 내나

광주광역시 에쓰오일 장미주유소에서 운영 중인 이마트24 Self 매장. /에쓰오일

이마트(154,000원 ▲ 3,000 1.99%)가 운영…

더보기

구글도 애플처럼…오프라인매장 연다

구글이 자사 정보기술(IT) 제품을 판매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처음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연다.
2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구글은 이날 블로그를 통해 올여름 미국 뉴욕 맨해튼 첼시 지역에 소매점…

더보기


1억 주방세트 불티납니다"…논현동 가구거리 북적북적

까사미아 압구정점 전경.

# 20일 낮에 찾은 강남 가로수길 까사미아 가구 매장. 결혼을 앞두고 가구를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 한 쌍이 판매 직원에게 상담을 받고 있었다.


온라인서 덩치 키운 '무신사'… 오프라인 공략 시동

▲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스토어

국내 1위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오프라인 영토 확장에 나선다. 그동안 온라인에 집중해온 무신사의 오프라인 시장 진출이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된다.
<…

더보기

명품ㆍ음악ㆍ미술… ‘희소성’을 사는 MZ세대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유행을 선도하는 차원을 넘어, 경제 전 영역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소비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유통가의 지각변동을 이끄는가 하면, ‘희소성’…

더보기

구찌, 23년 만에…한남동 명품거리 '단독 매장' 문 연다

지난 2월 서울 여의도에 문을 연 현대백화점 더현대서울에 입점한 구찌 매장. 구찌 제공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가 서울 한남동 ‘명품거리’에 23년 만에 2호 단독 매장을 선보인다. 지난해 폭발적으로 늘어난 명품 수요에 공격적으로 대응하기…

더보기

10년’ 상가임대차보호법의 역설…“임대료 낮춰 받느니 공실로

압구정로데오 일대 상가 공실률이 높게 나타났지만, 건물주들이 최소 10년간 업장을 운영할 임차인을 까다롭게 받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란 해석이 나온다.[헤럴드경제DB]


접고 싶어도 더 못 접는다···‘리뉴얼’로 전략 선회한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올해 점포 폐점 대신 리뉴얼과 노후 시설 개선에 무게를 싣는다. 롯데마트는 강도 높은 구조조정에 돌입하면서 지난해 부실 점포를 정리하는 데 집중해왔다. 하지만 올해는 폐점에 따른 몸집 축소 우려와 함께 리뉴얼로 호실적을 거둔 경쟁사 이마트에 자극을 받아 전략을 선회했다.


네이버·쿠팡 비켜"…자사몰이 뜬다

제너시스BBQ는 지난해 한 유튜브 채널과 손잡고 1만8000원짜리 치킨을 1만1000원에 할인 판매했다. 주문은 BBQ 앱에서만 받았다. 한 달 만에 앱 가입자 수는 30만 명에서 200만 명으로 7배가량 급증했다. 올 들어서도 배달료, 수제맥주 할인 캠페인을 이어갔다. 1분기 BBQ 앱을 통한 매출은 지난해보다 200% 이상 늘었다.


백화점 명품 매장 줄 서고…토니모리 등 화장품 로드숍은 텅텅

유통업계가 코로나19를 딛고 1분기 호실적을 속속 발표하는 가운데 ‘K자형 반등’(양극화)이 현실화하고 있다.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아모레퍼시픽, F&F 등 화장품·패션 1위 기업은 보복 소비 효과를 누리며 K자의 우측 상단 획(↗)처럼 가파르게 반등하는 모양새다. 반면 다수의 추종기업은 K자의 우측 하단 획(↘)처럼 팬데믹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더보기


서울 지하철역 지하상가도 코로나19 여파에 양극화…”줄폐업이거나 프리미엄 붙거나

지난 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대유행으로 타격을 입은 서울 지하철역 지하상권의 경기가 쉽사리 회복되지 않고 있…

더보기

이마트에브리데이, 특화·전문매장 적극 도입…유통업계 새바람 부나

올해로 창립 12주년을 맞은 이마트에브리데이(대표이사 김성영)는 특화, 전문매장을 적극 도입하며 유통업계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온라인, 대형 오프라인 마켓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전문샵을 …

더보기

밀키트 2000억 대 폭풍 성장…밀키트 프랜차이즈 전문점 '봇물'

이마트·롯데마트 등 밀키트 제품군 확장…올해 시장 규모 3000억대 전망 이마트 밀키트 매장 [사진=이마트]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밀키트 시장 폭풍 성장세에 식품·유통기업에 이어 프랜차이즈까지 사업에 대거 참여하는 분위기다. 이에 유통업체와 프랜차이즈 간의 경쟁구도가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밀키트는 손질된 식자재와 양념을 제공…

더보기

“코로나 영향 거의 없다”… 나홀로 뜨거운 뚝섬 상권, 높아진 임대료에 가죽거리는 사라져가

여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이 거의 없는 거 같아요”


이마트, 가양점·남양주 토지 매각…7570억 실탄 확보

이마트가 부동산 매각을 통해 약 7570억원 자금을 조달한다.인수합병(M&A)과 신사업 추진등을 위한 투자재원을 확보하고 재무 건전성을 키우기 위한 결정이다. 업계에선 이번 매각을 통해 확보한 실탄이 이베이코리아·요기…

더보기

별다방’ 찍히면 금세 값 두배, 코로나도 못말린 ‘스타벅스 열풍

13일 오전 10시 5분, 신세계 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이 다운됐다. 스타벅스 온라인 쿠폰(e-프리퀀시)을 모으면 주는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