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지역동향 / 리테일 / 상권

5500만원짜리 1시간 만에 팔렸다…백화점도 공들이는 '이것'

신세계 본점.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미술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백화점업계가 미술품 전시 및 관련 강좌 운영에 공들이고 있다. 백화점이라는 공간이 단순히 쇼핑하는 공간을 넘어서 휴식을 하고 취미생활을 즐기는 공간으로 바뀌면서 일어난 변…

더보기


톱 골프웨어, 강남 도산대로로 집결



강남 파리게이츠(PEARLY GATES) 대형 복합매장


곳곳서 OO데이 완판 이어지지만…동네 가게는 시름만 가득

이달 들어 사회적 거리두기가 크게 완화되면서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오랜만에 기지개를 켜고 있다. 지난해엔 연말 대목에도 코로나19 유행 탓에 손님 발길이 뜸해 애간장을 태웠다. 하지만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를 맞이한 오프라인 매장도 업태에 따라 명암이 갈린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은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고객 끌기에 성공하는 모습이지…

더보기

빕스 고급매장 늘린다..위드코로나 차별화 전략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올해 연말까지 특화 매장 비중을 전체 매장의 70%까지 확대하고 프리미엄화 가속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매장부터 메뉴, 서비스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고급화 전략을 통해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서고자 하는 것이다.

빕스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

더보기

외국인이 구로·금천구 부동산에 눈독 들이는 이유는?

집값 상승 분위기 속에 외국인들의 국내 부동산 쇼핑이 늘고 있다. 특히 구로구와 금천구 등 서울 외곽지역 부동산 매입 사례가 많았다.
구로구는 현재 서울에서 중국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곳이기…

더보기

흑자전환 성공한 유니클로, 부산에 신규 매장

일본 상품 불매 운동 여파로 국내 매장을 잇달아 철수하던 유니클로가 1년 만에 부산에 신규 매장을 연다. 비효율 점포 폐점과 온라인 전환으로 올해 국내 시장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한 만큼 핵심 상권 및 미진출 지역상권으로 보폭을 확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애물단지 전락한 ‘랄라블라’… GS리테일, H&B사업 부진 ‘어쩌나’

리테일의 헬스앤뷰티(H&B) 스토어인 ‘랄라블라’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시사위크

시사위크=이미정 기자GS리테일의 헬스앤뷰티(H&B) 스토어인 ‘랄…

더보기

가맹문의 빗발치는 K-편의점…BGF리테일, 말레이시아에 CU 20호점 오픈

BGF리테일이 말레이시아 파트너사인 마이뉴스 홀딩스(Mynews Holdings)와 함께 쿠알라룸푸르에 20호점인 ‘CU 텐키아라점’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몰 송도' 개장 2025년으로 또 연기…2022년 이어 두번째

롯데몰 송도 조감도.(인천경제청 제공)© 뉴스1



인천 ‘롯데몰 송도’ 개장시기가 2025년으로 또 연기됐다. 애초 2019년에서 2022년으로 …

더보기


세종 상가 공실률 전국 최고…대전 원도심도 심각

올 3분기 세종의 중대형 상가 공실률이 전국에서 가장 높았으며 대전지역 상가 공실은 원도심을 중심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패턴의 변화와 함께 건물의 노후화를 이유로 꼽는다.



미술품 로드쇼핑 핫플레이스 ‘한남동’ 뜬다

소규모 화랑이 모여 들면서 한남동이 미술품 투자자들의 관심 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여러 화랑을 돌며 자유롭게 미술품을 관람하고 직접 구매하는 투자자가 늘고 있다.


힙한 건 다 있네"…'힙스터 성지' 성수동 공략하는 기업들

기아, 전기차 EV6 특화 문화공간 운영…LG전자, 올레드 TVㆍ식물 재배기 팝업스토어 운영 ▲기아는 전기차 복합문화공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Unplugged Ground) 성수’를 내년 7월까지 운영한다. (사진제공=기아)

‘힙스터(Hipsterㆍ자신만의 문화를 추구하는 사람)’의 성지로 떠오른 서울 성수동…

더보기

맘스터치, 강남에 플래그십형 매장 ‘가든 역삼점’ 열어

▲맘스터치 랩 3호 매장 가든 역삼점 전경.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맘스터치가 서울 오피스 중심 지구에 플래그십형 실험 매장 ‘맘스터치 랩(LAB)’을 선보인다.




명품도 '팝'하니 매출이 '업'됐다…백화점 매출이 바뀐다

현대백화점 더현대서울 프라다 샬레 팝업 매장

29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회사 측은 지난 25일까지 보름 동안 명품 브랜드 프라다(PRADA)와 손잡고 더현대서울 1층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프라다 샬레' 팝업스토어에서는 스키 폴·스노보드 등 겨울 스포츠용품과 프라다 컬렉션 등 총 300여 개의 겨울 상품을 선보였다. 매장은 겨울 느낌을 위해 알프스 목조 산장을…

더보기

개발 바람’에 뭉텅뭉텅 잘려 나가는 보수동 책방골목

부산 중구 보수동 책방골목 서점들이 개발 논리에 밀려 점점 사라지고 있다. 최근 시민들이 부산 중구 보수동 책방골목에서 책을 고르고 있다. 김경현 기자 view@


리모델링·재건축으로 환골탈태 꿈꾸는 구로… “차량기지 이전이 관건”

서울 구로구 서울지하철 1호선 신도림역~구로역 일대 노후 아파트에서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리모델링과 재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