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기업동향 / 자산운용 / 리츠


대신자산운용, 폴란드 아마존 물류센터 인수 추진

대신금융그룹 계열 운용사인 대신자산운용이 사모펀드를 조성해 유럽 폴란드 아마존 물류센터를 인수한다. 아마존과 20년간 장기임차(마스터리스) 계약을 체결해 운용할 계획이다.


멜론운용 부동산 펀드, 이베스트증권 사로잡았다

지난해 멜론자산운용의 주력 판매 채널은 이베스트투자증권이었다.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수익성 확보를 위해 신규 설정한 부동산 펀드들이 이베스트증권을 통해 팔려나가면서 이베스트증권은 멜론운용에 '없어서는 안될 판매사' 중 한 곳으로 자리 잡았다.

더보기

SK그룹, 베이징 SK타워 매각 논의

SK그룹이 중국 베이징 거점 건물인 '베이징 SK타워'를 매각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11일 보도했다.



큰 손' 기관투자자, 국내 임대주택 투자 안 하는 이유는

일부 공제회가 지난해부터 국내 임대주택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지만 여타 연기금이나 공제회로 그 경향이 확산하지는 않는 분위기다. 수익성이 높지 않은 상황에서 굳이 들여다볼 이유가 크지 않다는 것이 기관투자자들의 입장이다.


리츠 마스터' 마스턴운용, '펀드' 영토확장 주효했다

펀드 비즈니스로의 확장은 유효한 카드였다. 김대형 대표의 장기인 리츠와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PFV)로 사세를 확장해 온 마스턴투자운용이 펀드 비히클로도 존재감을 입증했다. 3년여 동안 다수 실물부동산 거래를 성사키면서 주요 플레이어 반열에 올랐다.

더보기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 물류센터 매입 '공격 행보'

부동산 디벨로퍼 네오밸류가 설립한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이 잇따라 펀드를 설정하는데 성공했다. 재간접 블라인드 펀드를 설정한 데 이어 이랜드리테일의 천안 물류센터 리츠에 투자하는 펀드도 내놨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은 12…

더보기

사모펀드 수탁보수 맞춰오세요"…슈퍼갑이 된 은행들

'골칫덩이 사모펀드' 수탁사들 최저수수료 요구
펀드 편입자산 제한에 최저 AUM 100억 허들도

# "최근 모 은행 수탁 담당자에게 펀드 수탁을 의뢰했더니 내부 기준에 따라 펀드별 수탁보수가 연간 1000만원이 …

더보기

페블스톤운용, 황태웅 대표 '선택과 집중' 결실

페블스톤자산운용이 설립 이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2019년 영업실적이 주춤했으나 지난해 다시 반등했다. 국내 물류센터 인수와 송파구 오피스빌딩 자본 재조정을 통해 적잖은 수익을 창출했다.


부동산신탁사, 리츠 AMC 호불호 '뚜렷'

부동산신탁사들이 리츠시장 진출 여부를 놓고 엇갈린 행보를 보이고 있다. 신생사를 비롯해 전반적으로 붐이 일어나긴 했지만 자산관리회사(AMC) 인가를 반납할 정도로 대조를 이룬 곳도 있다.


SK리츠, SKT타워 등 매입해 임대 사업한다…국내 첫 분기배당

올해 하반기 상장을 추진 중인 SK그룹의 부동산투자회사(리츠) SK리츠가 SK텔레콤 사옥 SKT타워와 SK에너지 주유소 등의 임대사업을 통해 수익을 낸 뒤 국내 최초 분기 배당을 한다.

더보기



오피스 ‘셰어딜’ 뜬다…펀드 그대로 둔채 지분만 매각

외국계 등 기관투자자 간 셰어딜 방식 증가
부동산 취득세 면제로 매각차익 확대 장점
외국인 간 거래, 탈세 등 시장 왜곡 부작용도


키움운용, 부동산 블라인드펀드 내놓는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이 부동산 블라인드펀드를 설정하기로 했다. 빠른 딜 선점을 통한 투자 경쟁력 강화가 목적이다.

2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키움투…

더보기

사모펀드업계, 은행 수탁거부에 신탁사 설립 추진

라임·옵티머스 사태 여파로 은행들의 수탁 거부가 이어지자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들이 연합해 신탁회사를 설립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승인 권한을 가진 금융당국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2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

더보기

홍콩, 상업용 부동산 시장 살아난다

코로나 완화, 해외 투자자 증가 등 영향...1분기 상업용 부동산 투자 23% 급증
매물 급감 여파, 오피스 부동산은 아직 침체...2분기에도 활황 지속 예상


뉴욕 맨해튼 사무실 공실률 16.3%…1994년 이후 최고

뉴욕 맨해튼의 사무실 공실률이 1994년 이후 최고로 앞으로 이례적으로 높은 수준으로 더 치솟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글로벌 부동산서비스업체 쿠시맨앤웨이크필드에 따르면 올 1분기 맨해튼 사무실의 공실률은 16.3%로 1년 전의 11.3%보다 늘었다고 CNN방송이 22일(현…

더보기

아시아 태평양 지역 주요 상권 3분의 2, 지난해 임대료 감소 보여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사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C&W)의 최신 <주요 상권>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상권의 2/3는 2020년에 임대료가 감소했으며 홍콩 코즈웨이 베이는 43%로 가장 가파른 감소를 보였다.그러나 중국 본토의 유통 부문은 평균 임대료가 5% 감소하여 이 지역 모든 시장에서 가장 낮은 감소세를 겪은것으로 나타났다.


1세대 부동산 디벨로퍼 신영, 자산운용업 진출

국내 1세대 부동산 디벨로퍼 신영그룹이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 신영투자운용을 출범시켰다. 정춘보 신영그룹 회장과 아들인 정무경 씨가 에스티엘자산운용 지분 전량을 인수하는 방식을 취했다. 신영투자운용은 개발사업과 실물 부동산 투자를 담당할 예정이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