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기업동향 / 자산운용 / 리츠

코람코자산신탁, '13조원' 美 학생주택시장 진출

코람코자산식탄이 투자한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인근의 학생주택 '빌라스온리오' 로비 모습 /사진=빌라스온리오 국내 민간 리츠 투자 1위인코람코자산신탁이 미국 학생주택시장에 진출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코람코자산신탁은 미국 학생주택 전문 투자회사 블루비스타캐피탈매니지먼트(이하 블루비스타)와 합작 형태로 미국 학생주택 투자를 시작했다. 이미 미국 텍…

더보기

BNK운용, 리츠사업 재추진한다...신설법인 검토

BNK자산운용이 신설 법인 설립을 통해 리츠(REITs) 시장 진출에 재도전한다.

앞서 리츠 AMC(자산관리사) 겸영 라이선스 확보를 추진하다 좌초됐지만 그룹 …

더보기

하나금융투자, '대구 문화방송부지' 복합개발 PF 완료…9000억 규모

하나금융투자가 금융주관사로 참여 중인 대구문화방송부지 복합개발 사업과 관련 총 90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 파이낸싱(이하 PF대출)이 성공적으로 실행됐다. 앞서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2019년 6월 GS리테일, 모아종합건설과 함께 하나컨소시엄을 구성해 ‘대구문화방송 사옥부지 매각 입찰’ 건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이후 그해 10월에 대구문화방송(이하 대구MB…

더보기

토스 “타다, 인수한다”…지분 60% 인수

토스가 모빌리티 스타트업 타다를 인수한다. 이르면 10월 주식인수계약을 마무리하고, 올해 말 새롭게 리뉴얼 한 타다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타다 브랜드와 올해 8월 선임된 이정행 타다 신규 대표직은 그대로 유지된다.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는 쏘카가 보유한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 지분 60% 인수를 결정하고, 3사 간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더보기


일레븐건설, 유엔사 부지 매각대금 581억원 미납

용산구 유엔사 부지 위치.© News1

(서울=뉴스1) 이동희 기자 = 서울 용산구 유엔사 부지를 사들인 시행사 '일레븐건설'이 매각대금을 미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에넥스, '부동산 쇼핑' B2C 영토확장 겨냥

종합인테리어 가구기업인 에넥스가 올 들어 부동산을 잇따라 사들이면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최근 수년간 실적 부진과 맞물려 활로를 찾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투자로 영업용 매장과 물류센터를 보강해 B2B에 집중돼 왔던 매출구조를 B2C로 넓히는데 주력할 전망이다.


도심 스토리지 솔루션 '오호(oho)', SK D&D와 업무 협약 체결

㈜메이크스페이스의 도심 스토리지 솔루션 ‘오호(oho, 이하 오호)’는 SK D&D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더보기


대장동 논란 중심에 선 하나은행, 어떻게 엮였나?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논란과 관련해 하나은행이 얼마나 관여했는지를 놓고 의혹이 봇물터지듯 늘고 있다. 하…

더보기

SK디앤디 "부동산 플랫폼 기업으로 탈바꿈할 것"

“SK디앤디(31,100 +2.64%)는 지난 8월 상장한디앤디플랫폼리츠(5,280 +0.19%)(REITs·부동산투자회사)를 활용해 단순한 부동산 개발회사가 아니라 종합 부동산 플랫폼 회사로 거듭나겠습니다.”
<…

더보기

골프존카운티, 내년 상장 추진…몸값 兆 단위 넘을 듯

국내 최대 골프체인기업 골프존카운티가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 골프 호황으로 올해 역대 최대 실적이 예상되고 있어 내년 상장 대어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더보기


마스턴운용, 부동산 운용업계 첫 개발협회 '노크'

마스턴투자운용이 부동산 자산운용사 중에서는 처음으로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원사로 등록했다. 개발사업을 활발하게 영위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디벨로퍼 개발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한 차원으로 읽힌다.


사학연금, 국내 VC 블라인드펀드 위탁운용사 선정 착수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이 오는 6일부터 '국내 벤처캐피탈 블라인드펀드' 위탁운용사 선정 절차에 착수한다.



3년간 1조3000억 거래 성사, 물류 투자의 ‘퍼스트 무버

메이트플러스 물류전략사업부원들은 물류 부동산 투자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를 꿈꾼다. 이커머스, 물류, 제조기업들이 전통적 임차인이 아닌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하는 시장의 변화에 따라가는 것이 아닌 주도하는 것이 목표다. 최근 3년 간 13건을 성사, 거래규모 1조3000억원을 기록했다. 물류투자자문 시장점유율 50%로 독보적 우위를 유지했다.


점포 다이어트’ 나선 은행들…자산 효율화 안간힘


은행들이 코로나19 사태로 수익성 지표가 계속해서 악화되자 자산 운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유휴 부동산을 빠르게 처분해나가고 있다.


한달새 24% 빠진 아모레퍼시픽···‘시총 10조 클럽’도 위태

아모레퍼시픽(090430)이 ‘시총 10조 클럽’마저 위협받으며 날개 없는 추락을 거듭하고 있다. 코로나19 재확산 장기화와 글로벌 화장품 시장의 경쟁 심화 및 소비 둔화 우려가 커지면서 하반기 실적이 좋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주가 하락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된다.


이창희 하나신탁 사장, ‘물류센터·오피스’ 늘려 리츠 키운다

하나자산신탁이 물류센터와 오피스를 매입하며 리츠사업을 확대하는 모습이다. 리츠사업 실적은 신용등급 상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더보기

8년만에 무산된 최형오 형지 회장의 종합유통기업 꿈… 아트몰링 장안점 폐점

패션그룹형지가 서울 동대문에서 운영 중인 복합 쇼핑몰 ‘아트몰링 장안점’을 다음달에 폐점하기로 했다. 2013년 최…

더보기


다나와 인수전, KG그룹 vs 코리아센터 양강구도

이커머스 기업 다나와의 매각 예비입찰에 KG그룹과 코리아센터가 참여했다. 당초 다수의 국내 대형 사모펀드(PEF)들이 입찰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사실상 전략적투자자(SI)간 양강구도로 좁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