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기업동향 / 자산운용 / 리츠

반값 복비’ 다윈중개, 소프트뱅크 등서 30억 투자 유치

‘반값 수수료’를 표방하는 부동산 중개 플랫폼 기업 다윈중개가 소프트뱅크벤처스, 패스트벤처스 등으로부터 30억원…

더보기

롯데마트, 또 구조조정…상반기 보다 대상 확대

롯데쇼핑 계열사에서 또 구조조정이 진행중이다. 롯데마트가 1년 동안 2번의 희망퇴직 신청을 받고 있다.


신사옥 이전·CI 교체… 대상그룹 "제2의 도약 나선다"

▲ ⓒ대상그룹

대상그룹이 올해 창립 65주년을 맞아 CI 교체와 함께 사옥 이전으로 새 도약을 준비한다.

대상그룹이 창립 65주년을 맞아 미래 비전과 혁신 의지를 담은 새로운 CI를 1일 공개했다. 이번 신규 CI 도입을 향…

더보기

롯데건설, 캡스톤자산운용과 맞손…“디벨로퍼 역량 강화”

롯데건설은 지난달 29일 서초구에 위치한 잠원동 롯데건설 본사에서 캡스톤자산운용과 ‘부동산개발 및 자산운용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지분 늘리는 중견제약사 3세들···경영승계 속도

최근 중견제약사 오너 3세들이 잇달아 지분 확대에 속도를 내면서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

28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정유석 일양약품 부사장은 10월에만 모두 7차례 장내를 통해 지분을 매입해 가장 활…

더보기

11년 전부터 승계 준비한 하림, 공정위 제재로 숨고르기 전망

하림그룹이 김홍국 회장의 장남인 준영 씨에게 경영권을 승계하기 위해 준영 씨 개인 회사인 ‘올품’을 부당지원했다…

더보기

대체투자 힘주는 하이자산운용, 외형 확장 시동

하이자산운용이 미래 먹거리로 꼽은 대체투자 경쟁력 키우기에 돌입했다. 부동산, 인프라, 신재생에너지 등에 투자하는 펀드…

더보기

헤리티지·타이거대체의 '강렬한 성장기'

공교롭게 설립 시기가 비슷하다. 2018년말 등장해 이듬해 시장에 본격 뛰어들었다. 코로나19 외풍에도 3년만에 견고하고 탄탄한 플레이어로 성장했다. 부동산운용업계에서 가장 ‘핫(hot)’한 두 곳은 헤리티지자산운용과 타이거대체투자운용이다.


해외자산 상장 리츠 첫 타자, '제이알글로벌' 탄생 과정은

해외 부동산을 담는 상장 리츠(REITs)로는 제이알투자운용의 ‘제이알글로벌리츠’가 국내에서 가장 먼저 스타트를 끊었다. 설립 과정에서 국토부 담당자들이 직접 자산 투어에 나서는 등 관계 부처의 관심도 각별했다고 알려졌다. 코로나19 바로 직전 자산매입에 협의한 것 역시 천운으로 작용했으나 출발은 다소 휘청했다.


대 금융 ‘역대급 실적’…KB·신한·하나·우리, 얼마 더 벌었나


왼쪽부터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윤종규 KB금융 회장,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각 사>


대우조선해양건설, 파란운용 인수로 운용업 '진출'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전문사모운용사를 인수하며 투자운용업계에 진출했다. 부동산 임대업을 영위하는 플랫타에게서 파란자산운용을 사들였다.

26일 …

더보기

삼성 30% 순환 재택…LG 거점사무실 운영

대기업들은 다음달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을 맞이해 새로운 근무 형태를 짜고 있다. 70% 넘는 백신 접종 완료율에다 방역수칙 완화로 직원들의 사무실 출근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더보기

리츠 인력 뺏기 심화에…리츠협회 중재자로

한국리츠협회가 업계 내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전문 인력 쟁탈전을 해결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최근 리츠 자산관리회사(AMC)가 급증하면서 인력난이 심화되자 협회 차원에서 단기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민간자격증 도입을 추진하는 등 인재양성에 다…

더보기

시행사·증권사 공동투자로 개발 시너지 키운다"

"부동산 디벨로퍼가 증권사와 함께 개발사업을 펼치면 훨씬 크게 레버리지(Leverage)를 일으킬 수 있어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다."

최현…

더보기

370억에 사들인 회사, 1주일에 400억씩 벌어온다"

“SM(82,300 -0.96%)상선이 그동안 3000억원을 까먹었는데 지금은 영업이익률 50%를 웃도는 우량 기업이 됐습니다. 한국 1위 해운사로 키울 겁니다.”


인재 영입 잰걸음 잡코리아 '스마트 오피스' 구축 나선다

잡코리아가 개발자를 포함한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투자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서울 요지에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해 향후 글로벌 수준의 IT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다. 향후 글로벌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 체제에서 관련 투자를 더욱 늘릴지 주목된다.


노란우산, 사모대체 위탁사 10곳 선정

중소기업중앙회 산하 노란우산공제(노란우산)가 사모대체 분야 출자사업의 위탁운용사 10곳을 낙점했다. 관련 일정이 지연된 것을 고려해 구술심사(PT) 이후 후속 작업에 속도를 냈다.


"한국 리츠, 국내 부동산 시장 투명성 기여"

한국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가 국내 부동산 시장의 투명성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는 제언이 나왔다.


한샘 조창걸 명예회장, 사모펀드와 회사 매각 주식매매계약

한샘 사옥

가구업계 1위 한샘[009240]은 창업주이자 최대주주인 조창걸 명예회장이 자신과 특수관계인 7명의 보유지분을 사모펀드 운용사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에 매각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롯데 ‘엔제리너스’ 새 로고 단다···브랜드 재정비 박차

롯데GRS 엔제리너스의 새 로고와 심볼. 사진=특허청

롯데GRS(롯데지알에스)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신규 BI를 도입하고 브랜드 재정비에 박차를 가한다. 기존보다 세련된 BI를 도입하는 한편 지역 특화 거점 매장의 오픈을 통해 가맹사업을 다시 확장한다는 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