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하나자산신탁, LG하우시스 물류센터 리츠에 담는다

천안 LG하우시스 물류센터 매입을 추진하는 하나자산신탁이 인수주체로 리츠를 내세운다. 6월 거래 종결을 목표로 재원 조달에 나설 예정이다. 그간 하나자산신탁의 리츠사업은 주택 분야에 집중돼 왔는데 이번 딜은 물류자산을 기초자산으로 삼는 첫 번째 리츠다.

더보기

모두투어리츠, 호텔 임대료 유예 결정

(김진성 마켓인사이트부 기자) 국내 상장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인 모두투어리츠가 보유 중인 호텔을 상대로 임대료 납부를 유예해주기로 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여행·레저산업이 직격탄을 맞으면서 임차료 납부에 지장이 생길 정도로 호텔 수익이 급감한 탓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기업과 소상공인의 수익이 줄면서 상업용 부동…

더보기

한강 둔치 매점, 편의점 아닌 곳이 가져갔다

편의점 업계에서 금싸라기로 불리는 한강 편의점 사업 선정 결과 5대 편의점 업체가 아닌 새로운 이름이 등장해 업계를 당황하게 하고 있다. 13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진행한 올해 1차 한강둔치 매점 사용·수익허가 대상자 개찰 결과 공우이엔씨, 한결시스템 등 2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랜드 ‘후아유’ 8년 만에 명동 떠난다

패션과 뷰티 1번지로 꼽히는 명동의 암흑이 깊어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2017년 중국과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갈등 당시 악몽이 재현되면서 불꺼진 매장이 늘고 있는 것. 사드 때는 중국인 관광객에 국한했지만 이번에는 모든 국적의 외국인 관광객 뿐만 아니라 국내 소비자들도 발길을 끊으면서 패션과 뷰티 기업의 경우 명…

더보기

CJ CGV, 2500억 증자..밀린 임대료 납부

[팍스넷뉴스 최보람 기자] CJ CGV는 8일 이사회를 열어 250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결의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간 영업환경 악…

더보기

홈플러스, '개발 전제' 지점 매각 계속된다

홈플러스가 대구 칠성점과 대전 둔산점 매각에 나섰다. 매각은 통상적인 세일앤 리스백 형태가 아닌 폐점 후 개발을 전제로 하고 있다. 오프라인 리테일 시장의 전망이 불투명한 데 따른 조치로 풀이된다. 현재 리테일 시장의 무게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넘어가고 있는데 코로나19로 한층 가속화되고 있는 형국이다.

12일 …

더보기

윤종규의 'KB금융타운' 실현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KB국민은행 일부 부서들이 이르면 오는 10월부터 순차적으…

더보기

트위터 영구재택 초읽기

세계적 소셜미디어그룹인 트위터가 직원들이 원할 경우 영구 재택근무를 할 수 있다는 방침을 내놨다고 CNBC 등 외신이 보도했다.


JR글로벌리츠, 3500억 프리IPO 초읽기

국내 최초로 해외자산을 기초로 공모에 나서는 JR글로벌리츠가 증시 회복에 힘입어 상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증시 위축과 환율 변동으로 일정이 다소 지연됐지만, 이달 중 프리IPO(상장 전 지분투자) 참여기관 모집을 마치고 내달까지 청약 및 납입을 마치겠다는 목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JR리츠는 이달 …

더보기

경기침체로 해외 부동산 투자 '위험' 확대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로 글로벌 부동산 투자시장 위험이 커졌다. 실물경제 침체에 따른 수요부진 등으로 인해 상당기간 부동산 가격하락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특히 한계기업들의 디폴트 및 상업용부동산 저당증권(CMBS) 연체율 증가 등으로 상업용 부동산 전반의 약세가 …

더보기

국민은행, '370억 규모' 유휴부동산 동시 매각

KB국민은행이 순천, 부산 등 지방에 보유한 370억 원 규모의 상가 10곳을 동시에 매각한다. 모바일뱅킹 등 비대면계좌 활성화로 지점 폐쇄가 잇따르면서 유휴건물이 늘어난 데다,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수익…

더보기

대전 삼성1구역 재개발

대전 삼성1구역 재개발 사업의 시공사 선정 입찰이 원점으로 회귀했다.

사업지에 있는 인쇄ㆍ출판업체 등과의 갈등 요인이 해소되지 못한 게 원인으로 꼽혔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삼…

더보기

리츠협회, 시장 활성화 위해 제도개선위 발족

한국리츠협회(회장 김대형)는 최근 리츠(부동산투자회사)시장을 활성화학 위해 ‘사장단 정례보고회’와 ‘제도개선위원회 발족식’을 잇따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오피스빌딩 폭락하고 근로자 고달파진다

코로나19의 대유행은 전 세계의 노동방식을 바꿨다. 전례 없는 감염병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이를 관리하기 위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기 떄문이다. 세계 각국 기업들은 전염병의 대유행을 맞아 어쩔 수 없이 노동실험에 나서게 됐다.


슈퍼루키에서 키 플레이어로

마스턴투자운용이두산(000150)타워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면서 또 한 번 주목받고 있다. 단순 개발사업에서 이제는 랜드마크딜까지 따내는 등 슈퍼루키에서 명실상부한 키플레이어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리츠(REITs·부동산투자신탁) 시장이 커지는 만큼 마스턴의 성장세도 한동안 계속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상가 수요 줄어드는 '포스트 코로나' 대비해 도시계획 틀 바꾼다

정부가 온라인 소비가 늘어나게 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도시계획을 통해 상가 과잉공급을 막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세계 최고 홍콩 사무실 임대료 급락

[서울=뉴시스] 권성근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침체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수준인 홍콩의 사무실 임대료가 급락하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2일 보도했다.


셰어하우스 활성화…“공유면적 稅 혜택 줘야”

정부가 빈집을 활용한 공유주택(셰어하우스) 확산 유도에 나섰지만, 여전히 공유주택에 대한 법적 개념과 관련 제도가 마련돼 있지 않아 활성화가 쉽지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현행법상 공유주택은 ‘다중주택’으로 분류된다. 다중주택은 여러 사람이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단독주택으로, 실별로 욕실을 …

더보기

국토부 "쪽방촌 정비 후 공공주택 사업 시행 시 공원 녹지 확보해야"

[미디어리퍼블릭] 차미경 기자=앞으로 주거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진행되는 공공주택 사업 시행 시 도시공원과 녹지를 의무적으로 확부해야한다.


미래에셋 美호텔 인수 불발에 기관들 '안도'

미래에셋그룹이 안방보험의 미국 럭셔리 호텔 인수를 포기하기로 하자 일부 기관투자자들이 안도하는 분위기다. 셀다운(sell-down) 물량의 미매각 가능성이 제기된 상황에서 투자자 모집 부담을 덜었다는 평가다. 코로나19로 인해 호텔업이 상당기간 부진할 것이라는 우려가 높아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